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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속조인트 탈거기(DISJOINTING APPARATUS FOR CONSTANT VELOCITY JOINT)

  • 기술번호 : KST2016016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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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등속조인트 탈거기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자동차의 엔진에서의 구동력을 바퀴로 전달하는 부품인 등속조인트를 수리 및 교체를 위해 바퀴의 휠허브로부터 탈거 시 등속조인트와 휠허브의 맞물린 부분이 부식에 의해 완전히 눌어붙어(소착) 탈거하기 어려운 경우에 바퀴의 휠허브 외측으로 돌출되어 있는 등속조인트의 볼트부에 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구성된 너트부재 및 볼트부재를 구비시켜 상기 너트부재 및 볼트부재를 이용하여 등속조인트 및 주변부품의 손상 없이 간단하고 용이하게 휠허브에서 등속조인트를 탈거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부품의 재활용성 및 작업의 효율성을 향상시킨 등속조인트 탈거기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른 등속조인트 탈거기는, 자동차 바퀴의 휠허브에 장착되어 있는 등속조인트를 탈거하기 위한 등속조인트 탈거기에 있어서, 상기 자동차 바퀴의 휠허브 중앙 외측으로 돌출된 상기 등속조인트의 볼트부와 연결되되, 상기 볼트부가 내측으로 삽입되도록 전후방향으로 관통된 관통홀이 형성되고, 상기 볼트부와 나사결합되도록 상기 관통홀의 내주면에 전후방향을 따라 암나사산이 형성된 너트부재와; 상기 너트부재의 관통홀에 삽입되어 나사결합되도록 외주면에 수나사산이 형성된 삽입부와, 상기 삽입부의 후방측에 형성된 헤드부가 구비된 볼트부재를; 포함하여 구성되어, 상기 너트부재의 전방측 관통홀로 상기 등속조인트의 볼트부가 삽입결합되고, 상기 너트부재의 후방측 관통홀로 상기 볼트부재의 삽입부가 삽입결합되되, 상기 등속조인트의 볼트부 선단면과 상기 볼트부재의 삽입부 전단면이 맞닿은 상태에서 상기 볼트부재의 헤드부를 외력에 의해 타격하여 상기 등속조인트의 볼트부를 탈거하는 방향으로 이동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0B 29/00 (2006.01) B23P 19/06 (2006.01)
CPC B60B 29/00(2013.01)B60B 29/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029245 (2015.03.02)
출원인 서영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675512-0000 (2016.11.07)
공개번호/일자 10-2016-0106392 (2016.09.1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111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03.02)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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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영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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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재곤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광산구
2 정관영 대한민국 전라남도 목포시
3 김정석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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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이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 ***호 (역삼동, 혜전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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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영대학교 산학협력단 광주광역시 북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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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03.02 수리 (Accepted) 1-1-2015-0205802-18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12.09 수리 (Accepted) 4-1-2015-0069226-19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02.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5.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330268-16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05.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6-0052159-73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6.07.04 수리 (Accepted) 1-1-2016-0647003-34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8.04 수리 (Accepted) 1-1-2016-0760475-33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8.0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760451-48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10.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730025-1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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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바퀴의 휠허브에 장착되어 있는 등속조인트를 탈거하기 위한 등속조인트 탈거기에 있어서,상기 자동차 바퀴의 휠허브 중앙 외측으로 돌출된 상기 등속조인트의 볼트부와 연결되되, 상기 볼트부가 내측으로 삽입되도록 전후방향으로 관통된 관통홀이 형성되고, 상기 볼트부와 나사결합되도록 상기 관통홀의 내주면에 전후방향을 따라 암나사산이 형성된 너트부재와; 상기 너트부재의 관통홀에 삽입되어 나사결합되도록 외주면에 수나사산이 형성된 삽입부와, 상기 삽입부의 후방측에 헤드부가 구비된 볼트부재를; 포함하여 구성되되,상기 너트부재의 전방측 관통홀로 상기 등속조인트의 볼트부가 삽입결합되고, 상기 너트부재의 후방측 관통홀로 상기 볼트부재의 삽입부가 삽입결합되되, 상기 등속조인트의 볼트부 선단면과 상기 볼트부재의 삽입부 전단면이 맞닿은 상태에서 상기 볼트부재의 헤드부를 외력에 의해 타격하여 상기 등속조인트의 볼트부를 탈거하는 방향으로 이동시키고,상기 볼트부재는, 상기 등속조인트의 볼트부 선단면에 형성된 중심홈과 맞대응되도록 상기 삽입부의 전단면 중앙에 전방으로 돌출형성된 첨점부가 더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등속조인트 탈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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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너트부재에 형성된 암나사산은, 피치의 크기가 전방측과 후방측이 다르게 형성되되,상기 너트부재의 전방측에 형성된 암나사산은, 상기 등속조인트의 볼트부에 형성된 나사산과 대응되는 피치의 크기로 형성되고, 상기 너트부재의 후방측에 형성된 암나사산은, 상기 볼트부재의 삽입부가 상기 관통홀에 삽입된 상태에서 전후방향으로 소정의 유동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상기 너트부재의 전방측에 형성된 암나사산의 피치보다 크게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등속조인트 탈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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