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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용 하이브리드 전원 시스템 및 그 시스템을 제어하는 방법(MOBILE HYBRID FUEL CELL POWER SUPPLY SYSTEM AND METHOD FOR CONTROLLING THE SAME)

  • 기술번호 : KST2016013702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이동용 하이브리드 전원 시스템은, 배터리를 충전하거나 또는 부하에 소정의 전력을 공급하는 연료 전지; 상기 연료 전지에 의해 교번적으로 충전되고, 상기 부하에 상기 연료 전지가 제공하는 전력의 부족분의 전력을 공급하는 제1 배터리 및 제2 배터리; 상기 연료 전지로부터 제공되는 전력을 이용하여 상기 제1 배터리 및 상기 제2 배터리를 충전하는 충전부; 및 상기 연료 전지에서 공급되는 전력을 상기 제1 배터리 및 상기 제2 배터리와 상기 부하에 분배하는 제어부를 포함한다. 이에 따라, 두 개의 배터리를 연료 전지 및 충전부를 이용하여 교번 충전함으로써 부하에 끊임없이 전력을 공급할 수 있다.
Int. CL H01M 12/08 (2015.01)
CPC H02J 7/34(2013.01) H02J 7/34(2013.01) H02J 7/34(2013.01) H02J 7/34(2013.01) H02J 7/3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030322 (2015.03.04)
출원인 숭실대학교산학협력단, (주) 에티스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6-0086241 (2016.07.1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150003550   |   2015.01.09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03.04)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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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숭실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2 (주) 에티스 대한민국 경기도 김포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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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우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추천호 대한민국 경기도 김포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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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귀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디지털로*길 ** ***호 (가산동, 한신IT타워*차)(디앤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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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숭실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2 (주) 에티스 대한민국 경기도 김포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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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03.04 수리 (Accepted) 1-1-2015-0213834-1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05.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8.04 수리 (Accepted) 4-1-2016-5110636-51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08.10 수리 (Accepted) 9-1-2016-0035682-25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10.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748901-57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12.0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1207217-23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12.09 수리 (Accepted) 1-1-2016-1207216-88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2.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12967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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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배터리를 충전하거나 또는 부하에 소정의 전력을 공급하는 연료 전지;상기 연료 전지에 의해 교번적으로 충전되고, 상기 부하에 상기 연료 전지가 제공하는 전력의 부족분의 전력을 공급하는 제1 배터리 및 제2 배터리;상기 연료 전지로부터 제공되는 전력을 이용하여 상기 제1 배터리 및 상기 제2 배터리를 충전하는 충전부; 및상기 연료 전지에서 공급되는 전력을 상기 제1 배터리 및 상기 제2 배터리와 상기 부하에 분배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며,상기 제어부는,상기 연료 전지의 충전 전류가 임계값과 같은 경우, 상기 연료 전지에 의해 상기 제1 배터리를 충전하면서 상기 제2 배터리에 의해 상기 부하에 전력을 공급하도록 제어하는, 이동용 하이브리드 전원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컨버터를 포함하는 듀얼 제어 루프로 형성되는, 이동용 하이브리드 전원 시스템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듀얼 제어 루프는,상기 컨버터의 전력 공급을 제어하는 제1 릴레이;상기 제1 배터리의 충방전을 제어하는 제2 릴레이;상기 제2 배터리의 충방전을 제어하는 제3 릴레이; 및상기 제1 릴레이, 상기 제2 릴레이 및 상기 제3 릴레이를 제어하는 릴레이 제어부를 포함하는, 이동용 하이브리드 전원 시스템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릴레이 제어부는,상기 연료 전지의 충전 전류가 임계값보다 작은 경우, 상기 제1 릴레이는 온(on) 시키고, 상기 제2 릴레이 및 상기 제3 릴레이는 오프(off)하고,상기 연료 전지의 충전 전류가 임계값과 같은 경우, 상기 제1 릴레이 및 상기 제3 릴레이는 온(on) 시키고, 상기 제2 릴레이는 오프(off)하고,상기 부하의 전류가 상기 연료 전지의 충전 전류보다 큰 경우, 상기 제1 릴레이 및 상기 제2 릴레이는 온(on) 시키고, 상기 제3 릴레이는 오프(off)하는, 이동용 하이브리드 전원 시스템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제1 배터리 및 상기 제2 배터리의 충전 시에는 CC(Constant Current) 및 CV(Constant Volatge) 모드를 이용하고, 방전 시에는 CC 모드를 이용하는, 이동용 하이브리드 전원 시스템
6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배터리 및 상기 제2 배터리는 리튬 전지인, 이동용 하이브리드 전원 시스템
7 7
연료 전지, 충전부, 제어부 및 제1 배터리 및 제2 배터리를 포함하는 이동용 하이브리드 전원 시스템을 제어하는 방법에 있어서,부하가 없는 상태에서, 상기 연료 전지에서 공급되는 전력에 의해 상기 제1 배터리 및 상기 제2 배터리를 교번적으로 충전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연료 전지의 충전 전류가 임계값과 같은 경우,상기 연료 전지에 의해 상기 제1 배터리를 충전하는 단계; 및상기 제2 배터리에 의해 상기 부하에 전력을 공급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이동용 하이브리드 전원 시스템을 제어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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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연료 전지의 충전 전류가 임계값보다 작은 경우, 상기 연료 전지에 의해 상기 제1 배터리를 충전하는 단계; 및상기 연료 전지에 의해 상기 부하에 전력을 공급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이동용 하이브리드 전원 시스템을 제어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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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10 10
제7항에 있어서, 상기 부하의 전류가 상기 연료 전지의 충전 전류보다 큰 경우,상기 연료 전지와 상기 제1 배터리에 의해 상기 부하에 전력을 공급하는, 이동용 하이브리드 전원 시스템을 제어하는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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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숭실대학교 2014 산학연협력 기술개발사업 이동용 연료전지 전원 시스템의 하이브리드 전원장치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