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디젤 엔진에 대한 흡입 공기 압력 제어 방법에 있어서,EGR 유량 정보를 반영하는, 스케줄링 변수 값을 결정하는 단계;상기 스케줄링 변수 값 및 디젤 엔진에 대한 운전 조건 정보를 이용하여, VGT 시스템에 대한 제어 이득 값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제어 이득 값을 상기 VGT 시스템로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제어 이득 값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스케줄링 변수 값 및 상기 운전 조건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VGT 시스템의 정적 이득 값을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정적 이득 값을 이용하여, 상기 VGT 시스템에 대한 PI 제어 이득 값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흡입 공기 압력 제어 방법
|
2 |
2
삭제
|
3 |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EGR 유량 정보는 흡기 매니폴드 압력값, 배기 매니폴드 압력값 및 배기가스 공연비를 포함하는 흡입 공기 압력 제어 방법
|
4 |
4
제 3항에 있어서,상기 스케줄링 변수 값은상기 흡기 매니폴드 압력값 및 상기 배기가스 공연비에 비례하며, 상기 배기 매니폴드 압력값에 반비례하는흡입 공기 압력 제어 방법
|
5 |
5
제 3항에 있어서,상기 스케줄링 변수 값은상기 흡기 매니폴드 압력값과 상기 배기 매니폴드 압력값의 비율에 따라 결정되는 값인흡입 공기 압력 제어 방법
|
6 |
6
제 1항에 있어서,상기 VGT 시스템은상기 제어 이득 값을 이용하여 상기 VGT 시스템의 베인의 위치를 조절하는흡입 공기 압력 제어 방법
|
7 |
7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운전 조건 정보는상기 디젤 엔진의 회전 속도 정보 및 연료 분사량 정보를 포함하는 흡입 공기 압력 제어 방법
|
8 |
8
디젤 엔진에 대한 흡입 공기 압력 제어 방법에 있어서,EGR 유량 정보 및 상기 디젤 엔진의 운전 조건 정보에 따라 결정되는 제어 이득 값을 입력받는 단계;상기 제어 이득 값을 이용하여, VGT 베인의 위치를 조절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EGR 유량 정보는, 흡기 매니폴드 압력값, 배기 매니폴드 압력값 및 배기가스 공연비를 포함하며,상기 제어 이득 값은, 상기 흡기 매니폴드 압력값 및 상기 배기가스 공연비에 반비례하며, 상기 배기 매니폴드 압력값에 비례하는흡입 공기 압력 제어 방법
|
9 |
9
삭제
|
10 |
10
삭제
|
11 |
11
제 8항에 있어서,상기 운전 조건 정보는상기 디젤 엔진의 회전 속도 정보 및 연료 분사량 정보를 포함하는 흡입 공기 압력 제어 방법
|
12 |
12
디젤 엔진에 대한 흡입 공기 압력 제어 장치에 있어서,EGR 유량 정보를 반영하는 스케줄링 변수 값을 결정하는 변수 값 결정부;상기 스케줄링 변수 값 및 디젤 엔진에 대한 운전 조건 정보를 이용하여, VGT 시스템에 대한 제어 이득 값을 생성하는 이득 값 생성부; 및상기 제어 이득 값을 상기 VGT 시스템로 전송하는 정보 전송부를 포함하며,상기 EGR 유량 정보는, 흡기 매니폴드 압력값, 배기 매니폴드 압력값 및 배기가스 공연비를 포함하며,상기 스케줄링 변수 값은, 상기 흡기 매니폴드 압력값과 상기 배기 매니폴드 압력값의 비율에 따라 결정되는 값인흡입 공기 압력 제어 장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