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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 레이놀즈수 영역에서의 공력소음 저감 구조(Aerodynamic Noise Reduction Structure at High Reynolds Number Zone)

  • 기술번호 : KST2016013114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공력에 의한 소음을 저감하기 위한 구조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십만 단위 이상의 고 레이놀즈수 영역에서 운용되는 물체의 공력 소음을 저감시킬 수 있는, 고 레이놀즈수 영역에서의 공력소음 저감 구조에 관한 것이다.
Int. CL B60L 5/24 (2006.01)
CPC B60L 5/2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193604 (2014.12.30)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6-0080735 (2016.07.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12.30)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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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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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철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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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플러스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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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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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12.30 수리 (Accepted) 1-1-2014-1279180-74
2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5.01.19 수리 (Accepted) 1-1-2015-5003339-36
3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5.02.02 수리 (Accepted) 1-1-2015-5005059-04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11.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01.08 수리 (Accepted) 9-1-2016-0000947-10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2.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142399-89
7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6.04.21 수리 (Accepted) 1-1-2016-0383718-45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5.24 수리 (Accepted) 1-1-2016-0498602-11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5.2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498571-94
10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6.09.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685268-42
11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6.11.23 수리 (Accepted) 1-1-2016-1145335-70
12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12.23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1267012-66
1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12.23 수리 (Accepted) 1-1-2016-1267041-80
14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7.02.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156119-2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단면이 원형, 타원형 또는 각형인 물체의 외면에 요철 또는 복수의 돌기를 형성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 레이놀즈수 영역에서의 공력소음 저감 구조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공력소음 저감 구조는,105 이상의 레이놀즈수 영역에서 적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 레이놀즈수 영역에서의 공력소음 저감 구조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공력소음 저감 구조는,단면이 대칭 구조인 물체의 외면에 요철 또는 복수의 돌기를 형성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 레이놀즈수 영역에서의 공력소음 저감 구조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공력소음 저감 구조는,고속 전철의 상단에 구비된 판토그래프에 적용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 레이놀즈수 영역에서의 공력소음 저감 구조
5 5
제 4항에 있어서,상기 판토그래프는,고속 전철의 몸체에 구비된 본체;상기 본체에 전기를 공급하기 위해 전선에 연결되는 집전프레임; 및상기 본체와 집전프레임을 전기적으로 연결하는 링크프레임; 을 포함하며상기 공력소음 저감 구조는,상기 집전프레임 또는 링크 프레임에 적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 레이놀즈수 영역에서의 공력소음 저감 구조
6 6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공력소음 저감 구조는,비행용 발사체에 적용되되, 상기 발사체의 노즈부에만 적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 레이놀즈수 영역에서의 공력소음 저감 구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