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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 엔진의 입자상 물질을 저감하기 위한 방법 및 제어 장치(Method and Control Device for Reducing Particulate Matter in Diesel Engine)

  • 기술번호 : KST2016017874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디젤 엔진의 과도구간에서 발생하는 입자상 물질을 저감하기 위한 방법 및 제어 장치가 개시된다. 개시된 입자상 물질 저감 방법은, 상기 디젤 엔진의 연소 후 BGR 값이 기 설정된 최대 BGR 값 이하가 되도록 제한 분사량을 결정하는 단계; 상기 디젤 엔진의 과도구간에서 요청된 연료 분사량과 상기 제한 분사량의 차분 값을 계산하는 단계; 및 상기 차분 값을 이용하여, 커먼 레일 시스템의 레일 압력 또는 EGR 가스량을 조절하는 단계; 및 상기 연료 분사량이 상기 제한 분사량보다 큰 경우, 상기 제한 분사량만큼 연료를 분사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F02D 41/00 (2006.01) F02D 41/04 (2006.01) F02D 41/14 (2006.01) F02D 41/38 (2006.01)
CPC F02D 41/045(2013.01) F02D 41/045(2013.01) F02D 41/045(2013.01) F02D 41/045(2013.01) F02D 41/045(2013.01) F02D 41/045(2013.01) F02D 41/045(2013.01) F02D 41/045(2013.01) F02D 41/045(2013.01) F02D 41/04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046742 (2015.04.02)
출원인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6-0118514 (2016.10.1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04.02)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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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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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선우명호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2 홍승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3 정동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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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민영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 *층(도곡동, 차우빌딩)(맥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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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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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04.02 수리 (Accepted) 1-1-2015-0323623-8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02.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03.10 수리 (Accepted) 9-1-2016-0013402-54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6.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472275-22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8.10 수리 (Accepted) 1-1-2016-0775315-98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8.1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775308-78
7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6.11.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845393-50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11.24 수리 (Accepted) 1-1-2016-1149864-04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11.24 무효 (Invalidation) 1-1-2016-1149725-66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11.25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1153973-11
11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6.12.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6-0175159-47
12 무효처분통지서
Notice for Disposition of Invalidation
2017.01.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7-0005186-17
13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2.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087948-55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5 수리 (Accepted) 4-1-2019-5155816-75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6 수리 (Accepted) 4-1-2019-5156285-0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디젤 엔진의 입자상 물질 저감 방법에 있어서,상기 디젤 엔진의 연소 후 BGR 값이 기 설정된 최대 BGR 값 이하가 되도록 제한 분사량을 결정하는 단계; 상기 디젤 엔진의 과도구간에서 요청된 연료 분사량과 상기 제한 분사량의 차분 값을 계산하는 단계; 상기 차분 값에 따라, 커먼 레일 시스템의 레일 압력 및 EGR 가스량을 조절하는 단계; 및상기 연료 분사량이 상기 제한 분사량보다 큰 경우, 상기 제한 분사량만큼 연료를 분사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최대 BGR 값은디젤 연료에 대한 이론 공연비 및 디젤 엔진의 연소에 따른 최소 공연비에 따라 결정되는 값인입자상 물질 저감 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차분 값을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연료 분사량이 상기 제한 분사량보다 큰 경우, 상기 차분 값을 계산하는 입자상 물질 저감 방법
3 3
삭제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커먼 레일 시스템의 레일 압력은 상기 차분 값에 비례하며,상기 EGR 가스량은 상기 차분 값에 반비례하는입자상 물질 저감 방법
5 5
삭제
6 6
삭제
7 7
삭제
8 8
삭제
9 9
디젤 엔진의 입자상 물질 저감을 위한 제어 장치에 있어서,상기 디젤 엔진의 연소 후 BGR 값이 기 설정된 최대 BGR 값 이하가 되도록 제한 분사량을 결정하는 제한 분사량 결정부;상기 디젤 엔진의 과도구간에서 요청된 연료 분사량과 상기 제한 분사량을 비교하는 분사량 비교부;상기 연료 분사량이 상기 제한 분사량보다 큰 경우, 상기 연료 분사량과 상기 제한 분사량의 차분 값을 생성하는 차분값 생성부; 및상기 차분 값에 따라, 커먼 레일 시스템의 레일 압력 값 및 EGR 밸브 위치 값을 결정하는 파라미터 결정부를 포함하며,상기 최대 BGR 값은디젤 연료에 대한 이론 공연비 및 디젤 엔진의 연소에 따른 최소 공연비에 따라 결정되는 값인제어 장치
10 10
제 9항에 있어서,상기 커먼 레일 시스템의 레일 압력은 상기 차분 값에 비례하며,상기 EGR 밸브 위치 값에 따른 EGR 가스량은 상기 차분 값에 반비례하는제어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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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산업기술혁신사업 / 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 / 그린카등수송시스템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RCMS) Post EURO-6 배기규제 대응을 위한 승용 클린디젤엔진 핵심제어 알고리즘 및 ECU 설계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