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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의 정차 위치를 제어하기 위한 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CONTROL OF STOP POSITION OF TRAIN)

  • 기술번호 : KST201601310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열차의 정차 위치를 제어하기 위한 장치 및 방법을 개시한다. 열차의 제동 지연시간을 고려하여 열차의 상태변화를 피드포워드 방식(Feedforward), 칼만 필터 방식 및 모델예측제어 기법 등과 같은 다양한 예측 방식을 기반으로 예측하고, 그 결과에 기초하여 열차에 전달되는 동력의 크기 및 인가 시점을 제어함에 따라 열차의 정위치 정차 제어의 정확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Int. CL B61L 25/02 (2006.01) B61L 23/00 (2006.01)
CPC B61L 23/00(2013.01) B61L 23/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193073 (2014.12.30)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669879-0000 (2016.10.21)
공개번호/일자 10-2016-0082427 (2016.07.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102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12.30)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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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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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정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서구
2 김무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3 고경준 대한민국 서울시 금천구
4 은용순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서구
5 홍재성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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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역삼동, 동희빌딩)
2 특허법인 남앤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구 서소문로 ** (서소문동, 정안빌딩 *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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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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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12.30 수리 (Accepted) 1-1-2014-1276801-15
2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5.05.15 수리 (Accepted) 1-1-2015-0467884-18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10.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12.10 수리 (Accepted) 9-1-2015-0075384-16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4.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268408-23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5.11 수리 (Accepted) 1-1-2016-0451029-24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5.1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451037-90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10.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733214-58
9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6.10.19 수리 (Accepted) 1-1-2016-1012238-6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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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의 정위치 정차 제어를 위한 장치에 있어서, 상기 열차의 제동 지연시간을 고려하여 상기 열차의 상태변화를 예측하기 위한 제어입력신호를 생성하는 제동 관리부; 및상기 제어입력신호에 기초하여 상기 열차로 전달되는 동력을 결정하는 동력 산출부를 포함하며,상기 제어입력신호는 상기 정위치 정차 제어를 위한 감속도의 크기 및 인가 시점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며, 상기 제동 관리부는,상기 열차의 상태변화가 칼만 필터 방식을 기반으로 예측되는 경우,미리 결정된 PSM(Precision Stop Marker) 정보를 기준으로 위치 오차를 보정하는 오차 보정부; 및상기 열차의 현재 상태변수와 다음 측정시간의 상태변수의 추정치를 칼만필터 함수에 적용하여 상기 정위치 정차 제어를 위한 추정변환과정을 통해 제어입력신호를 생성하는 칼만필터 적용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정차위치 제어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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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상기 칼만필터 적용부는,상기 다음 측정시간의 상태변수의 추정치를 산출하는 상태 추정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정차위치 제어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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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상기 칼만필터 적용부는,상기 추정변환과정을 통해 상기 감속도의 크기를 결정하고, 상기 제동 지연시간이 보상될 수 있도록 소정의 시간 앞으로 타임 쉬프트하여 전달되도록 제어하는 상태 추정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정차위치 제어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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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의 정위치 정차 제어를 위한 장치에 있어서, 상기 열차의 제동 지연시간을 고려하여 상기 열차의 상태변화를 예측하기 위한 제어입력신호를 생성하는 제동 관리부; 및상기 제어입력신호에 기초하여 상기 열차로 전달되는 동력을 결정하는 동력 산출부를 포함하며,상기 제어입력신호는 상기 정위치 정차 제어를 위한 감속도의 크기 및 인가 시점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며, 상기 제동 관리부는,상기 열차의 상태변화가 모델예측제어 기법을 기반으로 예측되는 경우,매 샘플링 시간마다 이전의 상태변수를 참고하여 관측 변수에 대한 경우의 수를 조합하는 것에 의해 입력 조합 정보를 생성하는 입력 조합 생성부; 상기 입력 조합 정보를 이용하여 소정의 시간 동안 상기 열차의 상태변화를 예측하는 상태변화 예측부; 및상기 상태변화를 예측한 결과를 이용하여 상기 감속도의 크기를 결정하고, 상기 제동 지연시간이 보상될 수 있도록 최적의 상태변화가 되도록 하는 입력을 선택하여 소정의 시간 앞으로 타임 쉬프트하여 전달되도록 제어하는 최적 조합 선택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정차위치 제어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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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 또는 제 8 항에 있어서,상기 열차의 질량오차를 추정하여 상기 감속도와 동일한 단위로 변경하는 것에 의해 오차 보상 가속도를 생성하는 오차 추정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정차위치 제어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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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에 있어서,상기 동력 산출부는,상기 제동 지연시간이 보상될 수 있도록 소정의 시간 앞으로 타임 쉬프트하여 전달된 감속도와 상기 오차 보상 가속도를 이용하여 상기 동력을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정차위치 제어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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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의 정위치 정차 제어를 위한 방법에 있어서,상기 열차의 제동 지연시간을 고려하여 상기 열차의 상태변화를 예측하기 위한 제어입력신호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제어입력신호에 기초하여 상기 열차로 전달되는 동력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제어입력신호는 상기 정위치 정차 제어를 위한 감속도의 크기 및 인가 시점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며, 상기 제어입력신호를 생성하는 단계에서 상기 열차의 상태변화가 칼만 필터 방식을 기반으로 예측되는 경우, 미리 결정된 PSM(Precision Stop Marker) 정보를 기준으로 위치 오차를 보정하는 단계; 및상기 열차의 현재 상태변수와 다음 측정시간의 상태변수의 추정치를 칼만필터 함수에 적용하여 상기 정위치 정차 제어를 위한 추정변환과정을 통해 제어입력신호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정차위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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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5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입력신호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추정변환과정을 통해 상기 감속도의 크기를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제동 지연시간이 보상될 수 있도록 소정의 시간 앞으로 타임 쉬프트하여 상기 감속도가 전달되도록 제어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정차위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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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의 정위치 정차 제어를 위한 방법에 있어서,상기 열차의 제동 지연시간을 고려하여 상기 열차의 상태변화를 예측하기 위한 제어입력신호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제어입력신호에 기초하여 상기 열차로 전달되는 동력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제어입력신호는 상기 정위치 정차 제어를 위한 감속도의 크기 및 인가 시점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며, 상기 제어입력신호를 생성하는 단계에서 상기 열차의 상태변화가 모델예측제어 기법을 기반으로 예측되는 경우,매 샘플링 시간마다 이전의 상태변수를 참고하여 관측 변수에 대한 경우의 수를 조합하는 것에 의해 입력 조합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입력 조합 정보를 이용하여 소정의 시간 동안 상기 열차의 상태변화를 예측하는 단계; 및상기 상태변화를 예측한 결과를 이용하여 상기 감속도의 크기를 결정하고, 상기 제동 지연시간이 보상될 수 있도록 최적의 상태변화가 되도록 하는 입력을 선택하여 소정의 시간 앞으로 타임 쉬프트하여 전달되도록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정차위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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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5 항 또는 제 17 항에 있어서,상기 열차의 질량오차를 추정하여 상기 감속도와 동일한 단위로 변경하는 것에 의해 오차 보상 가속도를 생성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정차위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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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8 항에 있어서,상기 동력을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제동 지연시간이 보상될 수 있도록 소정의 시간 앞으로 타임 쉬프트하여 전달되는 감속도와 상기 오차 보상 가속도를 이용하여 상기 동력을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정차위치 제어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