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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찰 교반 접합에 사용되는 내부 구속 장치 및 내부 구속 장치를 이용하는 방법(AN INTERNAL COUPLED DEVICE USED FOR FRICTION STIR WELDING AND A METHOD FOR USING THE INTERNAL COUPLED DEVICE)

  • 기술번호 : KST2016012158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내부 구속 장치의 제어 방법은, 두 개의 실린더형 피 용접물들을 제공하는 단계(S110), 상기 용접물들의 원주형 단부가 서로 접하여 접선을 가지도록 상기 용접물들을 배치하는 단계(S120), 상기 용접물들의 외측 접선의 일부를 누르도록 마찰 교반 접합 장치(120)를 배치하는 단계(S130), 상기 용접물들의 내부 접선의 전체를 지지하도록 내부의 압력을 형성하는 유체(112)를 수용하는 케이싱(111)을 배치하는 단계(S140), 상기 마찰 교반 접합 장치에 부착된 하중 제어 모듈(124)로부터 마찰 교반 용접에 필요한 하중을 계산(S150)하여 마찰 교반 용접을 실행하는 단계(S160); 제어부(130)에서 상기 하중 제어 모듈(124)로부터 전송된 하중을 바탕으로, 상기 하중을 견디기 위한 상기 유압을 계산하는 단계(S170), 및 상기 계산된 압력으로 상기 케이싱의 외측에 부착된 유압 제어 모듈(113)이 상기 케이싱 내부의 압력을 증가시키는 단계(S180)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B23K 37/04 (2006.01) B23K 20/12 (2006.01)
CPC B23K 20/12(2013.01) B23K 20/12(2013.01) B23K 20/1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178425 (2014.12.11)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651021-0000 (2016.08.18)
공개번호/일자 10-2016-0071119 (2016.06.2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082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12.11)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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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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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종훈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2 유준태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이호성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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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무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화물재단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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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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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12.11 수리 (Accepted) 1-1-2014-1205633-9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09.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11.10 수리 (Accepted) 9-1-2015-0070085-1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1.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007720-65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2.24 수리 (Accepted) 1-1-2016-0182700-10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2.2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182741-82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05.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391105-5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내부의 압력을 형성하는 유체를 수용하는 케이싱;상기 유체의 유압을 측정하는 유압 측정 센서를 포함하고, 상기 케이싱의 외측에 구비되어 상기 유체의 유압을 제어하는 유압 제어 모듈;마찰 교반 접합 장치에 의하여 상기 케이싱의 일 측면에 가해지는 하중을 측정하며, 상기 마찰 교반 접합 장치에 부착되는 하중 제어 모듈; 및상기 하중 제어 모듈로부터 전송된 하중을 바탕으로, 상기 하중을 견디기 위한 유압을 계산하는 제어부를 포함하고,상기 유압 제어 모듈은 상기 유압 측정 센서에서 측정된 유압 정보를 피드백하여 상기 유체의 유압을 상기 제어부에서 계산된 유압으로 조정하는,마찰 교반 접합에 사용되는 내부 구속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케이싱은 원통형으로 형성되고,상기 유압 제어 모듈은 상기 케이싱의 상면 또는 하면에 배치되는,마찰 교반 접합에 사용되는 내부 구속 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마찰 교반 접합 장치는 두 개의 피 용접물의 외측 접선을 누르도록 배치되고, 상기 케이싱은 상기 두 개의 피 용접물의 내측 접선을 지지하도록 배치되는, 마찰 교반 접합에 사용되는 내부 구속 장치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케이싱에 의하여 상기 피 용접물들의 내측에 가해지는 압력은, 상기 마찰 교반 접합 장치에 의하여 피 용접물들의 외측에 가해지는 압력보다 크거나 같은 마찰 교반 접합에 사용되는 내부 구속 장치
5 5
삭제
6 6
두 개의 대응하는 피 용접물들을 제공하는 단계;상기 용접물들의 대응하는 단부가 서로 접하여 접선을 가지도록 상기 용접물들을 배치하는 단계; 상기 용접물들의 외측 접선의 일부를 누르도록 마찰 교반 접합 장치를 배치하는 단계;상기 용접물들의 내부 접선을 지지하도록 내부의 유압을 형성하는 유체를 수용하는 케이싱을 배치하는 단계;상기 마찰 교반 접합 장치에 부착된 하중 제어 모듈로부터 마찰 교반 용접에 필요한 하중을 계산하여 마찰 교반 용접을 실행하는 단계;제어부에서 상기 하중 제어 모듈로부터 전송된 하중을 바탕으로, 상기 하중을 견디기 위한 상기 유체의 유압을 계산하는 단계; 및상기 계산된 압력으로 상기 케이싱의 외측에 구비된 유압 제어 모듈이 상기 케이싱 내부의 압력을 증가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내부 구속 장치의 제어 방법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압력을 증가시키는 단계 이후,유압 측정 센서를 포함하는 상기 유압 제어 모듈은 상기 유압 측정 센서에서 측정된 유압 정보를 피드백하여 상기 제어부에서 계산된 유압으로 조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내부 구속 장치의 제어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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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연구운영비지원 우주부품 경량화 핵심기술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