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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차간 연결시스템 및 그 제어방법(The coupler system between passenger cars and control method of that)

  • 기술번호 : KST2016013100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객차간 연결시스템 및 그 제어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 객차간 연결 또는 분리시 주변 환경 변수를 고려하여 기존 연결시스템 보다 정밀하게 객차간을 연결 또는 분리하는 객차간 연결시스템 및 그 제어방법에 관한 것이다. 복수의 객차를 연결하는 객차간 연결시스템은 상기 객차의 내외부 환경변수를 측정한 데이터 또는 기확보된 측정 데이터를 수집하고, 상기 수집된 데이터를 기설정된 기준값에 따라 지수화하는 측정 지수부, 상기 측정 지수부의 지수화에 따른 행동플랜을 제시하는 관리 지수부 및 상기 관리 지수부에서 제시한 행동플랜에 따른 상기 객차간의 연결작업 후 상태를 기설정된 등급별로 평가하는 평가 지수부를 포함한다. 이와 같은 구성 및 방법으로, 객차간의 연결시에 내외부 환경변수를 고려하여 보다 정밀한 연결이 이루어 지도록 주변 환경에 따른 구체적인 행동 플랜을 제시함으로써 보다 정밀도를 향상할 수 있다. 또한, 행동 플랜에 따른 수행과정을 평가하고, 이를 바탕으로 피드백을 받아서 미흡한 부분에 대한 추가적인 개선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수를 재설정하여 효율성을 향상할 수 있다. 또한, 객차의 내외부 환경변수 데이터를 지수화함으로써, 수치화된 객관적인 방법론을 제공함으로써, 객차간 연결시 정확도 향상 및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Int. CL B61G 7/00 (2006.01)
CPC B61G 7/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192689 (2014.12.29)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648399-0000 (2016.08.09)
공개번호/일자 10-2016-0080904 (2016.07.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081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12.29)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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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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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강미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2 황현철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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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민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 *층 **세기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세일빌딩)
2 특허법인 무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화물재단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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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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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12.29 수리 (Accepted) 1-1-2014-1274758-92
2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5.01.28 수리 (Accepted) 1-1-2015-0093372-37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12.0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01.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6-0007074-46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1.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053867-80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3.21 수리 (Accepted) 1-1-2016-0270245-34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3.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270201-36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07.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521580-8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복수의 객차를 연결하는 객차간 연결시스템에 있어서,상기 객차의 내외부 환경변수를 측정한 데이터 또는 기확보된 측정 데이터를 수집하고, 상기 수집된 데이터를 기설정된 기준값에 따라 지수화하는 측정 지수부;상기 측정 지수부의 지수화에 따른 행동플랜을 제시하는 관리 지수부; 및 상기 관리 지수부에서 제시한 행동플랜에 따른 상기 객차간의 연결작업 후 상태를 기설정된 등급별로 평가하는 평가 지수부를 포함하며, 상기 측정 지수부는, 상기 객차 외부의 환경변수를 센싱하거나 인지하는 외부측정수단; 상기 객차 내부의 환경변수를 센싱하거나 인지하는 내부측정수단; 및 상기 외부측정수단과 상기 내부측정수단으로부터 수집된 데이터를 지수화하는 연산수단을 포함하고, 상기 외부측정수단은 상기 복수의 객차들 각각의 객차별로 외부의 환경변수를 센싱하거나 인지하고, 상기 내부측정수단도 상기 복수의 객차들 각각의 객차별로 내부의 환경변수를 센싱하거나 인지하며, 상기 연산수단은 상기 복수의 객차들 각각의 객차별로 수집된 데이터를 지수화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객차간 연결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평가 지수부에서 평가한 등급에 따라 상기 측정 지수부로 피드백이 수행되며, 상기 피드백에 의해 상기 측정 지수부에서 상기 지수화에 대한 기준값을 재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객차간 연결시스템
3 3
삭제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객차 외부의 환경변수는 날씨, 기온, 레일의 상태, 연결장치 종류 또는 객차의 종류 중 적어도 어느 하나 이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객차간 연결시스템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객차 내부의 환경변수는 객차 연결목적, 객차 내부 승객수, 객차 중량, 또는 연결 장소 및 시간 중 적어도 어느 하나 이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객차간 연결시스템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측정 지수부는 센서 또는 관리자에 의해 실시간으로 센싱되거나 평가된데이터를 지수화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객차간 연결시스템
7 7
복수의 객차를 연결하는 객차간 연결시스템의 제어방법에 있어서,상기 객차의 내외부 환경변수를 측정한 데이터 또는 기확보된 측정 데이터를 수집하고, 상기 수집된 데이터를 기설정된 기준값에 따라 지수화하는 측정 지수부에서 측정지수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측정 지수부에서 생성된 상기 측정지수에 따른 행동플랜을 정의하는 관리 지수부에서 관리지수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관리 지수부에서 생성된 관리지수에 따른 행동플랜에 따라 수행된 상기 객차간의 연결작업 후 상태를 평가 지수부에서 기설정 등급별로 평가하는 평가지수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측정 지수부는, 상기 객차 외부의 환경변수를 센싱하거나 인지하는 외부측정수단; 상기 객차 내부의 환경변수를 센싱하거나 인지하는 내부측정수단; 및 상기 외부측정수단과 상기 내부측정수단으로부터 수집된 데이터를 지수화하는 연산수단을 포함하고, 상기 외부측정수단은 상기 복수의 객차들 각각의 객차별로 외부의 환경변수를 센싱하거나 인지하고, 상기 내부측정수단도 상기 복수의 객차들 각각의 객차별로 내부의 환경변수를 센싱하거나 인지하며, 상기 연산수단은 상기 복수의 객차들 각각의 객차별로 수집된 데이터를 지수화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객차간 연결시스템의 제어방법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평가지수를 생성하는 단계에서 평가된 등급에 따라 이를 피드백하여 상기 측정지수를 생성하는 단계에서 상기 기설된 기준값을 재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객차간 연결시스템의 제어방법
9 9
삭제
10 10
제7항에 있어서,상기 객차 외부의 환경변수는 날씨, 기온, 레일의 상태, 연결장치 종류 또는 객차의 종류 중 적어도 어느 하나 이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객차간 연결시스템의 제어방법
11 11
제7항에 있어서,상기 객차 내부의 환경변수는 객차 연결목적, 객차 내부 승객수, 객차 중량, 또는 연결 장소 및 시간 중 적어도 어느 하나 이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객차간 연결시스템의 제어방법
12 12
제7항에 있어서,상기 측정 지수부는 센서 또는 관리자에 의해 실시간으로 센싱되거나 평가된데이터를 지수화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객차간 연결시스템의 제어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