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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 활성화를 통한 디젤 엔진의 배출가스 저감 장치(A device for reduce the exhaust of diesel engine by fuel activation)

  • 기술번호 : KST2016015530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일측에 연료의 유입 통로인 유입포트(200)가 결합하고 타측에 연료의 유출 통로인 배출포트(300)가 결합하는 하우징(100), 상기 하우징(100)의 내부에 형성되는 세라믹 블럭 장착 홀(170)에 배치되고 세라믹의 소성체로 이루어진 세라믹 블럭(171), 상기 하우징(100)의 내부에 형성되는 분쇄구 장착 홀(150)에 배치되고 상기 세라믹 블럭(171)을 통과한 연료를 분쇄하기 위해 외면에 연료의 이동 경로를 제공하는 복수의 나선 홈(151a, 152a, 154a, 155a)이 형성되는 분쇄구(158, 159), 상기 분쇄구(158, 159)를 통과한 연료의 이동 경로를 제공하도록 서로 겹쳐진 상태로 상기 하우징(100)의 내부에 형성되는 연료유도관 장착 홀(130)에 배치되는 복수의 연료유도관(135) 및 상기 연료유도관(135)을 통과한 연료의 역류를 방지하기 위해 일측이 상기 배출포트(300)에 연결되고 타측이 상기 분쇄구 장착 홀(150)에 연결되는 역류방지라인(110)을 포함하는 배출가스 저감 장치(50)에 관한 것이다.
Int. CL F02M 29/00 (2006.01) F02M 29/06 (2006.01) F02M 29/02 (2006.01) F02M 37/00 (2006.01)
CPC F02M 29/02(2013.01) F02M 29/02(2013.01) F02M 29/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021792 (2015.02.12)
출원인 서호석,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6-0099392 (2016.08.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02.12)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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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호석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2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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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호석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2 박덕신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내손로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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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 순 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층 케이씨엘특허법률사무소 (수송동, 석탄회관빌딩)
2 김영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층 케이씨엘특허법률사무소 (수송동, 석탄회관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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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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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02.12 수리 (Accepted) 1-1-2015-0151994-65
2 [출원인변경]권리관계변경신고서
[Change of Applicant] Report on Change of Proprietary Status
2015.03.06 수리 (Accepted) 1-1-2015-0223634-66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3.06 수리 (Accepted) 4-1-2015-5029233-41
4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5.03.06 수리 (Accepted) 1-1-2015-0223552-10
5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10.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6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12.10 수리 (Accepted) 9-1-2015-0079779-30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4.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278317-56
8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6.06.17 수리 (Accepted) 1-1-2016-0583369-49
9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6.07.14 수리 (Accepted) 1-1-2016-0683918-28
10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6.09.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638941-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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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일측에 연료의 유입 통로인 유입포트(200)가 결합하고 타측에 연료의 유출 통로인 배출포트(300)가 결합하는 하우징(100);상기 하우징(100)의 내부에 형성되는 세라믹 블럭 장착 홀(170)에 배치되고 세라믹의 소성체로 이루어진 세라믹 블럭(171);상기 하우징(100)의 내부에 형성되는 분쇄구 장착 홀(150)에 배치되고 상기 세라믹 블럭(171)을 통과한 연료를 분쇄하기 위해 외면에 연료의 이동 경로를 제공하는 복수의 나선 홈(151a, 152a, 154a, 155a)이 형성되는 분쇄구(158, 159);상기 분쇄구(158, 159)를 통과한 연료의 이동 경로를 제공하도록 서로 겹쳐진 상태로 상기 하우징(100)의 내부에 형성되는 연료유도관 장착 홀(130)에 배치되는 복수의 연료유도관(135); 및상기 연료유도관(135)을 통과한 연료의 역류를 방지하기 위해 일측이 상기 배출포트(300)에 연결되고 타측이 상기 분쇄구 장착 홀(150)에 연결되는 역류방지라인(110)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출가스 저감 장치(50)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분쇄구는,상기 유입포트(200)와 인접하게 배치되어 상기 세라믹 블럭(171)을 통과한 연료를 분쇄하기 위한 제1 분쇄구(159); 및 상기 제1 분쇄구(159) 보다 상대적으로 상기 배출포트(300)에 인접하게 배치되어 상기 제1 분쇄구(159)를 통과한 연료를 분쇄하며 상기 제1 분쇄구(159)와 길이 방향을 따라 일렬로 배치되는 제2 분쇄구(158)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출가스 저감 장치(50)
3 3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제1 분쇄구(159)는, 외면에 연료의 반시계 방향 이동을 안내하는 역 경사 나선 홈(155a)이 형성되는 역 와류 유도 분쇄기(155), 외면에 연료의 시계 방향 이동을 안내하는 정 경사 나선 홈(154a)이 형성되는 와류 유도 분쇄기(154) 및 상기 역 와류 유도 분쇄기(155)와 상기 와류 유도 분쇄기(154)의 회전 중심을 제공하는 제1 회전 축(156)으로 구성되고,상기 제2 분쇄구(158)는, 외면에 연료의 반시계 방향 이동을 안내하는 역 경사 나선 홈(152a)이 형성되는 역 와류 유도 분쇄기(152), 외면에 연료의 시계 방향 이동을 안내하는 정 경사 나선 홈(151a)이 형성되는 와류 유도 분쇄기(151) 및 상기 역 와류 유도 분쇄기(152)와 상기 와류 유도 분쇄기(151)의 회전 중심을 제공하는 제2 회전 축(153)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출가스 저감 장치(50)
4 4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제1 분쇄구(159)의 상기 와류 유도 분쇄기(154)와 상기 제2 분쇄구(158)의 상기 역 와류 유도 분쇄기(152)는 서로 인접하게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출가스 저감 장치(50)
5 5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연료유도관(135)에는 연료의 이동 경로를 제공하기 위해 외면으로부터 내측으로 함몰되는 형상을 가지는 복수의 안내 홈(135a) 및 외면으로부터 내측으로 천공된 관통 홀(135b)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출가스 저감 장치(50)
6 6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배출포트(300)와 상기 역류방지라인(110) 사이에는 상기 역류방지라인(110)으로 연료의 이동 경로를 제공하는 분기공(310)이 설치되고,상기 역류방지라인(200)에는 연료의 이동을 제한하는 역류방지 볼(113) 및 상기 역류방지 볼(113)을 탄성 지지하는 스프링(111)이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출가스 저감 장치(50)
7 7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역류방지라인(110)과 상기 분쇄구 장착 홀(150) 사이에는 상기 분쇄구 장착 홀(150)로 연료의 이동을 안내하는 분쇄구 가이드 통로(101)가 설치되고,상기 분기공(310)을 따라 상기 역류방지라인(200)으로 유입된 연료의 압력에 의해 상기 역류방지 볼(113)이 상기 분쇄구 가이드 통로(101)를 지나가면, 상기 역류방지라인(200)으로 유입된 연료가 상기 분쇄구 가이드 통로(101)를 통과하여 상기 2차 분쇄구(158)로 이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출가스 저감 장치(50)
8 8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세라믹 블럭(171)은, 맥반석과 견운모 및 황토의 소성체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출가스 저감 장치(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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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WO2016129931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DOCDB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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