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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컨텐츠에 대한 컨텐츠 선호도 예측 방법 및 장치(Method and Device for Predicting Preference of New Content)

  • 기술번호 : KST2016012441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콜드 스타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신규 컨텐츠에 대한 컨텐츠 선호도 예측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기술이 개시된다. 개시된 신규 컨텐츠에 대한 컨텐츠 선호도 예측 방법은 상기 신규 컨텐츠의 카테고리에 대한 대표 사용자 그룹을 선정하는 단계; 상기 대표 사용자 그룹에 포함된 대표 사용자의 상기 카테고리에 대한 제1카테고리 선호도를 이용하여, 상기 대표 사용자 그룹의 제1평균 카테고리 선호도를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제1평균 카테고리 선호도 및 상기 카테고리의 개수를 이용하여, 상기 컨텐츠 선호도를 예측하는 단계 를 포함한다.
Int. CL G06Q 50/10 (2012.01)
CPC G06Q 50/10A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184651 (2014.12.19)
출원인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646855-0000 (2016.08.02)
공개번호/일자 10-2016-0075103 (2016.06.2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081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12.19)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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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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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요섭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은평구
2 최상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은평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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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민영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 *층(도곡동, 차우빌딩)(맥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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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12.19 수리 (Accepted) 1-1-2014-1237893-35
2 [대리인사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Resignation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5.03.13 수리 (Accepted) 1-1-2015-0249749-16
3 [대리인사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Resignation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5.03.13 수리 (Accepted) 1-1-2015-0249753-99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08.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09.10 수리 (Accepted) 9-1-2015-0057005-16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1.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018568-78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1.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072915-27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1.22 수리 (Accepted) 1-1-2016-0072933-49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07.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551225-3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신규 컨텐츠에 대한 컨텐츠 선호도 예측 방법에 있어서,상기 신규 컨텐츠의 카테고리에 대한 대표 사용자 그룹을 선정하는 단계;상기 대표 사용자 그룹에 포함된 대표 사용자의 상기 카테고리에 대한 제1카테고리 선호도를 이용하여, 상기 대표 사용자 그룹의 제1평균 카테고리 선호도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제1평균 카테고리 선호도 및 상기 카테고리의 개수를 이용하여, 상기 컨텐츠 선호도를 예측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컨텐츠 선호도를 예측하는 단계는, 상기 카테고리의 개수에 따른 상기 제1평균 카테고리 선호도의 재평균 값을 상기 컨텐츠 선호도로 예측하는컨텐츠 선호도 예측 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대표 사용자 그룹을 선정하는 단계는복수의 사용자의 컨텐츠 이용 히스토리 정보를 이용하여, 사용자 각각의 상기 카테고리에 대한 제2카테고리 선호도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제2카테고리 선호도 및 상기 카테고리에 대한 상기 복수의 사용자의 제2평균 카테고리 선호도를 이용하여, 상기 대표 사용자 그룹을 선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컨텐츠 선호도 예측 방법
3 3
제 2항에 있어서,상기 대표 사용자 그룹을 선정하는 단계는상기 제2카테고리 선호도 및 상기 제2평균 카테고리 선호도의 차이가 임계값 이하인 사용자를 상기 대표 사용자 그룹으로 선정하는컨텐츠 선호도 예측 방법
4 4
제 2항에 있어서,상기 컨텐츠 이용 히스토리 정보는상기 복수의 사용자의 선택 컨텐츠 정보 및 상기 선택 컨텐츠의 카테고리 정보 및 상기 선택 컨텐츠에 대한 선호도를 포함하며,상기 제2카테고리 선호도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컨텐츠 이용 히스토리를 이용하여, 상기 신규 컨텐츠의 카테고리에 대한 선택 빈도를 추출하는 단계; 및상기 선택 빈도 및 상기 신규 컨텐츠의 카테고리에 포함되는 선택 컨텐츠에 대한 선호도를 이용하여, 상기 제2카테고리 선호도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컨텐츠 선호도 예측 방법
5 5
삭제
6 6
신규 컨텐츠에 대한 컨텐츠 선호도 예측 방법에 있어서,제1컨텐츠 선호도가 부여된 복수의 컨텐츠에 대한 카테고리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신규 컨텐츠의 카테고리에 대한 카테고리 선호도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카테고리 선호도를 이용하여, 상기 신규 컨텐츠의 카테고리에 대한 제1평균 카테고리 선호도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카테고리 선호도 및 상기 제1평균 카테고리 선호도를 이용하여, 상기 신규 컨텐츠 카테고리에 대한 대표 사용자 그룹을 선정하는 단계; 및상기 대표 사용자 그룹에 포함된 대표 사용자의 카테고리 선호도 및 상기 신규 컨텐츠 카테고리의 개수를 이용하여, 상기 신규 컨텐츠에 대한 제2컨텐츠 선호도를 예측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대표 사용자 그룹을 선정하는 단계는, 상기 카테고리 선호도 및 상기 제1평균 카테고리 선호도의 차이가 임계값 이하인 사용자를 상기 대표 사용자 그룹으로 선정하는컨텐츠 선호도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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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항에 있어서,상기 카테고리 선호도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카테고리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신규 컨텐츠의 카테고리에 대한 사용자의 선택 빈도를 추출하는 단계; 및상기 제1컨텐츠 선호도가 부여된 컨텐츠 중에서, 상기 신규 컨텐츠의 카테고리에 포함되는 컨텐츠에 대한 제1컨텐츠 선호도 및 상기 선택 빈도를 이용하여, 상기 카테고리 선호도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컨텐츠 선호도 예측 방법
8 8
삭제
9 9
제 6항에 있어서,상기 제2컨텐츠 선호도를 예측하는 단계는상기 대표 사용자 그룹의 제2평균 카테고리 선호도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제2평균 카테고리 선호도 및 상기 신규 컨텐츠에 대한 카테고리의 개수를 이용하여, 상기 제2컨텐츠 선호도를 예측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컨텐츠 선호도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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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항에 있어서,상기 제2컨텐츠 선호도를 예측하는 단계는상기 카테고리의 개수에 따른 상기 제2평균 카테고리 선호도의 재평균 값을 상기 제2컨텐츠 선호도로 예측하는컨텐츠 선호도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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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컨텐츠에 대한 컨텐츠 선호도 예측 장치에 있어서,상기 신규 컨텐츠의 카테고리에 대한 대표 사용자 그룹을 선정하는 대표 사용자 선정부;상기 대표 사용자 그룹에 포함된 대표 사용자의 상기 카테고리에 대한 카테고리 선호도를 이용하여, 상기 대표 사용자 그룹의 평균 카테고리 선호도를 생성하는 선호도 생성부; 및상기 평균 카테고리 선호도 및 상기 카테고리의 개수를 이용하여, 상기 컨텐츠 선호도를 예측하는 선호도 예측부를 포함하며,상기 선호도 예측부는, 상기 카테고리의 개수에 따른 상기 평균 카테고리 선호도의 재평균 값을 상기 컨텐츠 선호도로 예측하는컨텐츠 선호도 예측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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