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철도차량용 공간절약형 대차(SPACE SAVING BOGIE FOR RAILWAY CAR)

  • 기술번호 : KST201601267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용 공간절약형 대차에 관한 것으로; 차체의 하부에 위치하는 대차 프레임과, 상기 대차 프레임의 하부에 설치되는 전방 및 후방 윤축과; 상기 전방 및 후방 윤축이 회전가능하도록 상기 전방 및 후방 차축을 지지하는 전방 및 후방 액슬박스;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윤축의 차축을 지지하는 전방 및 후방 액슬박스와 전방 및 후방 현수장치를 전방 및 후방 차륜의 안쪽에 설치하는 인보드(inboard) 방식을 채용함으로써 대차프레임이 전방 및 후방 차륜 사이에 위치하게 되어 대차의 폭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
Int. CL B61F 3/00 (2006.01) B61H 1/00 (2006.01) B61F 5/52 (2006.01)
CPC B61F 3/00(2013.01) B61F 3/00(2013.01) B61F 3/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185733 (2014.12.22)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654896-0000 (2016.08.31)
공개번호/일자 10-2016-0077245 (2016.07.0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09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12.22)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남포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2 허현무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12.22 수리 (Accepted) 1-1-2014-1241362-5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11.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12.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5-0107733-1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1.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009443-69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3.02 수리 (Accepted) 1-1-2016-0202479-83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3.0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202457-89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08.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580179-0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체의 하부에 위치하는 대차 프레임과; 상기 대차 프레임의 하부에 설치되는 전방 및 후방 윤축과; 상기 전방 및 후방 윤축이 회전가능하도록 상기 전방 및 후방 차축을 지지하는 전방 및 후방 액슬박스;로 이루어지고,상기 전방 및 후방 윤축은 대차 프레임의 양측으로 전방 및 후방 차륜이 노출되도록 설치되며 상기 전방 및 후방 차륜을 연결하는 전방 및 후방 차축으로 이루어지며,상기 전방 및 후방 차륜은 상기 전방 및 후방 액슬박스의 외측에 위치하고,상기 대차프레임에는 상기 전방 및 후방 차륜의 답면에 밀착가능한 전방 및 후방 제륜자를 이용해 제동을 수행하는 제동장치가 구비되며,상기 제동장치는, 상기 대차프레임에 힌지결합되도록 중앙에 축공이 형성되어 엑추에이터에 의해 상단부가 대차의 길이방향으로 전후진되는 전방 및 후방 구동링크와, 상기 전방 및 후방 구동링크의 하단에 전단 및 후단이 힌지결합되는 연결링크와, 상기 연결링크의 전단 및 후단에 대차의 양쪽 폭방향으로 돌출되는 전방 및 후방 지지대와, 상기 전방 및 후방 지지대의 단부에 상기 전방 및 후방 차륜의 일측 답면 방향으로 설치되는 전방 및 후방 제륜자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공간절약형 대차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대차프레임은 금속재 또는 유연구조 복합소재로 제작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공간절약형 대차
3 3
삭제
4 4
삭제
5 5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대차프레임과 전방 및 후방 액슬박스 사이에는 전방 및 후방 차륜으로부터 전달된 진동을 감쇄하는 전방 및 후방 현수장치가 더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공간절약형 대차
6 6
삭제
7 7
삭제
8 8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엑추에이터는 유압 실린더 또는 공압 실린더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공간절약형 대차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