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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용 직류 콘택터(DC contactor for electric vehicle)

  • 기술번호 : KST2016012881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기자동차용 직류 콘택터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전기자동차용 직류 콘택터는, 배터리팩의 제1단자(+)와 모터(M) 사이에 연결되는 제1로드 스위치와; 상기 배터리팩의 제2단자(-)와 상기 모터(M) 사이에 연결된 션트(shunt) 저항과; 상기 모터(M)와 접지단자 사이에 구비되는 회생스위치와; 상기 션트저항에 흐르는 전류를 기반으로 일반모드와 회생모드를 구분하여 각 모드에 대응하여 상기 제1로드스위치와 상기 회생스위치의 온/오프를 제어하되, 상기 일반모드에서는 상기 제1로드스위치를 온시키고 상기 회생스위치를 오프시켜 제1전류패스를 구성하고, 상기 회생모드에서는 상기 제1로드스위치를 오프시키고 상기 회생스위치를 온시켜 제2전류패스를 구성함에 의해 배터리팩의 과충전을 방지하는 제어부를 구비한다.
Int. CL H03K 17/081 (2006.01) H03K 17/687 (2006.01)
CPC H03K 17/08104(2013.01) H03K 17/081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190445 (2014.12.26)
출원인 강릉원주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637489-0000 (2016.07.01)
공개번호/일자 10-2016-0079295 (2016.07.0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07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12.26)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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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강릉원주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강원도 강릉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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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봉석 대한민국 강원도 원주시
2 김수훈 대한민국 강원도 원주시 현충로**번길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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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호진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층 (방배동, 신국빌딩)(호원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김선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층 (방배동, 신국빌딩)(호원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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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강릉원주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강원도 강릉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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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12.26 수리 (Accepted) 1-1-2014-1262754-8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11.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12.18 수리 (Accepted) 9-1-2015-0080777-74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1.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070091-11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2.11 수리 (Accepted) 4-1-2016-5017716-01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3.22 수리 (Accepted) 1-1-2016-0275758-16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3.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275799-77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06.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460906-19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3.27 수리 (Accepted) 4-1-2017-5046519-16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10.20 수리 (Accepted) 4-1-2020-5235497-7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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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용 직류 콘택터에 있어서:배터리팩의 제1단자(+)와 모터(M) 사이에 연결되는 제1로드 스위치와;상기 배터리팩의 제2단자(-)와 상기 모터(M) 사이에 연결된 션트(shunt) 저항과;상기 모터(M)와 접지단자 사이에 구비되는 회생스위치와;상기 션트저항에 흐르는 전류를 기반으로 일반모드와 회생모드를 구분하여 각 모드에 대응하여 상기 제1로드스위치와 상기 회생스위치의 온/오프를 제어하되, 상기 일반모드에서는 상기 제1로드스위치를 온시키고 상기 회생스위치를 오프시켜 제1전류패스 상태를 유지하고, 상기 회생모드에서는 상기 제1로드스위치를 오프시키고 상기 회생스위치를 온시켜 제2전류패스를 구성함에 의해 배터리팩의 과충전을 방지하는 제어부를 구비하되,상기 일반모드는 대기모드, 충전모드 및 방전모드를 포함하고, 상기 회생모드는 상기 배터리팩의 만충전상태에서 상기 모터의 회생제동에 의해 충전전류가 발생되는 경우를 포함하며, 상기 제어부에서는 상기 션트저항에 흐르는 전류가 연속전류인 경우에는 상기 일반모드로 구분하고, 상기 배터리팩의 만충전상태에서 상기 션트저항에 흐르는 전류가 불연속전류인 경우에는 회생모드로 구분함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직류 콘택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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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Battery Manage- ment System) 임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직류 콘택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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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제1로드스위치와 상기 회생스위치는 FET로 구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직류 콘택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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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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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직류 콘택터는,상기 제1로드스위치와 상기 모터(M) 사이에 연결되며, 비정상적인 상황에서 상기 제1전류패스를 차단하기 위한 제2로드 스위치를 더 구비함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직류 콘택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