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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사운드 소스의 위치와 현재 디스플레이 화면에서 사운드 싱크의 위치를 결정하는 단계;(b) 상기 사운드 소스와 상기 사운드 싱크 간에 형성되고 상기 디스플레이 화면에 있는 적어도 하나의 객체에 의하여 왜곡될 수 있는 적어도 하나의 사운드 전파 경로를 생성하고, 상기 사운드 소스의 위치, 상기 사운드 싱크의 위치 및 상기 적어도 하나의 객체의 위치의 변경률을 상기 디스플레이 화면에 대해 미리 수행한 영상 처리 결과를 이용하여 실시간 검출하는 단계; 및(c) 상기 사운드 전파 경로를 기초로 상기 사운드에 대한 가청화(Auralization)를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b) 단계는상기 검출된 위치의 변경률을 상기 위치 변경률에 따라 상기 사운드 전파 경로가 변경되는 임계치를 의미하는 기준 변경률과 비교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컴퓨터 실행 가능한 사운드 트레이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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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는상기 사운드 소스의 위치, 상기 사운드 싱크의 위치 또는 상기 적어도 하나의 객체의 위치의 변경률이 상기 기준 변경률을 초과하면, 상기 사운드 소스, 상기 적어도 하나의 객체 및 상기 사운드 싱크 간에 형성되는 사운드 전파 경로를 재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운드 트레이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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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는상기 생성된 사운드 전파 경로를 메모리부에 저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운드 트레이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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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는상기 사운드 소스의 위치, 상기 사운드 싱크의 위치 및 상기 적어도 하나의 객체의 위치의 변경률이 상기 기준 변경률을 초과하지 않으면, 상기 사운드 전파 경로를 생성하는 과정을 생략하고 상기 메모리부에 저장된 사운드 전파 경로를 불러오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운드 트레이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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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는상기 가청화를 수행하는 단계로부터 상기 적어도 하나의 사운드 전파 경로를 생성하여 상기 메모리부에 저장하는 과정을 미리 독립적으로 처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운드 트레이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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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는상기 사운드 소스의 위치, 상기 사운드 싱크의 위치 및 상기 적어도 하나의 객체의 위치의 변경률이 상기 기준 변경률을 초과하지 않으면, 상기 미리 독립적으로 처리되어 생성된 사운드 전파 경로를 기초로 상기 사운드에 대한 가청화를 실시간으로 처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운드 트레이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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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a) 단계는상기 디스플레이 화면에 존재하는 적어도 하나의 객체 중 사운드 발생 객체를 검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운드 트레이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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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a) 단계는상기 사운드 소스가 디스플레이 화면 내에 존재하지 않는 경우, 기하 데이터 내의 특정 객체를 사운드 발생 객체로 지정하고, 상기 지정된 사운드 발생 객체의 위치를 가상 사운드 소스의 위치로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운드 트레이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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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는상기 사운드 소스로부터 출력될 수 있는 주요 사운드(Primary Sound) 및 상기 적어도 하나의 객체를 통해 유도되는 적어도 하나의 파생 사운드(Secondary Sound)를 합성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사운드 전파 경로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운드 트레이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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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는상기 사운드 소스의 속성 또는 상기 적어도 하나의 객체의 물질 속성(사운드의 투과, 흡수, 반사, 굴절 또는 회절 경로를 결정)을 기초로 상기 주요 사운드 및 상기 적어도 하나의 파생 사운드를 합성하는 방식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운드 트레이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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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는상기 생성되는 사운드 전파 경로의 개수를 조절하여 사운드의 출력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운드 트레이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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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는제1 채널에 대한 상기 사운드 전파 경로를 제어하고 제2 채널에 대한 가청화를 수행하여 채널을 변환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운드 트레이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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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운드 소스의 위치를 결정하는 소스 위치 결정부;현재 디스플레이 화면에서 사운드 싱크의 위치를 결정하는 싱크 위치 결정부; 및상기 사운드 소스와 상기 사운드 싱크 간에 형성되고 상기 디스플레이 화면에 있는 적어도 하나의 객체에 의하여 왜곡될 수 있는 적어도 하나의 사운드 전파 경로를 생성하고, 상기 사운드 소스의 위치, 상기 사운드 싱크의 위치 및 상기 적어도 하나의 객체의 위치의 변경률을 상기 디스플레이 화면에 대해 미리 수행한 영상 처리 결과를 이용하여 실시간 검출하는 전파 경로 생성부를 포함하되,상기 전파 경로 생성부는 상기 검출된 위치의 변경률을 상기 위치 변경률에 따라 상기 사운드 전파 경로가 변경되는 임계치를 의미하는 기준 변경률과 비교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운드 트레이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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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항에 있어서,상기 사운드 전파 경로를 기초로 상기 사운드에 대한 가청화(Auralization)를 수행하는 가청화 수행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운드 트레이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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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운드 소스의 위치와 현재 디스플레이 화면에서 사운드 싱크의 위치를 결정하는 기능;상기 사운드 소스와 상기 사운드 싱크 간에 형성되고 상기 디스플레이 화면에 있는 적어도 하나의 객체에 의하여 왜곡될 수 있는 적어도 하나의 사운드 전파 경로를 생성하고, 상기 사운드 소스의 위치, 상기 사운드 싱크의 위치 및 상기 적어도 하나의 객체의 위치의 변경률을 상기 디스플레이 화면에 대해 미리 수행한 영상 처리 결과를 이용하여 실시간 검출하는 기능; 및상기 사운드 전파 경로를 기초로 상기 사운드에 대한 가청화(Auralization)를 수행하는 기능을 포함하되,상기 위치의 변경률을 검출하는 기능은 상기 검출된 위치의 변경률을 상기 위치 변경률에 따라 상기 사운드 전파 경로가 변경되는 임계치를 의미하는 기준 변경률과 비교하는 기능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운드 트레이싱 방법을 구현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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