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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방 장애물 감지 장치(APPARATUS FOR SENSING FORWARD OBSTACLE)

  • 기술번호 : KST2016014757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방 장애물 감지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상기 전방 장애물 감지장치의 한 특징은 차량이 진행하고 있는 방향의 영상에 대한 원영상 데이터를 생성하는 영상 획득부, 상기 영상 획득부에 연결되어 있고, 상기 원영상 데이터를 이용하여 장애물 후보 영상 데이터군을 생성하고, 상기 장애물 후보 영상 데이터군에서 가장 아래쪽과 가장 위쪽에 위치한 화소의 열 위치와 가장 왼쪽과 가장 오른쪽에서 위치한 화소의 행 위치를 이용하여 상기 장애물 후보 영상 데이터군이 포함된 장애물 후보 영역을 추출하고, 상기 장애물 후보 영역 중 상기 차량과 가장 인접하게 위치한 장애물 후보 영역 사이의 이격 거리를 판정하고, 판정된 이격 거리가 설정 거리 이하일 경우, 경고 신호를 출력하는 동작 제어부, 그리고 상기 동작 제어부와 연결되어 있고, 상기 경고 신호에 따라 동작하는 경고부를 포함한다.
Int. CL B60R 21/0134 (2006.01) B60W 50/14 (2012.01)
CPC B60R 21/0134(2013.01) B60R 21/0134(2013.01) B60R 21/0134(2013.01) B60R 21/0134(2013.01) B60R 21/013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013608 (2015.01.28)
출원인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665340-0000 (2016.10.06)
공개번호/일자 10-2016-0093169 (2016.08.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101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01.28)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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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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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남기안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2 한동승 대한민국 전라남도 순천시 연향번영길 *
3 장예은 대한민국 충청북도 충주
4 권오영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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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회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중로 ***(둔산동), ****호(정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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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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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01.28 수리 (Accepted) 1-1-2015-0094876-1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01.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03.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6-0028461-4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3.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193278-47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5.1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456498-85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5.13 수리 (Accepted) 1-1-2016-0456468-15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07.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518757-95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1.19 수리 (Accepted) 4-1-2018-5234295-2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이 진행하고 있는 방향의 영상에 대한 원영상 데이터를 생성하는 영상 획득부;상기 영상 획득부에 연결되어 있고, 상기 원영상 데이터를 이용하여 장애물 후보 영상 데이터군을 생성하고, 상기 장애물 후보 영상 데이터군에서 장애물 후보 영역을 추출하고, 상기 장애물 후보 영역 중 상기 차량과 가장 인접하게 위치한 장애물 후보 영역 사이의 이격 거리를 판정하고, 판정된 이격 거리가 설정 거리 이하일 경우, 경고 신호를 출력하는 동작 제어부; 및상기 동작 제어부와 연결되어 있고, 상기 경고 신호에 따라 동작하는 경고부;를 포함하고,상기 장애물 후보 영역 추출은, 각 행마다 행 방향으로 차례로 배열되어 있는 복수의 화소를 설정한 제1 화소행 단위수로 나누고, 각 행마다 행 방향으로 나란히 위치한 복수의 화소를 복수의 제1 단위행 화소군(R1)으로 나눈 장애물 후보 영상 데이터군에서 각 제1 단위행 화소군(R1)에서 가장 왼쪽과 가장 오른쪽에 위치한 화소를 제외한 가운데 부분에 위치한 설정 개수의 화소(PXpr)를 추출하고, 열 방향으로 배열된 복수의 화소열을 설정된 제1 화소열 단위수로 나누고, 상기 복수의 화소열을 복수의 단위열 화소군(C11, C12)으로 나눠 복수의 예비 행방향 영상 데이터(PXpr) 중에서 두 개의 단위열 화소군(C11, C12) 중 아래쪽에 위치한 단위열 화소군(C12)에 속한 예비 열방향 영상 데이터(PXpc)를 추출하는 전방 장애물 감지 장치
2 2
제1항에서,상기 동작 제어부는 상기 원영상 데이터의 일부를 추출하여 처리용 영상 데이터를 생성하고, 상기 처리용 영상 데이터를 이진화시켜 이진화 영상 데이터를 생성하며, 상기 이진화 영상 데이터를 레이블링하여 상기 장애물 후보 영상 데이터군을 획득하는 전방 장애물 감지 장치
3 3
제2항에서,상기 동작 제어부는,주행 시간이 주간일 때 상기 처리용 영상 데이터의 각 화소의 계조값이 설정 계조값 이상일 경우 '0'과 '1' 중에서 해당 화소의 이진화값을 백색을 표시하는 값으로 변환하고 상기 이진화 영상 데이터의 각 화소의 계조값이 상기 설정 계조값 미만일 경우 '0'과 '1' 중에서 해당 화소의 이진화값을 검은색을 표시하는 값으로 변환하여 상기 처리용 영상 데이터를 이진화 영상 데이터로 변환하고,주행 시간이 야간일 때 상기 이진화 영상 데이터의 각 화소의 계조값이 설정 계조값 이상일 경우 '0'과 '1' 중에서 해당 화소의 이진화값을 검은색을 표시하는 값으로 변환하고 상기 이진화 영상 데이터의 각 화소의 계조값이 상기 설정 계조값 미만일 경우 '0'과 '1' 중에서 해당 화소의 이진화값을 백색을 표시하는 값으로 변환하여 상기 처리용 영상 데이터를 이진화 영상 데이터로 변환하는 전방 장애물 감지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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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서,상기 동작 제어부는 상기 처리용 영상 데이터에서 주야간 판정용 영상 데이터를 추출하고, 상기 주야간 판정용 영상 데이터의 평균 계조값이 주야간 판정용 설정값 미만일 경우, 차량의 주행 시간을 야간으로 판정하고 상기 주야간 판정용 영상 데이터의 평균 계조값이 주야간 판정용 설정값 이상일 경우, 차량의 주행 시간을 주간으로 판정하는 전방 장애물 감지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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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서,상기 주야간 판정용 설정값은 상기 이진화 영상 데이터에서 검은색을 나타내는 화소의 총 개수와 백색을 나타내는 화소의 총 개수의 비에 따라 설정 가산치가 더해지거나 감산되어 변경되는 전방 장애물 감지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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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서,상기 동작 제어부는 장애물 후보 영역의 장애물 최좌측 화소 위치와 장애물 최우측 화소 위치가 거리계의 거리계 최좌측 화소 위치에 최우측 화소 위치에 의해 정해진 화소행의 범위 내에 위치하는 장애물 후보 영역을 최종 장애물 영역을 판정하고, 상기 차량과 상기 최종 장애물 영역 중 상기 차량에 가장 인접하게 위치한 최종 장애물 영역 간의 거리를 상기 이격 거리로 판정하는 전방 장애물 감지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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