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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체산화물 연료전지의 운전 방법(Method for operating Solid Oxide Fuel Cell)

  • 기술번호 : KST2016013421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연료전지 운전방법을 제공한다. 먼저, 연료전극, 공기전극, 및 상기 연료전극과 상기 공기전극 사이에 배치된 전해질층을 구비하는 연료전지 셀을 제공한다(제1 단계). 상기 연료전지 셀에, 연료와 산소를 공급한다(제2 단계). 상기 연료전지 셀로 공급되는 연료와 산소를 동시에 차단한다(제3 단계). 상기 연료전지 셀에, 연료와 산소를 다시 공급한다(제4 단계).
Int. CL H01M 8/12 (2016.01) H01M 8/04 (2016.01)
CPC H01M 8/04298(2013.01) H01M 8/04298(2013.01) H01M 8/0429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195169 (2014.12.31)
출원인 세종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656156-0000 (2016.09.02)
공개번호/일자 10-2016-0083490 (2016.07.1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090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12.31)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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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세종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광진구 능동로 *** (군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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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준영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2 이태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랑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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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이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바우뫼로 ***(양재동, 우도빌딩 *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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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세종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광진구 능동로 *** (군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12.31 수리 (Accepted) 1-1-2014-1284900-6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12.0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2.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099084-14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02.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6-0013462-44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4.0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323594-85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4.04 수리 (Accepted) 1-1-2016-0323550-87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08.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627083-5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연료전극, 공기전극, 및 상기 연료전극과 상기 공기전극 사이에 배치된 산소이온 전도체를 함유하는 전해질층을 구비하는 연료전지 셀에, 연료와 산소를 공급하여 정상 운전하고 출력 전압을 모니터링하는 단계; 및상기 출력 전압이 임계 전압 미만인 경우, 상기 연료전지 셀로 공급되는 연료와 산소를 동시에 차단하는 단계와 상기 연료전지 셀에 연료와 산소를 다시 공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단위 사이클을 다수 번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연료전지 운전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연료전극은 촉매 금속을 구비하고,상기 연료와 산소를 동시에 차단하는 단계에서 상기 촉매 금속은 활성을 회복하는 연료전지 운전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연료와 산소를 동시에 차단하는 단계에서 상기 연료전지 셀의 출력전압은 0 내지 상기 임계 전압의 20%인 연료전지 운전방법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연료와 산소를 동시에 차단하는 단계에서 상기 연료전지 셀의 출력전압은 0 내지 상기 임계 전압의 5%인 연료전지 운전방법
5 5
삭제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연료전극은 촉매 금속과 산소 이온 전도체를 구비하고, 상기 공기전극은 페로브스카이트계 전도성 산화물을 구비하는 연료전지 운전방법
7 7
촉매 금속을 포함하는 연료전극, 공기전극, 및 상기 연료전극과 상기 공기전극 사이에 배치된 산소이온 전도체를 함유하는 전해질층을 구비하는 연료전지 셀에, 연료를 제1 연료 양론비로 공급하고, 산소를 제1 산소 양론비로 공급하여 정상 운전하고 출력 전압을 모니터링하는 단계; 및상기 출력 전압이 임계 전압 미만인 경우, 상기 연료전지 셀에, 연료를 상기 제1 연료 양론비보다 낮은 제2 연료 양론비로 공급하고, 산소를 상기 제1 산소 양론비보다 낮은 제2 산소 양론비로 공급하여 상기 연료전극 내의 촉매 금속의 활성을 회복하는 단계와 상기 연료전지 셀에, 연료를 상기 제1 연료 양론비로 다시 공급하고, 산소를 상기 제1 산소 양론비로 다시 공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단위 사이클을 다수 번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연료전지 운전방법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연료전극 내의 촉매 금속의 활성을 회복하는 단계에서 상기 연료전지 셀의 출력전압은 0 내지 상기 임계 전압의 20%인 연료전지 운전방법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연료전극 내의 촉매 금속의 활성을 회복하는 단계에서 상기 연료전지 셀의 출력전압은 0 내지 상기 임계 전압의 5%인 연료전지 운전방법
10 10
제7항에 있어서,상기 제2 연료 양론비는 0 이상 1
11 11
제7항에 있어서,상기 제2 산소 양론비는 0 이상 2
12 12
제7항에 있어서,상기 연료전극은 산소 이온 전도체를 더 구비하고, 상기 공기전극은 페로브스카이트계 전도성 산화물을 구비하는 연료전지 운전방법
13 13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세종대학교 첨단융합기술개발 한계돌파형 슈퍼프로톤전도성 전해질 신규소재개발
2 미래창조과학부 세종대학교 중견연구자지원 중저온형 장수명 고성능 다상 혼합이온 전도체 핵심소재 설계 및 공정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