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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컨텐츠에 대한 컨텐츠 선호도 예측 방법에 있어서,상기 신규 컨텐츠의 카테고리에 대한 대표 사용자 그룹을 선정하는 단계;상기 대표 사용자 그룹에 포함된 대표 사용자의 상기 카테고리에 대한 제1카테고리 선호도를 이용하여, 상기 대표 사용자 그룹의 제1평균 카테고리 선호도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제1평균 카테고리 선호도 및 상기 카테고리의 개수를 이용하여, 상기 컨텐츠 선호도를 예측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컨텐츠 선호도를 예측하는 단계는, 상기 카테고리의 개수에 따른 상기 제1평균 카테고리 선호도의 재평균 값을 상기 컨텐츠 선호도로 예측하는컨텐츠 선호도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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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대표 사용자 그룹을 선정하는 단계는복수의 사용자의 컨텐츠 이용 히스토리 정보를 이용하여, 사용자 각각의 상기 카테고리에 대한 제2카테고리 선호도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제2카테고리 선호도 및 상기 카테고리에 대한 상기 복수의 사용자의 제2평균 카테고리 선호도를 이용하여, 상기 대표 사용자 그룹을 선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컨텐츠 선호도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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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상기 대표 사용자 그룹을 선정하는 단계는상기 제2카테고리 선호도 및 상기 제2평균 카테고리 선호도의 차이가 임계값 이하인 사용자를 상기 대표 사용자 그룹으로 선정하는컨텐츠 선호도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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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상기 컨텐츠 이용 히스토리 정보는상기 복수의 사용자의 선택 컨텐츠 정보 및 상기 선택 컨텐츠의 카테고리 정보 및 상기 선택 컨텐츠에 대한 선호도를 포함하며,상기 제2카테고리 선호도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컨텐츠 이용 히스토리를 이용하여, 상기 신규 컨텐츠의 카테고리에 대한 선택 빈도를 추출하는 단계; 및상기 선택 빈도 및 상기 신규 컨텐츠의 카테고리에 포함되는 선택 컨텐츠에 대한 선호도를 이용하여, 상기 제2카테고리 선호도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컨텐츠 선호도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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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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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컨텐츠에 대한 컨텐츠 선호도 예측 방법에 있어서,제1컨텐츠 선호도가 부여된 복수의 컨텐츠에 대한 카테고리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신규 컨텐츠의 카테고리에 대한 카테고리 선호도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카테고리 선호도를 이용하여, 상기 신규 컨텐츠의 카테고리에 대한 제1평균 카테고리 선호도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카테고리 선호도 및 상기 제1평균 카테고리 선호도를 이용하여, 상기 신규 컨텐츠 카테고리에 대한 대표 사용자 그룹을 선정하는 단계; 및상기 대표 사용자 그룹에 포함된 대표 사용자의 카테고리 선호도 및 상기 신규 컨텐츠 카테고리의 개수를 이용하여, 상기 신규 컨텐츠에 대한 제2컨텐츠 선호도를 예측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대표 사용자 그룹을 선정하는 단계는, 상기 카테고리 선호도 및 상기 제1평균 카테고리 선호도의 차이가 임계값 이하인 사용자를 상기 대표 사용자 그룹으로 선정하는컨텐츠 선호도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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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항에 있어서,상기 카테고리 선호도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카테고리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신규 컨텐츠의 카테고리에 대한 사용자의 선택 빈도를 추출하는 단계; 및상기 제1컨텐츠 선호도가 부여된 컨텐츠 중에서, 상기 신규 컨텐츠의 카테고리에 포함되는 컨텐츠에 대한 제1컨텐츠 선호도 및 상기 선택 빈도를 이용하여, 상기 카테고리 선호도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컨텐츠 선호도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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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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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항에 있어서,상기 제2컨텐츠 선호도를 예측하는 단계는상기 대표 사용자 그룹의 제2평균 카테고리 선호도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제2평균 카테고리 선호도 및 상기 신규 컨텐츠에 대한 카테고리의 개수를 이용하여, 상기 제2컨텐츠 선호도를 예측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컨텐츠 선호도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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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항에 있어서,상기 제2컨텐츠 선호도를 예측하는 단계는상기 카테고리의 개수에 따른 상기 제2평균 카테고리 선호도의 재평균 값을 상기 제2컨텐츠 선호도로 예측하는컨텐츠 선호도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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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컨텐츠에 대한 컨텐츠 선호도 예측 장치에 있어서,상기 신규 컨텐츠의 카테고리에 대한 대표 사용자 그룹을 선정하는 대표 사용자 선정부;상기 대표 사용자 그룹에 포함된 대표 사용자의 상기 카테고리에 대한 카테고리 선호도를 이용하여, 상기 대표 사용자 그룹의 평균 카테고리 선호도를 생성하는 선호도 생성부; 및상기 평균 카테고리 선호도 및 상기 카테고리의 개수를 이용하여, 상기 컨텐츠 선호도를 예측하는 선호도 예측부를 포함하며,상기 선호도 예측부는, 상기 카테고리의 개수에 따른 상기 평균 카테고리 선호도의 재평균 값을 상기 컨텐츠 선호도로 예측하는컨텐츠 선호도 예측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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