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디젤 엔진에 대한 흡입 공기 압력 제어 방법 및 장치(Method and Device for Controlling Intake pressure in Diesel Engine)

  • 기술번호 : KST2016015888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EGR 유량을 반영하여 VGT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는 흡입 공기 압력 제어 방법 및 장치가 개시된다. 개시된 흡입 공기 압력 제어 방법은, EGR 유량 정보를 반영하는, 스케줄링 변수 값을 결정하는 단계; 상기 스케줄링 변수 값 및 디젤 엔진에 대한 운전 조건 정보를 이용하여, VGT 시스템에 대한 제어 이득 값을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제어 이득 값을 상기 VGT 시스템로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F02D 41/00 (2006.01) F02B 37/24 (2006.01) F02D 23/00 (2006.01) F02B 37/12 (2006.01) F02D 33/00 (2006.01)
CPC F02D 41/0007(2013.01) F02D 41/0007(2013.01) F02D 41/0007(2013.01) F02D 41/0007(2013.01) F02D 41/000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025207 (2015.02.23)
출원인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677834-0000 (2016.11.14)
공개번호/일자 10-2016-0102746 (2016.08.3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111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02.23)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선우명호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2 홍승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3 박인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민영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 *층(도곡동, 차우빌딩)(맥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02.23 수리 (Accepted) 1-1-2015-0175573-19
2 [대리인사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Resignation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5.03.26 수리 (Accepted) 1-1-2015-0296908-60
3 [대리인사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Resignation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5.03.26 불수리 (Non-acceptance) 1-1-2015-0296274-11
4 서류반려이유통지서
Notice of Reason for Return of Document
2015.04.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5-0065121-87
5 [대리인사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Resignation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5.04.07 수리 (Accepted) 1-1-2015-0338074-61
6 서류반려통지서
Notice for Return of Document
2015.05.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5-0079517-25
7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01.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8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03.10 수리 (Accepted) 9-1-2016-0012134-44
9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5.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372027-04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7.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713825-29
11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7.22 수리 (Accepted) 1-1-2016-0713840-15
1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11.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809039-79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5 수리 (Accepted) 4-1-2019-5155816-75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6 수리 (Accepted) 4-1-2019-5156285-0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디젤 엔진에 대한 흡입 공기 압력 제어 방법에 있어서,EGR 유량 정보를 반영하는, 스케줄링 변수 값을 결정하는 단계;상기 스케줄링 변수 값 및 디젤 엔진에 대한 운전 조건 정보를 이용하여, VGT 시스템에 대한 제어 이득 값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제어 이득 값을 상기 VGT 시스템로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제어 이득 값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스케줄링 변수 값 및 상기 운전 조건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VGT 시스템의 정적 이득 값을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정적 이득 값을 이용하여, 상기 VGT 시스템에 대한 PI 제어 이득 값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흡입 공기 압력 제어 방법
2 2
삭제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EGR 유량 정보는 흡기 매니폴드 압력값, 배기 매니폴드 압력값 및 배기가스 공연비를 포함하는 흡입 공기 압력 제어 방법
4 4
제 3항에 있어서,상기 스케줄링 변수 값은상기 흡기 매니폴드 압력값 및 상기 배기가스 공연비에 비례하며, 상기 배기 매니폴드 압력값에 반비례하는흡입 공기 압력 제어 방법
5 5
제 3항에 있어서,상기 스케줄링 변수 값은상기 흡기 매니폴드 압력값과 상기 배기 매니폴드 압력값의 비율에 따라 결정되는 값인흡입 공기 압력 제어 방법
6 6
제 1항에 있어서,상기 VGT 시스템은상기 제어 이득 값을 이용하여 상기 VGT 시스템의 베인의 위치를 조절하는흡입 공기 압력 제어 방법
7 7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운전 조건 정보는상기 디젤 엔진의 회전 속도 정보 및 연료 분사량 정보를 포함하는 흡입 공기 압력 제어 방법
8 8
디젤 엔진에 대한 흡입 공기 압력 제어 방법에 있어서,EGR 유량 정보 및 상기 디젤 엔진의 운전 조건 정보에 따라 결정되는 제어 이득 값을 입력받는 단계;상기 제어 이득 값을 이용하여, VGT 베인의 위치를 조절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EGR 유량 정보는, 흡기 매니폴드 압력값, 배기 매니폴드 압력값 및 배기가스 공연비를 포함하며,상기 제어 이득 값은, 상기 흡기 매니폴드 압력값 및 상기 배기가스 공연비에 반비례하며, 상기 배기 매니폴드 압력값에 비례하는흡입 공기 압력 제어 방법
9 9
삭제
10 10
삭제
11 11
제 8항에 있어서,상기 운전 조건 정보는상기 디젤 엔진의 회전 속도 정보 및 연료 분사량 정보를 포함하는 흡입 공기 압력 제어 방법
12 12
디젤 엔진에 대한 흡입 공기 압력 제어 장치에 있어서,EGR 유량 정보를 반영하는 스케줄링 변수 값을 결정하는 변수 값 결정부;상기 스케줄링 변수 값 및 디젤 엔진에 대한 운전 조건 정보를 이용하여, VGT 시스템에 대한 제어 이득 값을 생성하는 이득 값 생성부; 및상기 제어 이득 값을 상기 VGT 시스템로 전송하는 정보 전송부를 포함하며,상기 EGR 유량 정보는, 흡기 매니폴드 압력값, 배기 매니폴드 압력값 및 배기가스 공연비를 포함하며,상기 스케줄링 변수 값은, 상기 흡기 매니폴드 압력값과 상기 배기 매니폴드 압력값의 비율에 따라 결정되는 값인흡입 공기 압력 제어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그린카등수송시스템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RCMS) Post EURO-6 배기규제 대응을 위한 승용 클린디젤엔진 핵심제어 알고리즘 및 ECU 설계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