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리튬-폴리머 배터리를 이용한 하이브리드 자작자동차(HYBRID CAR HAVING Li-Po BATTERY)

  • 기술번호 : KST2016013069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차체 프레임, 제동 시스템 및 구동 시스템을 포함하는 하이브리드 자작자동차에서, 상기 구동 시스템은, 엔진, 모터, 발전기 및 배터리를 포함한다. 상기 엔진은 동력축에 스프라켓을 통해 연결되어 상기 동력축의 제1 구동력을 제공한다. 상기 모터는 상기 동력축에 연결된 제1 구동부에 제2 구동력을 제공한다. 상기 발전기는 상기 동력축에 상기 제1 구동부와 소정 거리 이격되어 연결된 제2 구동부로부터 동력을 제공받는다. 상기 배터리는 상기 발전기에서 발생된 전력으로 충전되고, 충전된 전력을 상기 모터로 제공한다.
Int. CL B60K 6/28 (2007.10) B60W 10/08 (2006.01) B60W 10/06 (2006.01) B60W 20/00 (2016.01) B60K 6/24 (2007.10) B60K 6/26 (2007.10) B60W 10/26 (2006.01)
CPC B60W 20/00(2013.01) B60W 20/00(2013.01) B60W 20/00(2013.01) B60W 20/00(2013.01) B60W 20/00(2013.01) B60W 20/00(2013.01) B60W 20/00(2013.01) B60W 20/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193106 (2014.12.30)
출원인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6-0080607 (2016.07.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12.30)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민동균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2 신용욱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3 오건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4 이성배 대한민국 강원도 춘천시 지석로 **, **
5 정지원 대한민국 경상남도 진주시 상봉대룡길 *
6 정경진 대한민국 전라북도 군산시 미룡로 **, *
7 정준용 대한민국 충청북도 충주시 새한*길
8 홍범식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민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 *층 **세기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세일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12.30 수리 (Accepted) 1-1-2014-1277024-1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01.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02.05 수리 (Accepted) 9-1-2016-0008949-98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5.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334694-46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7.0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662705-74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7.08 수리 (Accepted) 1-1-2016-0662648-69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07.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544745-02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1.19 수리 (Accepted) 4-1-2018-5234295-2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체 프레임, 제동 시스템 및 구동 시스템을 포함하는 하이브리드 자작자동차에서, 상기 구동 시스템은, 동력축에 스프라켓을 통해 연결되어 상기 동력축의 제1 구동력을 제공하는 엔진;상기 동력축에 연결된 제1 구동부에 제2 구동력을 제공하는 모터; 상기 동력축에 상기 제1 구동부와 소정 거리 이격되어 연결된 제2 구동부로부터 동력을 제공받는 발전기; 및상기 발전기에서 발생된 전력으로 충전되고, 충전된 전력을 상기 모터로 제공하는 배터리를 포함하고, 상기 구동 시스템은, 상기 동력축의 회전속도로부터 속력을 센싱하는 속도센서; 상기 모터를 제어하는 제1 컨트롤러; 및상기 발전기를 제어하는 제2 컨트롤러를 더 포함하며, 상기 속도센서에서 센싱된 속력이 기 설정 속력 이상이면 상기 제2 컨트롤러의 제어에 의해 상기 발전기가 작동되고, 브레이킹(braking) 상태에서 상기 속도센서에서 센싱된 속력이 감소하는 경우 상기 제2 컨트롤러의 제어에 의해 상기 발전기에서 발생되는 전력은 상기 배터리로 충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자작자동차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스프라켓, 상기 제1 구동부 및 상기 제2 구동부는 상기 동력축에 동시에 연결되어 상기 동력축을 회전시키거나 상기 동력축의 회전에 따라 구동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자작자동차
3 3
삭제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배터리와 연결되며 상기 차체 프레임의 외부에 배치되어, 태양광을 통해 전력을 생산하여 상기 배터리로 전력을 충전하는 태양광 모듈을 더 포함하는 하이브리드 자작자동차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