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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피지 운반선의 냉각 시스템(Cooling System of LPG Carrier ship)

  • 기술번호 : KST2016013592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운반선에 구비된 엘피지 저장탱크 냉각용 냉각 시스템을 개시한다. 운반선에 구비된 엘피지 저장탱크 냉각용 냉각 시스템은 상기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본 발명의 실시 예에 따른 운반선에 구비된 엘피지 저장탱크 냉각용 냉각 시스템은,각각이 내부에 복수 개의 엘피지 저장탱크들을 바둑판 구조로 배열되도록 적재하고, 내부의 가스 압이 기설정 임계값을 초과할 경우, 초과 감지 신호를 출력하는 가스압 측정 센서(140)가 구비되는 복수 개의 카고 홀드(110)들; 운반선 내에 구비되며, 냉각 가스가 충전된 냉각 가스 저장부(120); 상기 냉각 가스를 상기 복수 개의 카고 홀드(110)들 각각에 공급하도록 복수 개의 채널들로 구성되며, 상기 복수 개의 채널들 별로 가스 유동 제어 밸브가 구비된 냉각 가스 공급라인(130); 냉각 가스 공급 라인 내에 구비된 가스 제어 밸브들의 개폐 여부, 상기 냉각 가스 순환라인(150)에 구비된 팬 유닛(P)의 구동 여부 및 가스압 측정 센서(140)의 구동을 제어하는 제어부(200); 및 냉각 가스 공급 라인(130) 내에 구비된 상기 가스 제어 밸브들의 개폐 여부, 냉각 가스 순환라인(150)에 구비된 팬 유닛(P)의 구동 여부 및 가스압 측정 센서(140)의 구동 상태를 사용자에게 표시하는 표시부(300)를 포함한다.
Int. CL B63J 2/12 (2006.01) B63B 25/16 (2006.01) F16K 31/02 (2006.01)
CPC B63J 2/12(2013.01) B63J 2/12(2013.01) B63J 2/1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000846 (2015.01.05)
출원인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642859-0000 (2016.07.20)
공개번호/일자 10-2016-0084227 (2016.07.1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081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01.05)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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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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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명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박범진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기민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대덕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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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정수 대한민국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방이동) *층(이수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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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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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01.05 수리 (Accepted) 1-1-2015-0007128-64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6.01.26 수리 (Accepted) 1-1-2016-0084016-22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3.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228057-74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5.27 수리 (Accepted) 1-1-2016-0514422-76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5.2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514432-22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07.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513452-14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6.28 수리 (Accepted) 4-1-2017-0034176-95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1.23 수리 (Accepted) 4-1-2018-5013167-10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7.10 수리 (Accepted) 4-1-2018-5131202-66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25 수리 (Accepted) 4-1-2020-5042665-74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10.20 수리 (Accepted) 4-1-2020-5235797-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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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각이 내부에 복수 개의 엘피지 저장탱크들을 바둑판 구조로 배열되도록 적재하고, 내부의 가스 압이 기설정 임계값을 초과할 경우, 초과 감지 신호를 출력하는 가스압 측정 센서(140)가 구비되는 복수 개의 카고 홀드(110)들;운반선 내에 구비되며, 냉각 가스가 충전된 냉각 가스 저장부(120);상기 냉각 가스를 상기 복수 개의 카고 홀드(110)들 각각에 공급하도록 복수 개의 채널들로 구성되며, 상기 복수 개의 채널들 별로 가스 유동 제어 밸브가 구비된 냉각 가스 공급라인(130); 냉각 가스 공급 라인 내에 구비된 가스 제어 밸브들의 개폐 여부, 상기 냉각 가스 순환라인(150)에 구비된 팬 유닛(P)의 구동 여부 및 가스압 측정 센서(140)의 구동을 제어하는 제어부(200); 및 냉각 가스 공급 라인(130) 내에 구비된 상기 가스 제어 밸브들의 개폐 여부, 냉각 가스 순환라인(150)에 구비된 팬 유닛(P)의 구동 여부 및 가스압 측정 센서(140)의 구동 상태를 사용자에게 표시하는 표시부(300)를 포함하고, 측정된 측정값이 기 설정된 임계값을 초과할 경우, 상기 카고 홀드 내에 분포된 냉각 가스를 상기 냉각 가스 저장부(120)로 재공급하는 냉각 가스 순환라인(150);을 더 포함하며,상기 냉각 가스 순환라인(150)은, 가스 흡입 유닛(159)과 상기 팬 유닛(P)이 구비되며, 상기 가스 흡입 유닛(159)은 상기 제어부(200)의 제어에 따라 구동되며, 일단이 상기 냉각가스 저장부(120)와 연결되고, 타단이 상기 복수 개의 카고 홀드(110)들 각각에 구비된 팬 유닛(P)과 연결되어, 팬 유닛(P)을 통해 흡입된 카고 홀드 내의 냉각 가스를 냉각 가스 저장부(120)로 재순환시키는 기능을 수행하고, 상기 팬 유닛(P)은 상기 가스압 측정 센서(140)에서 측정된 측정값에 따른 제어부(200)의 제어신호에 따라 구동되며,상기 복수 개의 엘피지 저장탱크들은 이격상태로 설치되고,상기 엘피지 저장탱크들의 사이에는 탄성재질의 충격흡수부재가 구비되며,상기 카고 홀드(110)는, 상기 엘피지 저장탱크의 파손에 따라 누출되는 엘피지를 농도별로 감지하는 누출가스 감지센서가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엘피지 운반선의 냉각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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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냉각가스 공급라인은, 게이트 밸브(gate valve), 글로브 밸브(globe valve), 제어 밸브(control valve), 체크 밸브(check valve), 버터플라이 밸브(butterfly valve), 볼 밸브(ball valve), 다이어프램(diaphragm valve) 밸브 중 어느 하나이며, 전자식 또는 기계식으로 제어되는 메인 가스 제어 밸브들(131 내지 133)을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엘피지 운반선의 냉각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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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냉각 가스 공급라인은, 게이트 밸브(gate valve), 글로브 밸브(globe valve), 제어 밸브(control valve), 체크 밸브(check valve), 버터플라이 밸브(butterfly valve), 볼 밸브(ball valve), 다이어프램(diaphragm valve) 밸브 중 어느 하나이며, 전자식 또는 기계식으로 제어되는 서브 가스 제어 밸브(131-1 내지 133-3)들을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엘피지 운반선의 냉각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해양수산부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설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해양 CCS 기술 개발 CO2해양지중저장 기술 개발
2 산업통상자원부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설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그린카등수송시스템산업핵심기술개발 운항선 선속-동력 해석 기반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