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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선 신호를 송수신 가능한 제1 차량의 차량 충돌 방지 장치에서 수행되는 차량 충돌 방지 방법으로서,상기 제1 차량의 주변에 위치하는 제2 차량으로부터 송신되는 무선 신호를 수신하는 단계;상기 수신된 무선 신호에 대응하는 상기 제2 차량에 대한 제1 도플러 주파수를 추정하는 단계; 상기 제1 차량에서 송신되는 무선 신호를 통해 추정된 상기 제1 차량에 대한 제2 도플러 주파수에 관한 정보를 상기 제2 차량으로부터 수신하고, 상기 제2 도플러 주파수 및 상기 추정된 제1 도플러 주파수에 근거하여 상기 제2 차량에 대한 상대적인 도플러 주파수를 산출하는 단계;상기 제2 차량에 대한 상대적인 도플러 주파수의 주파수 변화량을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산출된 주파수 변화량에 따라, 상기 제1 차량이 상기 제2 차량과의 충돌 방지를 위한 차량 제어를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도플러 주파수에 기반한 차량 충돌 방지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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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무선 신호는 단거리 전용 통신(DSRC, dedicated short range communication) 대역 및 비인가 대역 중 적어도 하나의 대역을 통해 송신되는 신호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플러 주파수에 기반한 차량 충돌 방지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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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무선 신호를 수신하는 단계는V2V(vehicle to vehicle) 및 V2I(vehicle to infra)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애드혹 네트워크를 통해 상기 무선 신호를 수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플러 주파수에 기반한 차량 충돌 방지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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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주파수 변화량을 산출하는 단계는 상기 제1 차량이 단위 시간당 산출되는 상기 상대적인 도플러 주파수 각각의 차이값을 이용해 상기 주파수 변화량을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플러 주파수에 기반한 차량 충돌 방지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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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차량 제어를 수행하는 단계는상기 제1 차량이 상기 주파수 변화량에 비례하여 차량에서의 경고신호 출력 제어, 가감속 제어 및 정지 제어 중 적어도 하나의 차량 제어를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플러 주파수에 기반한 차량 충돌 방지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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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V2V(vehicle to vehicle) 및 V2I(vehicle to infra)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애드혹 네트워크를 통해 상기 제2 도플러 주파수에 관한 정보를 수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플러 주파수에 기반한 차량 충돌 방지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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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상대적인 도플러 주파수를 산출하는 단계는상기 제1 도플러 주파수와 상기 제2 도플러 주파수의 합에 대한 평균값을 상기 상대적인 도플러 주파수로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플러 주파수에 기반한 차량 충돌 방지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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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선 신호를 송수신 가능한 제1 차량에서 차량 충돌 방지방법을 수행하는 차량 충돌 방지장치로서,상기 제1 차량의 주변에 위치하는 제2 차량으로부터 송신되는 무선 신호를 수신하는 제1 차량의 통신 인터페이스부;상기 수신된 무선 신호에 대응하는 상기 제2 차량에 대한 제1 도플러 주파수를 추정하는 제1 차량의 주파수 추정부; 상기 제1 차량에서 송신되는 무선 신호를 통해 추정된 상기 제1 차량에 대한 제2 도플러 주파수에 관한 정보를 상기 통신 인터페이스부를 통해 수신하고, 상기 제1 차량에 대한 제2 도플러 주파수 및 상기 추정된 제1 도플러 주파수에 근거하여 상기 제2 차량에 대한 상대적인 도플러 주파수를 산출하는 상대적 주파수 산출부;상기 제2 차량에 대한 상대적인 도플러 주파수의 주파수 변화량을 산출하는 제1 차량의 주파수 변화량 산출부; 및상기 산출된 주파수 변화량에 따라, 상기 제2 차량과의 충돌 방지를 위한 차량 제어를 수행하는 제1 차량의 제어부를 포함하는 도플러 주파수에 기반한 차량 충돌 방지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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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9에 있어서, 상기 통신 인터페이스부는V2V(vehicle to vehicle) 및 V2I(vehicle to infra)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애드혹 네트워크를 통해 상기 무선 신호를 수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플러 주파수에 기반한 차량 충돌 방지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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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9에 있어서, 상기 주파수 변화량 산출부는단위 시간당 산출되는 상기 상대적인 도플러 주파수 각각의 차이값을 이용해 상기 주파수 변화량을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플러 주파수에 기반한 차량 충돌 방지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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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9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주파수 변화량에 비례하여 차량에서의 경고신호 출력 제어, 가감속 제어 및 정지 제어 중 적어도 하나의 차량 제어를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플러 주파수에 기반한 차량 충돌 방지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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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9에 있어서, 상기 통신 인터페이스부는V2V(vehicle to vehicle) 및 V2I(vehicle to infra)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애드혹 네트워크를 통해 상기 제2 도플러 주파수에 관한 정보를 수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플러 주파수에 기반한 차량 충돌 방지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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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9에 있어서, 상기 상대적 주파수 산출부는 상기 제1 도플러 주파수와 상기 제2 도플러 주파수의 합에 대한 평균값을 상기 상대적인 도플러 주파수로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플러 주파수에 기반한 차량 충돌 방지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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