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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물 방해를 최소화한 무인항공기(A drone having high accessibility)

  • 기술번호 : KST2016015461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장애물 방해를 최소화한 무인항공기에 관한 것으로서, 각종 부품을 수용할 수 있도록 형성된 하우징과, 상기 하우징의 상부에 위치하여 로터와 결합되고 회전을 통해 양력을 발생시키는 동력부와, 상기 하우징의 하부에 위치하여 복수 개의 서보모터와 각각 결합되어 회전이 가능하고 동력부에서 발생하는 바람을 이용하여 기체의 방향을 조정하는 방향조정부와, 상기 하우징의 일측에 위치하여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카메라와, 상기 하우징의 타측에 위치하여 제어부를 통해 전력을 공급하는 배터리와, 상기 하우징의 내부에 위치하여 상기 방향조정부의 서보모터와 동력부, 카메라부의 동작을 제어하고 무선통신이 가능한 제어부 및 상기 하우징의 외면을 구 형태로 보호하는 보호프레임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4C 39/02 (2006.01.01) B64C 27/20 (2006.01.01)
CPC B64C 39/02(2013.01) B64C 39/02(2013.01) B64C 39/02(2013.01) B64C 39/02(2013.01) B64C 39/02(2013.01) B64C 39/02(2013.01) B64C 39/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020877 (2015.02.11)
출원인 금오공과대학교 산학협력단, 이동기, 정태영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6-0098807 (2016.08.1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취하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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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금오공과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상북도 구미시
2 이동기 대한민국 경상북도 성주군
3 정태영 대한민국 경상북도 상주시 상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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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동기 대한민국 경상북도 성주군
2 정태영 대한민국 경상북도 상주시 상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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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신태양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중로 ***, 주은리더스텔 ***호~***호 (둔산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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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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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02.11 수리 (Accepted) 1-1-2015-0145282-80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11.25 수리 (Accepted) 4-1-2015-5157879-38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4.06 수리 (Accepted) 4-1-2020-507959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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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각종 부품을 수용할 수 있도록 형성된 하우징;과상기 하우징의 상부에 위치하여 로터와 결합되고 회전을 통해 양력을 발생시키는 동력부;와상기 하우징의 하부에 위치하여 복수 개의 서보모터와 각각 결합되어 회전이 가능하고 동력부에서 발생하는 바람을 이용하여 기체의 방향을 조정하는 방향조정부;와상기 하우징의 일측에 위치하여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카메라;와상기 하우징의 타측에 위치하여 제어부를 통해 전력을 공급하는 배터리;와상기 하우징의 내부에 위치하여 상기 방향조정부의 서보모터와 동력부, 카메라부의 동작을 제어하고 무선통신이 가능한 제어부; 및상기 하우징의 외면을 구 형태로 보호하는 보호프레임;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장애물 방해를 최소화한 무인항공기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PID(proportional integral derivative) 제어이론을 이용하여 피드백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장애물 방해를 최소화한 무인항공기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동력부는 몸체가 모터의 회전방향에 따라 같이 회전하지 못하도록 동축반전 원리를 이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장애물 방해를 최소화한 무인항공기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보호프레임은 탄소 결정 구조 형태로 감싸져 내부를 보호하는 풀러렌 프레임;과 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장애물 방해를 최소화한 무인항공기
5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카메라부는 영상을 실시간으로 PC로 무선 수신이 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장애물 방해를 최소화한 무인항공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