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1인 창업을 위한 디지털 패션 인력양성 교육 방법 및 시스템(Method and System for Intellectual Property Education of Digital Fashion for Independent Establishment)

  • 기술번호 : KST2016013420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1인 창업을 위한 디지털 패션 인력양성 교육 방법 및 시스템이 제시된다. 본 발명에서 제안하는 1인 창업을 위한 디지털 패션 인력양성 교육 방법은 학습자가 온라인 상에서 디지털과 패션의 융합에 대한 이론적 지식 습득하고, 상기 디지털 패션의 기초가 되는 2D 소프트웨어를 습득하는 기초단계, 상기 디지털 패션의 콘텐츠를 활용한 사례 분석 및 매체 특성 분석을 수행하고, 상기 디지털 패션의 제작을 위한 3D 소프트웨어를 습득하는 심화단계, 상기 디지털 패션의 전공심화과정을 기반으로 한 창업 프로세스 습득하고, 가상 패션의 디자인 기획 및 브랜드를 설계함으로써 창업을 지원하는 단계, 실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온라인 상에서 상기 브랜드의 가상 패션쇼를 설계하고, 가상 패션의 마켓 벤더 등록을 지원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G06Q 10/06 (2012.01) G06Q 50/20 (2012.01)
CPC G06Q 50/20(2013.01) G06Q 50/20(2013.01) G06Q 50/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191936 (2014.12.29)
출원인 세종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6-0082761 (2016.07.1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12.29)
심사청구항수 15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세종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광진구 능동로 *** (군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숙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광진구 군
2 양은경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3 나윤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양성보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길 ** (논현동) 삼성빌딩 *층(피앤티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12.29 수리 (Accepted) 1-1-2014-1270231-5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10.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12.10 수리 (Accepted) 9-1-2015-0076421-9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1.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047745-22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3.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267348-67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3.21 수리 (Accepted) 1-1-2016-0267340-03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6.07.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547745-1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1인 창업을 위한 디지털 패션 인력양성 교육 방법에 있어서, 학습자가 온라인 상에서 디지털과 패션의 융합에 대한 이론적 지식 습득하고, 상기 디지털 패션의 기초가 되는 2D 소프트웨어를 습득하는 기초단계;상기 디지털 패션의 콘텐츠를 활용한 사례 분석 및 매체 특성 분석을 수행하고, 상기 디지털 패션의 제작을 위한 3D 소프트웨어를 습득하는 심화단계;상기 디지털 패션의 전공심화과정을 기반으로 한 창업 프로세스 습득하고, 가상 패션의 디자인 기획 및 브랜드를 설계함으로써 창업을 지원하는 단계; 및실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온라인 상에서 상기 브랜드의 가상 패션쇼를 설계하고, 가상 패션의 마켓 벤더 등록을 지원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1인 창업을 위한 디지털 패션 인력양성 교육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학습자가 온라인 상에서 디지털과 패션의 융합에 대한 이론적 지식 습득하고, 상기 디지털 패션의 기초가 되는 2D 소프트웨어를 습득하는 기초단계는, 컴퓨터 그래픽 유틸리티 전체의 지식 배양을 목표로 2D 그래픽을 사용하여 디자인과 이미지를 표현하는 능력을 연습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1인 창업을 위한 디지털 패션 인력양성 교육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학습자가 온라인 상에서 디지털과 패션의 융합에 대한 이론적 지식 습득하고, 상기 디지털 패션의 기초가 되는 2D 소프트웨어를 습득하는 기초단계는, 상기 디지털 패션의 생성을 유도하고, 상기 디지털 패션의 디자인에 대한 표현의 범위를 확장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1인 창업을 위한 디지털 패션 인력양성 교육 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디지털 패션의 콘텐츠를 활용한 사례 분석 및 매체 특성 분석을 수행하고, 상기 디지털 패션의 제작을 위한 3D 소프트웨어를 습득하는 심화단계는, 패턴 CAD 소프트웨어로 제작된 2차원의 패턴을 3D 디지털 패션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3차원의 형태로 적용함으로써 디지털 패션 디자인의 응용력을 직접 기획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1인 창업을 위한 디지털 패션 인력양성 교육 방법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디지털 패션의 콘텐츠를 활용한 사례 분석 및 매체 특성 분석을 수행하고, 상기 디지털 패션의 제작을 위한 3D 소프트웨어를 습득하는 심화단계는,2D 패턴 CAD 소프트웨어 및 3차원 의상 창작 소프트웨어를 실습을 통해 단계적으로 습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1인 창업을 위한 디지털 패션 인력양성 교육 방법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디지털 패션의 전공심화과정을 기반으로 한 창업 프로세스 습득하고, 가상 패션의 디자인 기획 및 브랜드를 설계함으로써 창업을 지원하는 단계는, 디지털 클로딩 기술과 상용화 캐릭터 에디팅 기술을 응용하여 가상패션 작품을 기획 및 제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1인 창업을 위한 디지털 패션 인력양성 교육 방법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기획 및 제작된 작품을 가상패션 시장 분석을 통해 상품성을 갖춘 가상패션의상으로 판매하는 프로세스를 학습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1인 창업을 위한 디지털 패션 인력양성 교육 방법
8 8
제6항에 있어서,상기 가상 패션의 디자인 기획 및 브랜드 설계할 때 3차원 의상 창작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3D 디지털 패션을 제작하는 실습을 하고, 판매 가능한 가상패션의상으로 제작하기 위해 렌더링 소프트웨어 툴을 학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1인 창업을 위한 디지털 패션 인력양성 교육 방법
9 9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실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온라인 상에서 상기 브랜드의 가상 패션쇼를 설계하고, 가상 패션의 마켓 벤더 등록을 지원하는 단계는, 상기 창업을 수행하는 단계에서 기획한 3D 디지털 패션을 이용하여 판매 마켓의 절차에 따라 가상 패션 마켓의 벤더 등록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1인 창업을 위한 디지털 패션 인력양성 교육 방법
10 10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실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온라인 상에서 상기 브랜드의 가상 패션쇼를 설계하고, 가상 패션의 마켓 벤더 등록을 지원하는 단계는,상기 가상 패션의 마켓에 판매자 정보를 등록하는 단계;상기 가상 패션의 마켓에 판매할 상품을 등록하는 단계;상기 등록된 판매자 및 판매할 상품을 인증하는 단계; 및상기 등록된 판매자 및 판매할 상품을 인증한 후, 판매 및 매출을 관리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1인 창업을 위한 디지털 패션 인력양성 교육 방법
11 11
1인 창업을 위한 디지털 패션 인력양성 교육 시스템에 있어서, 학습자가 온라인 상에서 디지털과 패션의 융합에 대한 이론적 지식 습득하도록 상기 디지털 패션의 기초가 되는 2D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2D 소프트웨어 학습부;상기 디지털 패션의 콘텐츠를 활용한 사례 분석 및 매체 특성 분석을 수행하고, 상기 디지털 패션의 제작을 위한 3D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3D 소프트웨어 학습부;상기 디지털 패션의 전공심화과정을 기반으로 한 창업 프로세스 습득하고, 가상 패션의 디자인 기획 및 브랜드를 설계함으로써 창업을 지원하는 창업 지원부; 및실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온라인 상에서 상기 브랜드의 가상 패션쇼를 설계하고, 가상 패션의 마켓 벤더 등록을 지원하는 벤더 등록부를 포함하는 1인 창업을 위한 디지털 패션 인력양성 교육 시스템
12 12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2D 소프트웨어 학습부는, 컴퓨터 그래픽 유틸리티 전체의 지식 배양을 목표로 2D 그래픽을 사용하여 디자인과 이미지를 표현하는 능력을 연습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1인 창업을 위한 디지털 패션 인력양성 교육 시스템
13 13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2D 소프트웨어 학습부는,상기 디지털 패션의 생성을 유도하고, 상기 디지털 패션의 디자인에 대한 표현의 범위를 확장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1인 창업을 위한 디지털 패션 인력양성 교육 시스템
14 14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3D 소프트웨어 학습부는, 패턴 CAD 소프트웨어로 제작된 2차원의 패턴을 3D 디지털 패션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3차원의 형태로 적용함으로써 디지털 패션 디자인의 응용력을 직접 기획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1인 창업을 위한 디지털 패션 인력양성 교육 시스템
15 15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3D 소프트웨어 학습부는, 2D 패턴 CAD 소프트웨어 및 3차원 의상 창작 소프트웨어를 실습을 통해 단계적으로 습득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1인 창업을 위한 디지털 패션 인력양성 교육 시스템
16 16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창업 수행부는, 디지털 클로딩 기술과 상용화 캐릭터 에디팅 기술을 응용하여 가상패션 작품을 기획 및 제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1인 창업을 위한 디지털 패션 인력양성 교육 시스템
17 17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벤더 등록부는, 상기 창업을 수행하는 단계에서 기획한 3D 디지털 패션을 판매 마켓의 절차에 따라 가상 패션 마켓의 벤더 등록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1인 창업을 위한 디지털 패션 인력양성 교육 시스템
18 18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벤더 등록부는,상기 가상 패션의 마켓에 판매자 정보 및 판매할 상품을 등록하고, 상기 등록된 판매자 정보 및 판매할 상품을 인증한 후, 판매 및 매출을 관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1인 창업을 위한 디지털 패션 인력양성 교육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세종대학교산학협력단 개방형 ICT융합인재 양성 사업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융합 인재 양성 사업
2 문화체육관광부 세종대학교산학협력단 콘텐츠 융합형 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 IT-패션 융합형 '디지털 패션'을 위한 융합교육(창업교육프로그램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