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게임에 대한 게임성 평가 장치에 있어서, 게임에 대한 데이터를 저장하는 데이터베이스,게임에 대한 게임성을 평가하는 프로그램이 저장된 메모리 및상기 메모리에 저장된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고, 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프로그램의 실행에 따라, 게임에 대한 특성을 측정하고, 상기 게임에 대한 상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의 평가에 기초하여 상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에 대한 특성을 측정하고,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게임에 대한 데이터, 상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의 데이터, 상기 게임에 대한 특성 및 상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에 대한 특성에 기초하여 상기 게임 및 상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를 분류하고, 상기 게임에 대한 마케팅 분석을 수행하되,상기 게임에 대한 특성은 상기 게임의 디자인 및 상기 게임의 사회성에 기초하여 측정되는 것이며,상기 게임에 대한 사용자의 평가는 상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의 정서 평가, 상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의 인지 평가 및 상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의 게임 사용 평가를 포함하고,상기 게임 사용 평가는 상기 게임을 수행하는 복수의 사용자로부터 수집된 것이며, 상기 게임에 대한 데이터는 종류 데이터 및 마케팅 데이터를 포함하고,상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의 데이터는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데이터, 로그 데이터 및 상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의 사용 패턴 데이터를 포함하고, 상기 게임에 대한 마케팅 분석은 상기 게임에 대한 사용 인원 예측, 상기 게임을 수행하는 사용자의 사용 시간 예측 및 상기 게임의 수익 예측을 포함하는, 게임성 평가 장치
|
2 |
2
삭제
|
3 |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게임의 디자인은 상기 게임의 매커니즘, 상기 게임의 플랫폼, 상기 게임의 스토리, 상기 게임의 사운드 및 상기 게임의 그래픽 디자인을 포함하는, 게임성 평가 장치
|
4 |
4
제 1 항에 있어서, 디스플레이 모듈 및입력 모듈을 더 포함하고, 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디스플레이 모듈을 통하여 표시되는 이미지 및 문자에 포함된 정서에 대한 상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가 상기 입력 모듈을 통하여 입력한 정보를 평가하여 상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의 정서 평가를 수행하고, 상기 디스플레이 모듈을 통하여 표시되는 문자, 단어, 문장 및 이미지에 대한 상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가 상기 입력 모듈을 통하여 입력한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의 인지 평가를 수행하고, 상기 정서 평가의 결과 및 상기 인지 평가의 결과에 기초하여 상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에 대한 특성을 측정하는, 게임성 평가 장치
|
5 |
5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디스플레이 모듈을 통하여 상기 게임을 수행하는 사용자의 게임 사용에 대한 설문 문항을 제공하고, 상기 입력 모듈을 통하여 상기 게임을 수행하는 사용자로부터 상기 설문 문항에 대한 응답을 수신하여, 상기 게임을 수행하는 사용자에 대한 상기 게임 사용에 대응하는 평가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인, 게임성 평가 장치
|
6 |
6
삭제
|
7 |
7
게임성 평가 장치에 의한 게임에 대한 게임성 평가 방법에 있어서, 게임에 대한 특성을 측정하는 단계;상기 게임에 대한 상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의 평가에 기초하여 상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에 대한 특성을 측정하는 단계;상기 게임에 대한 특성을 측정하는 단계 및 상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에 대한 특성을 측정하는 단계 이후에, 상기 게임에 대한 데이터, 상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의 데이터, 상기 게임에 대한 특성 및 상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에 대한 특성에 기초하여 상기 게임 및 상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를 분류하는 단계; 및상기 분류하는 단계 이후에, 상기 게임에 대한 마케팅 분석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게임에 대한 특성은 상기 게임의 디자인 및 상기 게임의 사회성에 기초하여 측정되는 것이며, 상기 게임에 대한 사용자의 평가는 상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의 정서 평가, 상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의 인지 평가 및 상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의 게임 사용 평가를 포함하고,상기 게임 사용 평가는 상기 게임을 수행하는 복수의 사용자로부터 수집된 것이며, 상기 게임에 대한 데이터는 종류 데이터 및 마케팅 데이터를 포함하고, 상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의 데이터는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데이터, 로그 데이터 및 상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의 사용 패턴 데이터를 포함하고,상기 게임에 대한 마케팅 분석은 상기 게임에 대한 사용 인원 예측, 상기 게임을 수행하는 사용자의 사용 시간 예측 및 상기 게임의 수익 예측을 포함하는, 게임성 평가 방법
|
8 |
8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에 대한 특성을 측정하는 단계는,디스플레이 모듈을 통하여 표시되는 이미지 및 문자에 대응하는 상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의 입력 정보를 평가하여 상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에 대응하는 정서 평가를 수행하는 단계;상기 디스플레이 모듈을 통하여 표시되는 문자, 단어, 문장 및 이미지에 대한 상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의 입력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에 대응하는 인지 평가를 수행하는 단계; 및상기 수행된 정서 평가 및 상기 수행된 인지 평가에 기초하여 상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에 대한 특성을 측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게임성 평가 방법
|
9 |
9
삭제
|
10 |
10
제 7 항 및 제 8 항 중 어느 한 항에 기재된 방법을 컴퓨터 상에서 수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