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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 배출량과 예산의 연산 방법 및 그 장치(Method for calculation of transport emissions and budget and Apparatus thereof)

  • 기술번호 : KST201601825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교통 배출량과 예산의 연산 방법 및 그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교통 배출량과 예산의 연산 장치는, 해당 지역의 교통정보, 차종 별 총 주행거리, 상기 해당 지역의 도로 연장, 차종 별 배출 계수, 지역의 경제 지표, 압축도시 및 대기피해비용 중에서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수집 데이터를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데이터 획득부, 상기 수집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해당 지역의 미세먼지 또는 온실 가스의 목표량 및 배출량을 연산하는 교통 배출량 목표관리 연산부 및 상기 수집 데이터와 상기 연산된 미세먼지 또는 온실 가스의 목표량 및 배출량을 이용하여, 상기 해당 지역의 미세먼지 또는 온실 가스에 관련된 예산을 연산하는 예산 연산부를 포함한다. 이와 같이 본 발명에 따르면, 지자체 도시규모와 특징을 기반으로 지자체 관리 권한의 교통 배출량의 목표량을 합리적으로 설정하여 현실적으로 실현 가능한 배출 목표 관리 제도의 구현을 가능케 하며, 지자체별로 교통 배출 목표에 부합하는 교통환경 정책을 시행하는 데 기여할 수 있다.
Int. CL G06F 19/00 (2011.01) G06Q 50/26 (2012.01)
CPC G06Q 50/26(2013.01) G06Q 50/2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051760 (2015.04.13)
출원인 아주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690865-0000 (2016.12.22)
공개번호/일자 10-2016-0121909 (2016.10.2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122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04.13)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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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아주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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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기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2 이규진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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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태백 대한민국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이노플렉스 *차 ***호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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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아주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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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04.13 수리 (Accepted) 1-1-2015-0357694-4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11.2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01.08 수리 (Accepted) 9-1-2016-0003395-3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6.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440947-12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8.1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801755-18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8.18 수리 (Accepted) 1-1-2016-0801757-10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12.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92277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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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해당 지역의 교통정보, 차종 별 총 주행거리, 상기 해당 지역의 도로 연장, 차종 별 배출 계수, 지역의 경제 지표, 압축도시 및 대기피해비용 중에서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수집 데이터를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데이터 획득부;상기 수집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해당 지역의 통행량 및 평균 통행거리로 총 주행거리를 연산하고, 상기 연산된 총 주행거리와 상기 해당 지역의 통행속도에 해당하는 미세먼지 또는 온실가스의 배출계수를 이용하여 상기 해당 지역의 미세먼지 또는 온실 가스의 목표량 및 배출량을 연산하는 교통 배출량 목표관리 연산부; 및상기 수집 데이터와 상기 연산된 미세먼지 또는 온실 가스의 목표량 및 배출량을 이용하여, 상기 해당 지역의 미세먼지 또는 온실 가스에 관련된 예산을 연산하는 예산 연산부를 포함하고,상기 교통배출량 목표관리 연산부는,상기 해당 지역의 대지 또는 학교 용지 면적, 표준화된 인구증가율 대비 시가화 면적 증가율, 표준화된 인구 밀도, 표준화된 통합도 중에서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여 상기 해당 지역의 평균 통행거리를 연산하고,상기 예산 연산부는,상기 해당 지역의 미세먼지 또는 온실 가스 목표량과 미세먼지 피해비용 또는 온실 가스 피해비용의 곱으로 상기 해당 지역의 미세먼지 또는 온실 가스에 관련된 예산을 연산하며, 상기 미세먼지 피해비용은 상기 해당 지역의 인구 밀도와 녹지율을 이용하여 연산하는 교통 배출량과 예산의 연산 장치
2 2
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교통배출량 목표관리 연산부는,다음의 수학식을 이용하여 상기 해당 지역의 통행량을 연산하는 교통 배출량과 예산의 연산 장치:여기서, 는 해당 지역(lg)의 통행량(대), 는 해당 지역(lg) 교통 수단(m)의 수단 분담률, 는 해당 지역(lg) 교통수단(m)의 재차 인원, 는 해당 지역(lg) 인구수, 는 해당 지역(lg)의 대지 또는 학교 용지 면적, 는 해당 지역(lg)의 표준화된 통합도, A는 상수, B, C 는 계수를 나타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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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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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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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예산 연산부는, 상기 해당 지역의 미세먼지 또는 온실 가스에 대한 목표량과 배출량을 비교하여 잉여 배출량 또는 초과 배출량을 연산하고, 상기 연산된 잉여 또는 초과 배출량에 대응하는 예산의 추가할당 또는 감축에 대한 추가적인 예산을 연산하는 교통 배출량과 예산의 연산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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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획득부가 해당 지역의 교통정보, 차종 별 총 주행거리, 상기 해당 지역의 도로 연장, 차종 별 배출 계수, 지역의 경제 지표, 압축도시 및 대기피해비용 중에서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수집 데이터를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단계;교통배출량 목표관리 연산부가 상기 수집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해당 지역의 통행량 및 평균 통행거리로 총 주행거리를 연산하고, 상기 연산된 총 주행거리와 상기 해당 지역의 통행속도에 해당하는 미세먼지 또는 온실가스의 배출계수를 이용하여 상기 해당 지역의 미세먼지 또는 온실 가스의 목표량 및 배출량을 연산하는 단계; 및예산 연산부가 상기 수집 데이터와 상기 연산된 미세먼지 또는 온실 가스의 목표량 및 배출량을 이용하여, 상기 해당 지역의 미세먼지 또는 온실 가스에 관련된 예산을 연산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목표량 및 배출량을 연산하는 단계는,상기 해당 지역의 대지 또는 학교 용지 면적, 표준화된 인구증가율 대비 시가화 면적 증가율, 표준화된 인구 밀도, 표준화된 통합도 중에서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여 상기 해당 지역의 평균 통행거리를 연산하고,상기 예산을 연산하는 단계는,상기 해당 지역의 미세먼지 또는 온실 가스 목표량과 미세먼지 피해비용 또는 온실가스 피해비용의 곱으로 상기 해당 지역의 미세먼지 또는 온실 가스에 관련된 예산을 연산하며, 상기 미세먼지 피해비용은 상기 해당 지역의 인구 밀도와 녹지율을 이용하여 연산하는 교통 배출량과 예산의 연산 방법
8 8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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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목표량 및 배출량을 연산하는 단계는,다음의 수학식을 이용하여 상기 해당 지역의 통행량을 연산하는 교통 배출량과 예산의 연산 방법:여기서, 는 해당 지역(lg)의 통행량(대), 는 해당 지역(lg) 교통 수단(m)의 수단 분담률, 는 해당 지역(lg) 교통수단(m)의 재차 인원, 는 해당 지역(lg) 인구수, 는 해당 지역(lg)의 대지 또는 학교 용지 면적, 는 해당 지역(lg)의 표준화된 통합도, A는 상수, B, C 는 계수를 나타낸다
10 10
삭제
11 11
삭제
12 12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예산을 연산하는 단계는,상기 해당 지역의 교통 배출 목표량과 배출량을 비교하여 잉여 배출량 또는 초과 배출량을 연산하고, 상기 연산된 잉여 또는 초과 배출량에 대응하는 예산의 추가할당 또는 감축에 대한 추가적인 예산을 연산하는 교통 배출량과 예산의 연산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