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러더의 구성을 개선한 선박(SHIP WITH IMPROVED RUDDER)

  • 기술번호 : KST2016015816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러더에 캐비테이션이 발생되는 것을 감소시킬 수 있도록 러더를 배치한 선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선체; 상기 선체의 후방에 회전가능하도록 결합된 프로펠러; 및 상기 프로펠러 후방에 설치되는 러더;를 포함하고, 상기 러더의 하단은 상기 프로펠러 날개의 하단보다 높게 배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을 제공한다.
Int. CL B63H 25/38 (2006.01)
CPC B63H 25/38(2013.01) B63H 25/3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023894 (2015.02.17)
출원인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6-0101748 (2016.08.2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02.17)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성철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2 박휘제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3 안민석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4 나형광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5 손정기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남구
6 정자성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수영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은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길 ** 선릉엘지에클라트 B-***(아이디어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02.17 수리 (Accepted) 1-1-2015-0166532-36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5.02.24 수리 (Accepted) 1-1-2015-0181758-44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09.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11.10 수리 (Accepted) 9-1-2015-0071496-38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1.13 수리 (Accepted) 4-1-2016-5004891-78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3.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231293-14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5.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500556-13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5.25 수리 (Accepted) 1-1-2016-0500604-17
9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6.09.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703485-66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11.21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1131133-82
11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11.21 수리 (Accepted) 1-1-2016-1131166-88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09 수리 (Accepted) 4-1-2017-5004005-98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10 수리 (Accepted) 4-1-2017-5004797-18
14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7.03.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225356-3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선체;상기 선체의 후방에 회전가능하도록 결합된 프로펠러; 및상기 프로펠러 후방에 설치되는 러더;를 포함하고,상기 러더의 하단은 상기 프로펠러 날개의 하단보다 높게 배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러더의 하단은 상기 프로펠러의 중심축보다 높게 배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러더의 전단은 상기 선체에 대해서 수직하게 연장되도록 배치되고,상기 러더의 후단은 상기 선체에 대해 후방을 향해서 기울어져서, 수직하지 않게 연장되도록 배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러더는 상기 선체의 후방을 향해서 기울어지도록 배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5 5
제3항에 있어서,상기 러더의 전단과 상기 러더의 후단은 유사한 각도로 상기 선체의 후방을 향해서 기울어지도록 배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6 6
제1항에 있어서,직진 운행 상태에서 상기 프로펠러가 시계 방향으로 회전되면 상기 러더는 우측으로 회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7 7
제6항에 있어서,직진 운행 상태에서 상기 러더의 하단의 높이가 상기 프로펠러의 높이에 비해 높아질수록 상기 러더가 우측으로 회전된 각도는 커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부 한국연구재단 지방대학교특성화사업 융복합 소재 및 스마트 생산기반 해양자원개발 창의인력 양성 사업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