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학습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시스템에 있어서,교육과정 정보와 교육컨텐츠 정보를 저장하는 메모리;상기 교육과정 정보와 교육컨텐츠 정보를 이용하여 사용자에게 학습을 제공하는 이동 단말기;상기 이동 단말기로부터 상기 학습과 관련된 상기 사용자의 피드백 정보를 수신하는 무선통신부; 및상기 교육과정 정보, 교육컨텐츠 정보 및 상기 피드백 정보를 이용하여 분석 데이터를 생성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되,상기 제어부는, 상기 분석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사용자에 특화된 학습 안내 정보를 결정하고, 상기 무선통신부가 상기 결정한 학습 안내 정보를 상기 이동 단말기로 전송하도록 제어하고,상기 교육과정 정보와 교육컨텐츠 정보는 변경 가능하고,상기 무선통신부는 외부로부터 상기 변경된 교육과정 정보와 교육컨텐츠 정보를 추가적으로 수신하며,상기 교육과정 정보는,초등학교, 중학교와 고등학교 교육과정, 직업훈련 교육과정, 고등 교육과정 및 해외 교육과정을 포함하고,상기 교육컨텐츠 정보는,학술 데이터베이스 정보, 민간 데이터베이스 정보, 해외 교육컨텐츠 정보 및 학원에서 제공하는 개별 교육컨텐츠 정보를 포함하며,상기 피드백 정보는디지털 컨텐츠를 통해 발생되는 데이터 정보, 학습 플랫폼을 통해 발생하는 학습 활동 데이터 정보, 교육기관에서 교육 프로그램 운영 중에 발생하는 데이터 정보, 상기 사용자의 경력과 인맥에 대한 데이터 정보 및 상기 사용자의 프로파일링 중에 발생하는 데이터 정보를 포함하고,상기 제어부가 상기 교육과정 정보, 교육컨텐츠 정보 및 상기 피드백 정보를 이용하여 분석 데이터를 생성하기 위한 기준은, 학습 활동 측정 기준, 맥락 기준, 참여도 기준 및 성취도 기준을 포함하고,상기 학습 활동 측정 기준은,읽기, 강좌, 퀴즈, 프로젝트, 과제, 미디어, 교습, 지도, 조사, 평가, 협업, 주석, 게이밍, 소셜, 메시징, 스케줄링 및 토론 기준을 포함하며,상기 제어부가 상기 교육과정 정보, 교육컨텐츠 정보 및 상기 피드백 정보를 이용하여 분석 데이터를 생성하는 방법은,학습 분석 대시보드 방법, 예측 분석 방법, 적응형 학습 분석 방법, 소셜네트워크 분석 방법, 담화 분석 방법 및 ICT를 활용한 평가 방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학습 포트폴리오 제공 시스템
|
2 |
2
삭제
|
3 |
3
삭제
|
4 |
4
삭제
|
5 |
5
삭제
|
6 |
6
삭제
|
7 |
7
삭제
|
8 |
8
제 1항에 있어서,상기 학습 안내 정보는,상기 분석 데이터를 이용하여 결정된 상기 사용자의 약점을 보완하기 위한 학습 안내 정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학습 포트폴리오 제공 시스템
|
9 |
9
삭제
|
10 |
10
학습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방법에 있어서,교육과정 정보와 교육컨텐츠 정보를 저장하는 단계;상기 교육과정 정보와 교육컨텐츠 정보를 이용하여 사용자에게 학습을 이동 단말기가 제공하는 단계;상기 이동 단말기로부터 상기 학습과 관련된 상기 사용자의 피드백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상기 교육과정 정보, 교육컨텐츠 정보 및 상기 피드백 정보를 이용하여 분석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분석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사용자에 특화된 학습 안내 정보를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결정한 학습 안내 정보를 상기 이동 단말기로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교육과정 정보와 교육컨텐츠 정보는 변경 가능하고,무선통신부가 외부로부터 상기 변경된 교육과정 정보와 교육컨텐츠 정보를 추가적으로 수신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며,상기 교육과정 정보는,초등학교, 중학교와 고등학교 교육과정, 직업훈련 교육과정, 고등 교육과정 및 해외 교육과정을 포함하고,상기 교육컨텐츠 정보는,학술 데이터베이스 정보, 민간 데이터베이스 정보, 해외 교육컨텐츠 정보 및 학원에서 제공하는 개별 교육컨텐츠 정보를 포함하며,상기 피드백 정보는디지털 컨텐츠를 통해 발생되는 데이터 정보, 학습 플랫폼을 통해 발생하는 학습 활동 데이터 정보, 교육기관에서 교육 프로그램 운영 중에 발생하는 데이터 정보, 상기 사용자의 경력과 인맥에 대한 데이터 정보 및 상기 사용자의 프로파일링 중에 발생하는 데이터 정보를 포함하고,상기 교육과정 정보, 교육컨텐츠 정보 및 상기 피드백 정보를 이용하여 분석 데이터를 생성하기 위한 기준은, 학습 활동 측정 기준, 맥락 기준, 참여도 기준 및 성취도 기준을 포함하고,상기 학습 활동 측정 기준은,읽기, 강좌, 퀴즈, 프로젝트, 과제, 미디어, 교습, 지도, 조사, 평가, 협업, 주석, 게이밍, 소셜, 메시징, 스케줄링 및 토론 기준을 포함하며,상기 교육과정 정보, 교육컨텐츠 정보 및 상기 피드백 정보를 이용하여 분석 데이터를 생성하는 방법은,학습 분석 대시보드 방법, 예측 분석 방법, 적응형 학습 분석 방법, 소셜네트워크 분석 방법, 담화 분석 방법 및 ICT를 활용한 평가 방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학습 포트폴리오 제공 방법
|
11 |
11
삭제
|
12 |
12
삭제
|
13 |
13
삭제
|
14 |
14
삭제
|
15 |
15
삭제
|
16 |
16
삭제
|
17 |
17
제 10항에 있어서,상기 학습 안내 정보는,상기 분석 데이터를 이용하여 결정된 상기 사용자의 약점을 보완하기 위한 학습 안내 정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학습 포트폴리오 제공 방법
|
18 |
18
삭제
|
19 |
19
삭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