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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피지 운반선의 환기 시스템(Ventilation System of Lpg Carrier ship)

  • 기술번호 : KST2016013593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엘피지 운반선의 환기 시스템을 개시한다. 상기 엘피지 운반선의 환기 시스템은, 엘피지 운반선 내에 불록 단위로 구비되며, 적어도 하나 이상의 제1 가스밸브(V1)를 통해 외부에서 제공되는 엘피지를 상기 엘피지 저장탱크(120)에 선택적으로 공급하도록 구비된 다채널 구조의 엘피지 공급라인(130)이 연결되고 각각이 복수 개의 엘피지 저장탱크(120)들을 구비한 복수 개의 카고 홀드(110); 적어도 하나 이상의 제2 가스밸브(V2)를 통해 상기 복수 개의 카고 홀드(110)들 각각에 선택적으로 상기 냉매가스를 공급하도록 구비된 다채널 구조의 냉각가스 공급라인(150)이 연결되며 상기 엘피지 저장탱크(120)들 각각을 냉각시키기 위한 냉매가스가 저장된 냉매가스 저장 탱크(140); 제3 가스밸브(V3)를 통해 상기 복수 개의 카고 홀드(110)들 각각에 주입된 냉매가스 또는 상기 엘피지 저장탱크(120)의 누설로 인하여 배출되는 엘피지를 농도에 따라 상기 운반선의 굴뚝 및 선박평형수 저장탱크로 배출되도록 구비된 다채널 구조의 누출가스 배기라인(160); 상기 제1 가스밸브(V1), 상기 제2 가스밸브(V2), 상기 제3 가스밸브(V3)를 선택적으로 제어하는 제어부(200); 및 상기 카고 홀드(110) 내의 대기상태 및 상기 제1 가스밸브(V1), 제2 가스밸브(V2), 제3 가스밸브(V3)의 동작상태를 관리자에게 표시하는 표시부(300);를 포함한다.
Int. CL B63J 2/08 (2006.01) B63B 25/16 (2006.01) F16K 31/02 (2006.01)
CPC B63J 2/08(2013.01) B63J 2/08(2013.01) B63J 2/08(2013.01) B63J 2/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000825 (2015.01.05)
출원인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642860-0000 (2016.07.20)
공개번호/일자 10-2016-0084213 (2016.07.1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081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01.05)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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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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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명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박범진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기민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대덕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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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정수 대한민국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방이동) *층(이수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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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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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01.05 수리 (Accepted) 1-1-2015-0006957-1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09.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11.10 수리 (Accepted) 9-1-2015-0072060-14
4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6.01.26 수리 (Accepted) 1-1-2016-0083931-16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3.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228058-19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5.27 수리 (Accepted) 1-1-2016-0510848-18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5.2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510860-67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07.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512504-11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6.28 수리 (Accepted) 4-1-2017-0034176-95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1.23 수리 (Accepted) 4-1-2018-5013167-10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7.10 수리 (Accepted) 4-1-2018-5131202-66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25 수리 (Accepted) 4-1-2020-5042665-74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10.20 수리 (Accepted) 4-1-2020-5235797-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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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피지 운반선 내에 불록 단위로 구비되며, 적어도 하나 이상의 제1 가스밸브(V1)를 통해 외부에서 제공되는 엘피지를 엘피지 저장탱크(120)에 선택적으로 공급하도록 구비된 다채널 구조의 엘피지 공급라인(130)이 연결되고 각각이 복수 개의 엘피지 저장탱크(120)들을 구비한 복수 개의 카고 홀드(110);적어도 하나 이상의 제2 가스밸브(V2)를 통해 상기 복수 개의 카고 홀드(110)들 각각에 선택적으로 냉매가스를 공급하도록 구비된 다채널 구조의 냉각가스 공급라인(150)이 연결되며 엘피지 저장탱크(120)들 각각을 냉각시키기 위한 냉매가스가 저장된 냉매가스 저장 탱크(140);제3 가스밸브(V3)를 통해 상기 복수 개의 카고 홀드(110)들 각각에 주입된 냉매가스 또는 엘피지 저장탱크(120)의 누설로 인하여 배출되는 엘피지를 농도에 따라 상기 운반선의 굴뚝 및 선박평형수 저장탱크로 배출되도록 구비된 다채널 구조의 누출가스 배기라인(160); 상기 제1 가스밸브(V1), 상기 제2 가스밸브(V2), 상기 제3 가스밸브(V3)를 선택적으로 제어하는 제어부(200); 및상기 카고 홀드(110) 내의 대기상태 및 상기 제1 가스밸브(V1), 제2 가스밸브(V2), 제3 가스밸브(V3)의 동작상태를 관리자에게 표시하는 표시부(300);를 포함하며,상기 누출가스 배기라인(160)은, 상기 운반선의 상부에 위치하는 굴뚝 배관 및 하부에 위치하는 선박평형수 저장탱크에 연결된 외부 배기라인(160b); 상기 복수 개의 카고 홀드(110)들 내에 위치하며 상기 외부 배기라인(160b)과 연결된 내부 배기라인(160a)들; 및 내부 배기라인(160a)들 각각에 연결되며, 상기 제어부(200)의 제어신호에 따라 구동되는 팬유닛(163);들을 포함하고,상기 외부 배기라인(160b)은, 스위치 가스밸브(SV)를 상기 굴뚝 배관 및 선박평형수 저장탱크 중 어느 하나와 선택적으로 연결되며, 상기 복수 개의 카고 홀드(110)들 각각은 내부에 발생되는 엘피지의 농도에 따른 제1 감지신호(DET1) 및 제2 감지신호(DET2)를 출력하는 가스 감지 센서(112)가 구비되고,상기 제어부(200)는 상기 제1 감지신호(DET1)를 수신할 경우, 제3 가스밸브(V) 및 상기 스위치 가스밸브(SV)를 제어하여 상기 외부 배기라인(160b) 내에 유동하는 누출가스가 상기 선박평형수 저장탱크로 이동하도록 구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엘피지 운반선의 환기 시스템
2 2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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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 개의 카고 홀드(110)는, 일 측면에 출입구가 구비되며, 상기 출입구는 객체 감지 센서(111)가 구비되어, 사람의 인입여부를 감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엘피지 운반선의 환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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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5 5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200)는 상기 객체 감지 센서(111)로부터 출력된 객체 감지 신호를 수신할 경우, 상기 배기라인에 연결된 제3 가스밸브(V3)들 및 스위치 가스밸브(SV)를 개방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엘피지 운반선의 환기 시스템
6 6
삭제
7 7
삭제
8 8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200)는 상기 제2 감지신호(DET2)를 수신할 경우, 제3 가스밸브(V3) 및 상기 스위치 가스밸브(SV)를 제어하여 상기 외부 배기라인(160b) 내에 유동하는 누출가스가 상기 굴뚝 배관으로 이동하도록 구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엘피지 운반선의 환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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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냉각 가스 공급라인은, 게이트 밸브(gate valve), 글로브 밸브(globe valve), 제어 밸브(control valve), 체크 밸브(check valve), 버터플라이 밸브(butterfly valve), 볼 밸브(ball valve), 다이어프램(diaphragm valve) 밸브 중 어느 하나이며, 전자식 또는 기계식으로 제어되는 서브 가스 제어 밸브(131-1 내지 133-3)들을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엘피지 운반선의 환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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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스위치 가스밸브(SV)는, 게이트 밸브(gate valve), 글로브 밸브(globe valve), 제어 밸브(control valve), 체크 밸브(check valve), 버터플라이 밸브(butterfly valve), 볼 밸브(ball valve), 다이어프램(diaphragm valve) 밸브 중 어느 하나이며, 전자식 또는 기계식으로 제어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엘피지 운반선의 환기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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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해양수산부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설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해양 CCS 기술 개발 CO2해양지중저장 기술 개발
2 산업통상자원부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설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그린카등수송시스템산업핵심기술개발 운항선 선속-동력 해석 기반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