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차량의 DPF 상태 모니터링 장치 및 방법(APPARATUS FOR MONITORING CONDITION OF DPF FOR VEHICLE)

  • 기술번호 : KST2016013574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엔진 출구의 PM 배출량을 계산하는 ECU(Electronic Control Unit); DPF(Diesel Particulate Filter) 후단의 PM 배출량을 감지하는 PM(Particulate Matter) 센서; 및 엔진 출구의 PM 배출량에 대한 상기 DPF 후단의 PM 배출량을 이용하여 DPF의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센서 제어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F01N 3/021 (2006.01) F01N 11/00 (2006.01)
CPC F01N 11/00(2013.01) F01N 11/00(2013.01) F01N 11/00(2013.01) F01N 11/00(2013.01) F01N 11/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000553 (2015.01.05)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6-0084087 (2016.07.1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2.05)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광철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2 이춘범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이경복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4 원장혁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역삼동, 동희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1.0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005985-18
2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01.05 수리 (Accepted) 1-1-2015-0005064-94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4-1-2016-5096411-66
4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6.12.05 수리 (Accepted) 1-1-2016-1188433-98
5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6.12.07 수리 (Accepted) 1-1-2016-1199083-68
6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6.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7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9.19 수리 (Accepted) 9-1-2017-0031724-07
8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1.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047322-03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3.1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255950-87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3.14 무효 (Invalidation) 1-1-2018-0255948-95
11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3.14 수리 (Accepted) 1-1-2018-0255949-30
12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3.14 수리 (Accepted) 1-1-2018-0255947-49
13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8.03.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8-0044624-18
14 [지정기간단축]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Reduction of Designated Period] Request for Extension of Period (Reduction, Expiry Reconsideration)
2018.03.23 수리 (Accepted) 1-1-2018-0294253-20
15 무효처분통지서
Notice for Disposition of Invalidation
2018.03.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8-0045968-76
1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5.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325033-56
1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엔진 출구의 PM 배출량을 계산하는 ECU(Electronic Control Unit); DPF(Diesel Particulate Filter) 후단의 PM 배출량을 감지하는 PM(Particulate Matter) 센서; 및 상기 엔진 출구의 PM 배출량에 대한 상기 DPF 후단의 PM 배출량을 이용하여 상기 DPF의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센서 제어기를 포함하되,상기 센서 제어기는,상기 PM 센서의 사이클별로 상기 엔진 출구의 PM 배출량과 상기 DPF 후단의 PM 배출량을 수집하여 상기 엔진 출구의 PM 배출량의 변화량 및 상기 DPF 후단의 PM 배출량의 변화량을 각각 계산한 후, 상기 엔진 출구의 PM 배출량의 변화량 및 상기 DPF 후단의 PM 배출량의 변화량을 토대로 상기 DPF의 상태를 판단하고,상기 센서 제어기는,상기 엔진 출구의 현재 사이클에서의 PM 배출량이 이전 사이클에서의 PM 배출량보다 크거나 같을 경우, 상기 DPF 후단의 이전 사이클에서의 PM 배출량이 현재 사이클에서 PM 배출량보다 크거나 같으면 상기 DPF의 상태를 정상 상태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DPF 상태 모니터링 장치
2 2
삭제
3 3
삭제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센서 제어기는 상기 엔진 출구의 현재 사이클에서의 PM 배출량이 이전 사이클에서의 PM 배출량보다 크거나 같을 경우, 상기 DPF 후단의 이전 사이클에서의 PM 배출량이 현재 사이클에서 PM 배출량보다 작으면 상기 DPF의 상태를 파손 상태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DPF 상태 모니터링 장치
5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센서 제어기는 상기 엔진 출구의 현재 사이클에서의 PM 배출량이 이전 사이클에서의 PM 배출량보다 작을 경우, 상기 DPF 후단의 현재 사이클에서의 PM 배출량이 이전 사이클에서 PM 배출량보다 크거나 같으면 상기 DPF의 상태를 정상 상태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DPF 상태 모니터링 장치
6 6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센서 제어기는 상기 엔진 출구의 현재 사이클에서의 PM 배출량이 이전 사이클에서의 PM 배출량보다 작을 경우, 상기 DPF 후단의 현재 사이클에서의 PM 배출량이 이전 사이클에서 PM 배출량보다 작으면 상기 DPF의 상태를 파손 상태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DPF 상태 모니터링 장치
7 7
PM 센서의 센싱 사이클별로 엔진 출구의 PM 배출량 및 DPF 후단의 PM 배출량을 수집하는 단계; 상기 엔진 출구의 PM 배출량의 변화량 및 상기 DPF 후단의 PM 배출량의 변화량을 각각 계산하는 단계; 및 상기 엔진 출구의 PM 배출량의 변화량 및 상기 DPF 후단의 PM 배출량의 변화량을 토대로 상기 DPF의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DPF의 상태를 판단하는 단계는,상기 엔진 출구의 현재 사이클에서의 PM 배출량이 이전 사이클에서의 PM 배출량보다 크거나 같은 경우, 상기 DPF 후단의 이전 사이클에서의 PM 배출량이 현재 사이클에서 PM 배출량보다 크거나 같으면 상기 DPF의 상태를 정상 상태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DPF 상태 모니터링 방법
8 8
삭제
9 9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DPF의 상태를 판단하는 단계는 상기 엔진 출구의 현재 사이클에서의 PM 배출량이 이전 사이클에서의 PM 배출량보다 크거나 같을 경우, 상기 DPF 후단의 이전 사이클에서의 PM 배출량이 현재 사이클에서 PM 배출량보다 작으면 상기 DPF의 상태를 파손 상태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DPF 상태 모니터링 방법
10 10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DPF의 상태를 판단하는 단계는 상기 엔진 출구의 현재 사이클에서의 PM 배출량이 이전 사이클에서의 PM 배출량보다 작을 경우, 상기 DPF 후단의 현재 사이클에서의 PM 배출량이 이전 사이클에서 PM 배출량보다 크거나 같으면 상기 DPF의 상태를 정상 상태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DPF 상태 모니터링 방법
11 11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DPF의 상태를 판단하는 단계는 상기 엔진 출구의 현재 사이클에서의 PM 배출량이 이전 사이클에서의 PM 배출량보다 작을 경우, 상기 DPF 후단의 현재 사이클에서의 PM 배출량이 이전 사이클에서 PM 배출량보다 작으면 상기 DPF의 상태를 파손 상태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DPF 상태 모니터링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자동차부품연구원 산업기술국제협력 그린카 부품소재산업 고도화를 위한 지원체제 구축 및 핵심기술 공동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