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하부 플레이트(110), 상부 플레이트(120) 및 상기 하부 플레이트(110) 및 상부 플레이트(120) 사이에 설치되는 완충부재(130)를 포함하고, 교각 또는 교각 상에 설치되는 가동단 교량받침(100); 및장대레일(Continuous Welded Rail)이 설치된 철도 교량에서 시제동하중에 의해 갑자기 작용하는 힘을 전달하며, 천천히 작용하는 힘을 전달하지 않도록 상기 가동단 교량받침(100)의 하부 플레이트(110) 및 상부 플레이트(120) 사이에 각각 설치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충격전달장치(Shock Transmission Unit: STU)(200)를 포함하되, 상기 충격전달장치(200) 각각은,상기 가동단 교량받침(100)의 하부 플레이트(110) 상에 배치되고, 내부에 중공부가 형성되어 상기 중공부에 충진재가 충진되는 실린더(210);상기 가동단 교량받침(100)의 하부 플레이트(110)의 일측 상에 설치되는 하부 브래킷(240);상기 가동단 교량받침(100)의 상부 플레이트(110)의 일측 상에 설치되는 상부 브래킷(250);상기 하부 브래킷(240)에 일측이 체결되고, 타측이 상기 실린더(210)의 일측을 관통하도록 삽입되는 제1 실린더로드(220); 및상기 상부 브래킷(250)에 일측이 채결되고, 타측이 상기 실린더(210)의 타측을 관통하도록 삽입되는 제2 실린더로드(230)를 포함하는 철도 교량용 충격전달장치를 구비한 교량받침
|
2 |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충격전달장치(200)는 상기 가동단 교량받침(100)의 하부 플레이트(110) 및 상부 플레이트(120) 사이의 일측면, 양측면 또는 사측면에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교량용 충격전달장치를 구비한 교량받침
|
3 |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충격전달장치(200) 각각은 상기 가동단 교량받침(100)의 상부 플레이트(120) 및 하부 플레이트(110) 사이에 조립 설치되고, 시제동하중에 의한 장대레일의 부가적인 축응력은 상기 상부 브래킷(250), 제2 실린더로드(230), 실린더(210), 제1 실린더로드(220) 및 하부 브래킷(240)을 순차적으로 경유하여 감소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교량용 충격전달장치를 구비한 교량받침
|
4 |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충격전달장치(200) 각각은,상기 제1 실린더로드(220)를 상기 하부 브래킷(240)에 체결하는 제1 체결부재(260); 및상기 제2 실린더로드(230)를 상기 상부 브래킷(250)에 체결하는 제2 체결부재(270)를 추가로 포함하는 철도 교량용 충격전달장치를 구비한 교량받침
|
5 |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충격전달장치(200)의 실린더(210)는 상기 하부 브래킷(240)이 상기 가동단 교량받침(100)의 하부 플레이트(110) 상에 설치되고, 상기 상부 브래킷(250)이 상기 가동단 교량받침(100)의 상부 플레이트(120) 상에 설치된 상태에서 각각 상기 제1 및 제2 체결부재(260, 270)를 통해 상기 제1 및 제2 실린더로드(220, 230)를 조립 체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교량용 충격전달장치를 구비한 교량받침
|
6 |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충격전달장치(200)의 실린더(210) 내에 충진되는 충진재는 반액체 상태의 실리콘 퍼티(Silicon Putty)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교량용 충격전달장치를 구비한 교량받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