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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출력을 위한 돌극비 최대 구조를 갖는 전동기 및 이를 구성하는 회전자의 제조 방법(Motor with maximum saliency ratio for high power and Method for manufacturing rotor composing the same)

  • 기술번호 : KST2016017932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고출력을 위한 돌극비 최대 구조를 갖는 전동기 및 이를 구성하는 회전자의 제조 방법이 개시된다. 개시된 제조 방법은 다수의 배리어를 가지는 회전자의 제조 방법에 있어서, 다수의 세그먼트를 포함하는 상기 회전자의 코어를 제조하는 단계; 다수의 제1 절연 물질을 3D 프린터를 이용하여 제조하는 단계; 및 상기 다수의 세그먼트가 상기 다수의 제1 절연 물질 사이에 삽입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H02K 1/22 (2014.01) H02K 19/20 (2014.01) H02K 1/24 (2006.01)
CPC H02K 19/20(2013.01) H02K 19/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077448 (2015.06.01)
출원인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6-0119424 (2016.10.1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150046774   |   2015.04.02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06.01)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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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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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2 홍현석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3 정년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4 정태철 대한민국 충남 공주시
5 유회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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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관락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역삼동) 동림빌딩 *층(아이피즈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송인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역삼동) 동림빌딩 *층(아이피즈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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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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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06.01 수리 (Accepted) 1-1-2015-0527477-3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04.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06.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6-0082302-54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7.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494447-94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9.06 수리 (Accepted) 1-1-2016-0869314-79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9.0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869315-14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6.11.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807847-07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6.12.08 보정각하 (Rejection of amendment) 1-1-2016-1204633-99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12.08 수리 (Accepted) 1-1-2016-1204632-43
10 보정각하결정서
Decision of Rejection for Amendment
2017.01.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006783-97
11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7.01.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006784-32
12 [법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Extension of Legal Period] Request for Extension of Period (Reduction, Expiry Reconsideration)
2017.02.02 수리 (Accepted) 7-1-2017-0004530-55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5 수리 (Accepted) 4-1-2019-5155816-75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6 수리 (Accepted) 4-1-2019-5156285-0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동기를 구성하며, 다수의 배리어를 가지는 회전자의 제조 방법에 있어서, 다수의 세그먼트를 포함하는 상기 회전자의 코어를 제조하는 단계;다수의 제1 절연 물질을 3D 프린터를 이용하여 제조하는 단계; 및 상기 다수의 세그먼트가 상기 다수의 제1 절연 물질 사이에 삽입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자의 제조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전동기는 동기 릴럭턴스 전동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자의 제조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회전자는 원기둥 형상이고, 상기 다수의 세그먼트 및 상기 다수의 제1 절연 물질은 상기 회전자의 단면도 상에서 플럭스 형상을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자의 제조 방법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코어는 상기 원기둥의 외부에 위치하는 상기 다수의 세그먼트의 중심에 위치하는 상기 회전자의 중심부를 포함하고, 상기 삽입되는 단계는 상기 중심부가 상기 다수의 제1 절연 물질의 중심부에 삽입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자의 제조 방법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3D 프린터를 이용하여 제조하는 단계는 제2 절연 물질을 더 제조하되, 상기 제2 절연 물질이 상기 회전자의 립(Rip)을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자의 제조 방법
6 6
고정자; 및다수의 세그먼트, 다수의 배리어 및 립을 포함하는 회전자를 포함하되, 상기 다수의 배리어에는 제1 절연 물질이 채워져 있고, 상기 제1 절연 물질은 3D 프린터에 의해 제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기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회전자는 원기둥 형상이고, 상기 다수의 세그먼트 및 상기 다수의 배리어는 상기 회전자의 단면도 상에서 플럭스 형상을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기
8 8
제6항에 있어서, 상기 립은 제2 절연 물질로 구성되되, 상기 제2 절연 물질은 3D 프린터에 의해 제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 도시철도차량 영구자석식 견인전동기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