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게임에 대한 게임성 평가 장치 및 그 방법(APPARATUS AND METHOD OF PLAYABILITY EVALUATION FOR GAME)

  • 기술번호 : KST2016016189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게임에 대한 게임성을 평가하는 프로그램이 저장된 메모리 및 메모리에 저장된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고, 프로세서는 프로그램의 실행에 따라, 게임에 대한 특성 및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에 대한 특성을 측정하고, 측정된 게임에 대한 특성 및 측정된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에 대한 특성에 기초하여 게임 및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를 분류하고, 게임에 대한 마케팅 분석을 수행한다. 이때, 게임에 대한 특성은 게임의 디자인 및 게임의 사회성에 기초하여 측정되는 것이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에 대한 특성은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에 대응하는 정서 평가, 인지 평가 및 게임 사용에 대응하는 평가에 대한 결과에 기초하여 측정된다.
Int. CL G06Q 50/10 (2012.01) G06F 19/00 (2011.01)
CPC G06Q 50/10C0(2013.01) G06Q 50/10C0(2013.01) G06Q 50/10C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153065 (2015.11.02)
출원인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6-0105277 (2016.09.0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150028285   |   2015.02.27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11.02)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남기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노원구
2 유길상 대한민국 경기도 김포시 김포한강*로 ***,
3 정재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4 한덕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5 이현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6 김선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양천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엠에이피에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역삼동, 한동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11.02 수리 (Accepted) 1-1-2015-1062959-3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09.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11.10 수리 (Accepted) 9-1-2016-0047131-16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12.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919508-83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2.20 수리 (Accepted) 1-1-2017-0174873-02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2.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174874-47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6.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453711-83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0.10 수리 (Accepted) 4-1-2019-5210941-0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게임에 대한 게임성 평가 장치에 있어서, 게임에 대한 데이터를 저장하는 데이터베이스,게임에 대한 게임성을 평가하는 프로그램이 저장된 메모리 및상기 메모리에 저장된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고, 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프로그램의 실행에 따라, 게임에 대한 특성을 측정하고, 상기 게임에 대한 상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의 평가에 기초하여 상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에 대한 특성을 측정하고,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게임에 대한 데이터, 상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의 데이터, 상기 게임에 대한 특성 및 상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에 대한 특성에 기초하여 상기 게임 및 상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를 분류하고, 상기 게임에 대한 마케팅 분석을 수행하되,상기 게임에 대한 특성은 상기 게임의 디자인 및 상기 게임의 사회성에 기초하여 측정되는 것이며,상기 게임에 대한 사용자의 평가는 상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의 정서 평가, 상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의 인지 평가 및 상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의 게임 사용 평가를 포함하고,상기 게임 사용 평가는 상기 게임을 수행하는 복수의 사용자로부터 수집된 것이며, 상기 게임에 대한 데이터는 종류 데이터 및 마케팅 데이터를 포함하고,상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의 데이터는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데이터, 로그 데이터 및 상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의 사용 패턴 데이터를 포함하고, 상기 게임에 대한 마케팅 분석은 상기 게임에 대한 사용 인원 예측, 상기 게임을 수행하는 사용자의 사용 시간 예측 및 상기 게임의 수익 예측을 포함하는, 게임성 평가 장치
2 2
삭제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게임의 디자인은 상기 게임의 매커니즘, 상기 게임의 플랫폼, 상기 게임의 스토리, 상기 게임의 사운드 및 상기 게임의 그래픽 디자인을 포함하는, 게임성 평가 장치
4 4
제 1 항에 있어서, 디스플레이 모듈 및입력 모듈을 더 포함하고, 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디스플레이 모듈을 통하여 표시되는 이미지 및 문자에 포함된 정서에 대한 상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가 상기 입력 모듈을 통하여 입력한 정보를 평가하여 상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의 정서 평가를 수행하고, 상기 디스플레이 모듈을 통하여 표시되는 문자, 단어, 문장 및 이미지에 대한 상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가 상기 입력 모듈을 통하여 입력한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의 인지 평가를 수행하고, 상기 정서 평가의 결과 및 상기 인지 평가의 결과에 기초하여 상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에 대한 특성을 측정하는, 게임성 평가 장치
5 5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디스플레이 모듈을 통하여 상기 게임을 수행하는 사용자의 게임 사용에 대한 설문 문항을 제공하고, 상기 입력 모듈을 통하여 상기 게임을 수행하는 사용자로부터 상기 설문 문항에 대한 응답을 수신하여, 상기 게임을 수행하는 사용자에 대한 상기 게임 사용에 대응하는 평가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인, 게임성 평가 장치
6 6
삭제
7 7
게임성 평가 장치에 의한 게임에 대한 게임성 평가 방법에 있어서, 게임에 대한 특성을 측정하는 단계;상기 게임에 대한 상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의 평가에 기초하여 상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에 대한 특성을 측정하는 단계;상기 게임에 대한 특성을 측정하는 단계 및 상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에 대한 특성을 측정하는 단계 이후에, 상기 게임에 대한 데이터, 상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의 데이터, 상기 게임에 대한 특성 및 상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에 대한 특성에 기초하여 상기 게임 및 상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를 분류하는 단계; 및상기 분류하는 단계 이후에, 상기 게임에 대한 마케팅 분석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게임에 대한 특성은 상기 게임의 디자인 및 상기 게임의 사회성에 기초하여 측정되는 것이며, 상기 게임에 대한 사용자의 평가는 상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의 정서 평가, 상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의 인지 평가 및 상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의 게임 사용 평가를 포함하고,상기 게임 사용 평가는 상기 게임을 수행하는 복수의 사용자로부터 수집된 것이며, 상기 게임에 대한 데이터는 종류 데이터 및 마케팅 데이터를 포함하고, 상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의 데이터는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데이터, 로그 데이터 및 상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의 사용 패턴 데이터를 포함하고,상기 게임에 대한 마케팅 분석은 상기 게임에 대한 사용 인원 예측, 상기 게임을 수행하는 사용자의 사용 시간 예측 및 상기 게임의 수익 예측을 포함하는, 게임성 평가 방법
8 8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에 대한 특성을 측정하는 단계는,디스플레이 모듈을 통하여 표시되는 이미지 및 문자에 대응하는 상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의 입력 정보를 평가하여 상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에 대응하는 정서 평가를 수행하는 단계;상기 디스플레이 모듈을 통하여 표시되는 문자, 단어, 문장 및 이미지에 대한 상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의 입력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에 대응하는 인지 평가를 수행하는 단계; 및상기 수행된 정서 평가 및 상기 수행된 인지 평가에 기초하여 상기 게임을 수행한 사용자에 대한 특성을 측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게임성 평가 방법
9 9
삭제
10 10
제 7 항 및 제 8 항 중 어느 한 항에 기재된 방법을 컴퓨터 상에서 수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문화체육관광부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문화기술연구개발 게임분석모형을 활용한 기능성게임 응용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