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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접합부재 및 제2접합부재를 서보모터 마찰용접기의 주축 및 클램프측의 척에 각각 삽입 후, 고정하는 1단계;상기 제1 접합부재를 회전시키고, 상기 제2 접합부재를 상기 제1 접합부재 방향으로 전진이송시켜서, 제1 접합부재 및 제2 접합부재의 접촉면을 마찰시키는 2단계; 및상기 제1 접합부재를 정지시킨 후, 상기 제2 접합부재에 압력을 가하여 상기 제1접합부재와 제2 접합부재를 접합시키는 3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제1 접합부재는 TiAl 합금(여기서, Ti 및 Al 의 원소함량 비율은 Ti : Al = 51 ~ 52 :48 ~ 49 임)이고, 제2 접합부재는 SCM440 합금강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보모터 마찰용접을 이용한 이종 금속의 접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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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회전은 회전용 서보모터를 이용하여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보모터 마찰용접을 이용한 이종 금속의 접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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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압력은 가압용 서보모터를 이용하여 가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보모터 마찰용접을 이용한 이종 금속의 접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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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2단계에서 상기 제1 접합부재를 1000 ~ 5000 rpm으로 회전시키고, 상기 제2 접합부재가 5 ~ 15 mm의 이송거리에서 10 ~ 150 mm/min의 이송속도로 상기 제1 접합부재를 향하여 전진이송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보모터 마찰용접을 이용한 이종 금속의 접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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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3단계의 가압속도는 1000 ~ 5000 mm/min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보모터 마찰용접을 이용한 이종 금속의 접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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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3단계의 접합은 제2접합부재가 5 ~ 15mm 단축되도록 압력을 가하여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보모터 마찰용접을 이용한 이종 금속의 접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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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접합부재 및 제2 접합부재가 접합된 접합체에 있어서,상기 제1 접합부재는 TiAl (여기서,Ti 및 Al 의 원소함량 비율은 Ti : Al = 51 ~ 52 :48 ~ 49 임) 합금이고, 상기 제2 접합부재는 SCM440 합금강이고, 상기 제2 접합부재의 계면에 열변형층 및 금속간 화합물층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종 금속의 접합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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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열변형층은 TiAl 합금 부분에서는 γ결정립과 γ/α2가 혼재되어 있는 듀플렉스(Duplex) 미세조직을 갖고, SCM440 합금강 부분에서는 마르텐사이트 조직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종 금속의 접합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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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열변형층의 두께는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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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열변형층 단면의 중심축에서 상기 제2 접합부재 방향으로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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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이종 금속의 접합체는 인장강도가 250 MPa ~ 350 MPa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종 금속의 접합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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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접합체는 제 1 항 내지 제 6 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으로 접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보모터 마찰용접을 이용한 이종 금속의 접합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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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의 접합체를 포함하는 자동차용 터빈 샤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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