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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시간 항적 자료 모니터링을 통한 항공기 궤적 예측 방법 및 시스템(AIRCRAFT TRAJECTORY PREDICTING METHOD AND SYSTEM BY REAL-TIME TRACK DATA MONITORING)

  • 기술번호 : KST2016017880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비행계획을 근거로 비행계획궤적을 생성하고, 비행계획과 항적자료를 근거로 예측궤적을 생성하는 단계와, 실시간으로 수집된 항적자료를 근거로 상기 예측궤적에 대한 항공기의 궤적위치오차를 계산하는 단계와, 상기 예측궤적을 기준으로 설정한 궤적이탈기준과 상기 궤적위치오차를 비교하여 새로운 예측궤적의 생성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와, 상기 판단 결과에 따라 새로운 예측궤적을 생성하여 기존의 예측궤적을 갱신하거나 기존의 예측궤적을 유지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항공기 궤적 예측 방법 및 이를 이용한 항공기 궤적 예측 시스템을 개시한다.
Int. CL G08G 5/00 (2006.01)
CPC G08G 5/0021(2013.01) G08G 5/0021(2013.01) G08G 5/002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047080 (2015.04.02)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6-0118658 (2016.10.1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04.02)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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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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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은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전대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김현경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은연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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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다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길 **, 신관 *층~*층, **층(역삼동, 광성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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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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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04.02 수리 (Accepted) 1-1-2015-0326444-2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05.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07.11 수리 (Accepted) 9-1-2016-0030537-5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7.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546906-03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9.28 수리 (Accepted) 1-1-2016-0941043-79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9.2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941042-23
7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7.01.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074619-45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3.13 수리 (Accepted) 1-1-2017-0247063-26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3.13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247064-72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8.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581999-2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비행계획을 근거로 비행계획궤적을 생성하고, 비행계획과 항적자료를 근거로 예측궤적을 생성하는 단계;실시간으로 수집된 항적자료를 근거로 상기 예측궤적에 대한 항공기의 궤적위치오차를 계산하는 단계;상기 예측궤적을 기준으로 설정한 궤적이탈기준과 상기 궤적위치오차를 비교하여 새로운 예측궤적의 생성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판단 결과에 따라 새로운 예측궤적을 생성하여 기존의 예측궤적을 갱신하거나 기존의 예측궤적을 유지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궤적위치오차의 계산시, 현재 추종계획에 따라 비행할 경우의 추종계획궤적에 대한 현재 항적의 위치오차에 해당하는 계획위치오차를 계산하고, 상기 궤적이탈기준과 궤적위치오차의 비교 전, 상기 추종계획을 기준으로 설정한 계획이탈기준과 상기 계획위치오차를 비교하는 단계와, 상기 계획위치오차의 비교 결과에 따라 기존의 추종계획을 새로운 추종계획으로 변경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되,상기 추종계획의 변경시, 비행계획궤적과 항적 간의 거리가 일정 기준 내에 있을 경우 비행계획을 추종계획으로 변경하고, 비행계획궤적과 항적 간의 거리가 일정 기준 외에 있을 경우 항적에 가깝거나 우선도가 높은 대체계획을 찾아 해당계획을 추종계획으로 변경하는, 항공기 궤적 예측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예측궤적은 항적자료에 포함된 항공기의 상태 정보를 초기값으로 사용하여 현재의 추종계획을 따르는 궤적을 계산하여 생성되되, 상기 항공기의 상태 정보는 시간, 위도, 경도, 고도, 상승하강률, 경로각, 대지속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 궤적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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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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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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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6 6
삭제
7 7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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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추종계획은 비행계획 또는 미리 지정해둔 대체계획 중에서 기설정된 기준을 근거로 변경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 궤적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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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부 통신망으로부터 비행계획과 실시간 항적자료를 주기적으로 전송받는 통신부; 및상기 통신부에서 전송된 비행계획과 항적자료를 근거로, 제1,2,8항 중 어느 한 항을 따르는 항공기 궤적 예측 방법을 통해 항공기의 궤적을 예측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항공기 궤적 예측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항공안전기술개발사업 항공기 출발 및 도착 통합 관리 기술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