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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처리를 통한 쇄파지역 연안류 측정 장치에 있어서,일정 기간동안 해안선을 촬영하여 복수의 시계열적 이미지를 생성하는 촬영부;상기 복수의 이미지 프레임 각각을 실제 지형좌표로 기하보정 하는 기하보정부;상기 기하보정 된 각각의 이미지 프레임 상에서 SIFT(Scale-Invariant Feature Transform) 기법을 사용하여, 쇄파대 포말(foam)의 영역을 추출하는 불변특징량 추출부; 및상기 각각의 이미지 프레임에서 추출된 쇄파대 포말 영역의 이동에 따라 유속장(velocity field)을 계산하는 유속장 계산부를 포함하며,상기 불변특징량 추출부는,상기 기하보정 된 각각의 이미지 프레임에 대해 가우시안 함수(Gaussian Function)를 적용하여 필터링된 이미지를 생성하고, 생성된 필터링 이미지에 차영상 함수를 적용하여 차영상 이미지를 생성한 후, 상기 차영상 이미지에서 주변 픽셀과의 강도(intensity) 값이 소정 이상 또는 이하인 국부 특징점을 추출하는 국부 특징점 추출부;상기 차영상 이미지로부터 추출된 국부 특징점들에 대해 픽셀내삽을 통하여 새로운 특징점들을 추출하는 픽셀내삽 처리부,상기 추출된 특징점을 중심으로 특징점 주변의 경사도의 크기 및 경사의 방향을 결정하는 경사 결정부상기 특징점을 중심으로 주변에 위치한 기 설정된 복수의 픽셀들을 포함하여 지역영역으로 샘플링 하고, 상기 지역영역에 포함된 복수의 픽셀 위치에서 산출된 경사크기의 분포를 구한 후, 상기 지역영역의 특징점에 대한 복수의 벡터요소를 포함하는 지역 특징량을 부여하는 지역특징량 부여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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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불변특징량 추출부는,상기 복수의 이미지 프레임 중 연속되는 2개의 이미지 프레임에 대해 동일한 지역 특징량을 갖는 특징점을 인식하고, 상기 인식된 특징점을 매칭 시키는 특징점 매칭부를 더 포함하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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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항에 있어서,상기 유속장 계산부는,상기 2개의 이미지 프레임에서 매칭되는 특징점의 이동 거리를 계산하고, 상기 계산된 이동 거리를 바탕으로 유속장을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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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처리를 통한 쇄파지역 연안류 측정 방법에 있어서,일정 기간동안 해안선을 촬영하여 복수의 시계열적 이미지를 생성하는 촬영 단계;상기 복수의 이미지 프레임 각각을 실제 지형좌표로 기하보정 하는 기하보정 단계;상기 기하보정 된 각각의 이미지 프레임 상에서 SIFT(Scale-Invariant Feature Transform) 기법을 사용하여, 쇄파대 포말(foam)의 영역을 추출하는 불변특징량 추출 단계; 및상기 각각의 이미지 프레임에서 추출된 쇄파대 포말 영역의 이동에 따라 유속장(velocity field)을 계산하는 유속장 계산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불변특징량 추출 단계는,상기 기하보정 된 각각의 이미지 프레임에 대해 가우시안 함수(Gaussian Function)를 적용하여 필터링된 이미지를 생성하고, 생성된 필터링 이미지에 차영상 함수를 적용하여 차영상 이미지를 생성한 후, 상기 차영상 이미지에서 주변 픽셀과의 강도(intensity) 값이 소정 이상 또는 이하인 국부 특징점을 추출하는 국부 특징점 추출 단계;상기 차영상 이미지로부터 추출된 국부 특징점들에 대해 픽셀내삽을 통하여 새로운 특징점들을 추출하는 픽셀내삽 처리 단계;상기 추출된 특징점을 중심으로 특징점 주변의 경사도의 크기 및 경사의 방향을 결정하는 경사 결정 단계; 및상기 특징점을 중심으로 주변에 위치한 기 설정된 복수의 픽셀들을 포함하여 지역영역으로 샘플링 하고, 상기 지역영역에 포함된 복수의 픽셀 위치에서 산출된 경사크기의 분포를 구한 후, 상기 지역영역의 특징점에 대한 복수의 벡터요소를 포함하는 지역 특징량을 부여하는 지역특징량 부여 단계를 포함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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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항에 있어서,상기 불변특징량 추출 단계는,상기 복수의 이미지 프레임 중 연속되는 2개의 이미지 프레임에 대해 동일한 지역 특징량을 갖는 특징점을 인식하고, 상기 인식된 특징점을 매칭 시키는 특징점 매칭 단계를 더 포함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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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3항에 있어서,상기 유속장 계산 단계는,상기 2개의 이미지 프레임에서 매칭되는 특징점의 이동 거리를 계산하고, 상기 계산된 이동 거리를 바탕으로 유속장을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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