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개인별 및 그룹별 학습이 가능한 단체 어학 학습 방법 및 시스템(Class language learning system including individual and group studying facility and method thereof)

  • 기술번호 : KST2016016215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개인별 및 그룹별 학습이 가능한 단체 어학 학습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구체적으로는 학습 진행자가 단독 학습자 또는 학습자 그룹을 설정하여 상기 단독 학습자 혹은 학습자 그룹별로 각기 다른 학습 컨텐츠를 제공할 수 있으며, 또한 각 학습자가 상기 학습 컨텐츠에 대응하는 학습 교재에 인쇄된 미세 부호를 객체 인식(OID) 전자펜을 이용하여 인식시키면, 상기 미세 부호에 대응하는 서브 학습 컨텐츠를 학습자에게 제공함으로써 인터랙티브(interactive)한 학습을 진행할 수 있는 개인별 및 그룹별 학습이 가능한 단체 어학 학습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Int. CL G06F 3/042 (2006.01) G06Q 50/22 (2012.01) G06Q 50/30 (2012.01) G06Q 50/10 (2012.01)
CPC G06Q 50/22(2013.01) G06Q 50/22(2013.01) G06Q 50/22(2013.01) G06Q 50/2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028067 (2015.02.27)
출원인 한밭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6-0104992 (2016.09.0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02.27)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밭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안은영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충정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층(역삼동,성보역삼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밭대학교 산학협력단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02.27 수리 (Accepted) 1-1-2015-0197632-1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02.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04.11 수리 (Accepted) 9-1-2016-0016590-3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10.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744400-02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6.12.19 수리 (Accepted) 1-1-2016-1244342-34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7.01.18 수리 (Accepted) 1-1-2017-0062118-11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2.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173154-14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2.20 수리 (Accepted) 1-1-2017-0173153-79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4.14 수리 (Accepted) 4-1-2017-5058417-94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4.26 수리 (Accepted) 4-1-2017-5065033-29
11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7.06.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449957-57
12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7.08.28 수리 (Accepted) 1-1-2017-0831685-03
13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7.09.27 수리 (Accepted) 1-1-2017-0945707-15
1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10.30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1075087-11
1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10.30 수리 (Accepted) 1-1-2017-1075086-65
1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3.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170122-20
1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12 수리 (Accepted) 4-1-2019-5072792-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복수의 학습자가 동시에 어학 학습을 진행하는 단체 어학 학습 시스템에 있어서,학습 진행자가 상기 복수의 학습자에 대하여 단독 학습자 또는 둘 이상의 학습자로 이루어지는 학습자 그룹을 설정하고, 상기 각 단독 학습자 또는 학습자 그룹에게 제공할 학습 컨텐츠를 설정할 수 있는 단체 학습 설정부;상기 단체 학습 설정부에서 설정된 내용에 따라 상기 각 단독 학습자 또는 학습자 그룹에 대하여 각기 다른 학습 컨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 학습 컨텐츠 제공부;상기 학습 컨텐츠 제공부에서 제공하는 학습 컨텐츠를 전달받아 각 학습자에게 제공하는 학습자 컨텐츠 제공 장치; 및상기 학습 컨텐츠에 대응하는 학습 교재에 인쇄된 미세 부호를 인식할 수 있는 객체 인식 전자펜을 포함하여 구성되며,제1 학습자가 상기 객체 인식 전자펜을 사용하여 상기 학습 교재의 미세 부호를 인식시키는 경우,상기 학습 컨텐츠 제공부는 상기 학습 컨텐츠 중 상기 미세 부호에 대응하는 서브 학습 컨텐츠를 상기 제1 학습자에게 제공하며,상기 학습 컨텐츠 제공부에는,상기 각 단독 학습자 및 학습자 그룹에 제공하는 오디오 컨텐츠를 재생하는 복수의 개별 컨텐츠 처리부와,상기 복수의 개별 컨텐츠 처리부에서 재생된 오디오 컨텐츠를 상기 각 단독 학습자 및 학습자 그룹에 대응하는 복수의 컨텐츠 통신부로 전달하도록 상기 복수의 개별 컨텐츠 처리부와 상기 복수의 컨텐츠 통신부 사이의 경로를 설정하여 전달하는 컨텐츠 제공 경로 설정부가 구비되며,상기 학습 컨텐츠 제공부에서는,상기 각 단독 학습자 및 학습자 그룹에 대하여 설정된 경로를 거쳐 상기 학습 컨텐츠의 제공에 따른 각 학습자의 음성을 수신하여 처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체 어학 학습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학습 컨텐츠 제공부의 및 객체 인식 전자펜은 상기 학습 컨텐츠 제공부와 무선 통신 방식을 이용하여 통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체 어학 학습 시스템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학습 컨텐츠 제공부는,상기 객체 인식 전자펜이 인식한 미세 부호에 대응하는 정보를 전송받는 전자펜 통신부;상기 미세 부호에 대응하는 학습 컨텐츠를 처리하는 개별 컨텐츠 처리부로 상기 미세 부호에 대응하는 정보를 전달하는 주-제어부;상기 학습 컨텐츠 중 상기 미세 부호에 대응하는 서브 학습 컨텐츠를 상기 객체 인식 전자펜에 대응하는 학습자에게 제공하도록 하는 개별 컨텐츠 처리부; 및상기 개별 컨텐츠 처리부에서 제공되는 컨텐츠를 상기 객체 인식 전자펜에 대응하는 학습자의 학습자 컨텐츠 제공 장치로 전송하는 컨텐츠 통신부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체 어학 학습 시스템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개별 컨텐츠 처리부는 복수의 단독 학습자 및 학습자 그룹에 제공하는 복수의 학습 컨텐츠를 처리할 수 있도록 복수개가 포함되고,상기 컨텐츠 통신부도 복수의 단독 학습자 및 학습자 그룹에 대응할 수 있도록 복수개가 포함되며,상기 복수개의 개별 컨텐츠 처리부와 상기 복수개의 컨텐츠 통신부 사이의 경로를 설정하여 상기 복수의 학습 컨텐츠를 대응하는 각 학습자에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는 컨텐츠 제공 경로 설정부가 더 포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체 어학 학습 시스템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개별 컨텐츠 처리부는 상기 학습 진행자와 상기 단독 학습자 및 학습자 그룹 간의 대화 내용을 저장하고 재생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체 어학 학습 시스템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단독 학습자 또는 학습자 그룹이 상기 객체 인식 전자펜을 이용하여 어학 문제 풀이 학습을 진행하는 경우,각 학습자의 문제 풀이 결과가 자동으로 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체 어학 학습 시스템
7 7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각 학습자는 자신이 원하는 학습 컨텐츠를 직접 선택하여 제공받을 수도 있으며,상기 학습 진행자는 각 학습자가 어떤 학습 컨텐츠를 제공받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체 어학 학습 시스템
8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학습 진행자는 상기 단독 학습자, 상기 학습자 그룹 중 일부 또는 상기 복수의 학습자의 전체를 선택하거나선택된 단독 학습자 또는 학습자 그룹을 다른 단독 학습자 또는 학습자 그룹으로 변경하면서,선택된 단독 학습자 또는 학습자 그룹의 학습을 진행하거나 제어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체 어학 학습 시스템
9 9
복수의 학습자가 동시에 어학 학습을 진행하는 단체 어학 학습 방법에 있어서,학습 진행자가 상기 복수의 학습자에 대하여 단독 학습자 또는 둘 이상의 학습자로 이루어지는 학습자 그룹을 설정하고, 상기 각 단독 학습자 또는 학습자 그룹에게 제공할 학습 컨텐츠를 설정하는 단체 학습 설정 단계;상기 단체 학습 설정 단계에서 설정된 내용에 따라 상기 각 단독 학습자 또는 학습자 그룹에 대하여 각기 다른 학습 컨텐츠를 제공하는 학습 컨텐츠 제공 단계; 및제1 학습자가 상기 학습 컨텐츠에 대응하는 학습 교재에 인쇄된 미세 부호를 객체 인식 전자펜을 사용하여 인식시키면 상기 학습 컨텐츠 중 상기 미세 부호에 대응하는 서브 학습 컨텐츠를 상기 제1 학습자에게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학습 컨텐츠 제공 단계에서는,복수의 개별 컨텐츠 처리부를 이용하여 상기 각 단독 학습자 및 학습자 그룹에 제공하는 오디오 컨텐츠를 재생하고,컨텐츠 제공 경로 설정부를 이용하여 상기 복수의 개별 컨텐츠 처리부에서 재생된 오디오 컨텐츠를 상기 각 단독 학습자 및 학습자 그룹에 대응하는 복수의 컨텐츠 통신부로 전달하도록 상기 복수의 개별 컨텐츠 처리부와 상기 복수의 컨텐츠 통신부 상이의 경로를 설정하여 전달하며,상기 각 단독 학습자 및 학습자 그룹에 대하여 설정된 경로를 거쳐 상기 학습 컨텐츠의 제공에 따른 각 학습자의 음성을 수신하여 처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체 어학 학습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부 한밭대학교 일반연구자지원 가상문화유산의 디지털 유물의 노후화 현상 가시화를 위한 에이징 시뮬레이터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