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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데이터를 기초로 데이터베이스 트리 자료구조를 생성하는 단계;1차 빈발 패턴 마이닝이 요청되는 경우, 상기 데이터베이스 트리 자료구조를 기초로 상위 K개의 빈발 패턴을 마이닝하고, 상기 마이닝된 K개의 빈발 패턴을 기초로 빈발 패턴 트리 자료구조를 생성하는 단계;2차 빈발 패턴 마이닝이 요청되는 경우, 상기 1차 빈발 패턴 마이닝 결과를 활용할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1차 빈발 패턴 마이닝 결과를 활용할 수 있는 것으로 결정된 경우, 상기 빈발 패턴 트리 자료구조에서 상위 K'개의 빈발 패턴을 검색하여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빈발 패턴 마이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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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빈발 패턴 트리 자료구조는 상기 K개의 상위 빈발 패턴과 K+1번째 빈발 패턴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는 패턴 정보 엔트리로 구성된 패턴 정보 리스트 및 패턴 정보에 대한 패턴 아이템 노드로 구성된 패턴 전위 트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빈발 패턴 마이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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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패턴 정보 엔트리는각 패턴에 대한 패턴 빈도수 및 각 패턴의 마지막 아이템에 대한 패턴 아이템 노드를 가리키는 패턴 노드 링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빈발 패턴 마이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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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K+1번째 빈발 패턴에 대한 패턴 노드 링크는 NULL 값으로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빈발 패턴 마이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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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패턴 아이템 노드는패턴 아이템 명칭 및 해당 패턴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있는 패턴 정보 엔트리를 가리키는 패턴 엔트리 링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빈발 패턴 마이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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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빈발 패턴 트리 자료구조를 생성하는 단계는상위 K+1개의 빈발 패턴을 빈도수 내림차순으로 정렬하는 단계;상기 정렬된 패턴을 순서대로 가져와서 가져온 패턴의 패턴 내 아이템들을 정해진 순서에 따라 정렬하는 단계; 및상기 정렬된 아이템들을 순서대로 트리에 삽입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빈발 패턴 마이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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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정렬된 아이템들을 순서대로 트리에 삽입하는 단계는상기 패턴 내 마지막 아이템에 대한 아이템 노드 생성 시 해당 아이템 노드에 상응하는 패턴 정보를 저장하기 위한 패턴 정보 엔트리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생성된 패턴 정보 엔트리에 삽입하는 패턴의 빈도수를 기록하는 단계;상기 패턴 아이템 노드의 패턴 엔트리 링크를 상기 생성된 패턴 정보 엔트리와 연결하는 단계; 및상기 생성된 패턴 정보 엔트리의 패턴 노드 링크를 상기 패턴 아이템 노드와 연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빈발 패턴 마이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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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K+1번째 빈발 패턴에 대한 마지막 패턴 정보 엔트리를 생성하여 상기 빈발 패턴 트리 자료구조를 완성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빈발 패턴 마이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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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1차 빈발 패턴 마이닝 결과를 활용할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하는 단계는1차 빈발 패턴 마이닝에서 요청된 빈발 패턴의 개수와 2차 빈발 패턴 마이닝에서 요청된 빈발 패턴의 개수를 기초로 상기 1차 빈발 패턴 마이닝 결과를 활용할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빈발 패턴 마이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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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제9항에 있어서, 상기 1차 빈발 패턴 마이닝 결과를 활용할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하는 단계는1차 빈발 패턴 마이닝에서 요청된 빈발 패턴의 개수(K)와 2차 빈발 패턴 마이닝에서 요청된 빈발 패턴의 개수(K')를 비교하는 단계;상기 1차 빈발 패턴 마이닝에서 요청된 빈발 패턴의 개수(K)가 상기 2차 빈발 패턴 마이닝에서 요청된 빈발 패턴의 개수(K')보다 큰 경우, 상기 패턴 정보 리스트의 마지막 패턴 정보 엔트리에 저장된 K+1번째 빈발 패턴의 빈도수와 K번째 빈발 패턴의 빈도수를 비교하는 단계; 및상기 K번째 빈발 패턴의 빈도수가 K+1번째 빈발 패턴의 빈도수보다 큰 경우, 상기 1차 빈발 패턴 마이닝 결과를 활용할 수 있는 것으로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빈발 패턴 마이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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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 상기 1차 빈발 패턴 마이닝 결과를 활용할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2차 빈발 패턴 마이닝에서 요청된 빈발 패턴의 개수(K')가 상기 1차 빈발 패턴 마이닝에서 요청된 빈발 패턴의 개수(K) 이하인 경우, 또는 상기 K번째 빈발 패턴의 빈도수가 K+1번째 빈발 패턴의 빈도수 이하인 경우, 상기 1차 빈발 패턴 마이닝 결과를 활용할 수 없는 것으로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빈발 패턴 마이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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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상기 1차 빈발 패턴 마이닝 결과를 활용할 수 없는 것으로 결정된 경우, 상기 데이터베이스 트리 자료구조를 기초로 상위 K'개의 빈발 패턴을 다시 마이닝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빈발 패턴 마이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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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새로운 트랜잭션이 추가되는 경우, 상기 추가된 트랜잭션을 기초로 상기 빈발 패턴 트리 자료구조를 갱신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빈발 패턴 마이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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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항에 있어서, 상기 빈발 패턴 트리 자료구조를 갱신하는 단계는상기 추가된 트랜잭션 내 아이템들을 정해진 순서에 따라 정렬하는 단계;상기 패턴 전위 트리에서 상기 정렬된 각 아이템에 대응되는 패턴 아이템 노드를 검색하는 단계; 및상기 대응되는 패턴 아이템 노드가 패턴 정보 엔트리와 연결되어 있는 경우, 해당 엔트리의 빈도수 값을 갱신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빈발 패턴 마이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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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항에 있어서, 상기 패턴 아이템 노드를 검색하는 단계는검색된 패턴 아이템 노드가 상기 추가된 트랜잭션 내 다음 아이템에 대한 패턴 아이템 노드를 자식 노드로 가지고 있지 않으면, 상기 패턴 아이템 노드를 검색하는 단계를 중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빈발 패턴 마이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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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항에 있어서,상기 추가된 트랜잭션 내 모든 아이템에 대한 처리가 끝나거나 상기 검색하는 과정이 중단되면, 상기 패턴 정보 리스트에서 K+1번째 빈발 패턴에 대한 엔트리의 빈도수 값을 갱신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빈발 패턴 마이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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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읽기 가능한 명령어들을 저장하는 메모리; 및상기 메모리와 전기적으로 연결되고 사용자의 요청에 따라 상기 저장된 명령어들을 통해 아래의 과정을 실행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고,상기 프로세서는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데이터를 기초로 데이터베이스 트리 자료구조를 생성하는 단계;1차 빈발 패턴 마이닝이 요청되는 경우, 상기 데이터베이스 트리 자료구조를 기초로 상위 K개의 빈발 패턴을 마이닝하고, 상기 마이닝된 K개의 빈발 패턴을 기초로 빈발 패턴 트리 자료구조를 생성하는 단계;2차 빈발 패턴 마이닝이 요청되는 경우, 상기 1차 빈발 패턴 마이닝 결과를 활용할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1차 빈발 패턴 마이닝 결과를 활용할 수 있는 것으로 결정된 경우, 상기 빈발 패턴 트리 자료구조에서 상위 K'개의 빈발 패턴을 검색하여 제공하는 단계를 실행하는 빈발 패턴 마이닝 서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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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7항에 있어서, 상기 프로세서는1차 빈발 패턴 마이닝에서 요청된 빈발 패턴의 개수와 2차 빈발 패턴 마이닝에서 요청된 빈발 패턴의 개수를 기초로 상기 1차 빈발 패턴 마이닝 결과를 활용할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빈발 패턴 마이닝 서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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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8항에 있어서, 상기 프로세서는상기 1차 빈발 패턴 마이닝에서 요청된 빈발 패턴의 개수(K)가 상기 2차 빈발 패턴 마이닝에서 요청된 빈발 패턴의 개수(K')보다 큰 경우, 패턴 정보 리스트의 마지막 패턴 정보 엔트리에 저장된 K+1번째 빈발 패턴의 빈도수와 K번째 빈발 패턴의 빈도수를 비교하고,상기 K번째 빈발 패턴의 빈도수가 K+1번째 빈발 패턴의 빈도수보다 큰 경우, 상기 1차 빈발 패턴 마이닝 결과를 활용할 수 있는 것으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빈발 패턴 마이닝 서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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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8항에 있어서, 상기 프로세서는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새로운 트랜잭션이 추가되는 경우, 상기 추가된 트랜잭션을 기초로 상기 빈발 패턴 트리 자료구조를 갱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빈발 패턴 마이닝 서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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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0항에 있어서, 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추가된 트랜잭션 내 아이템들을 정해진 순서에 따라 정렬하고, 패턴 전위 트리에서 상기 정렬된 각 아이템에 대응되는 패턴 아이템 노드를 검색하며, 상기 대응되는 패턴 아이템 노드가 패턴 정보 엔트리와 연결되어 있는 경우, 해당 엔트리의 빈도수 값을 갱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빈발 패턴 마이닝 서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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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발 패턴 마이닝 방법을 구현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에 있어서,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데이터를 기초로 데이터베이스 트리 자료구조를 생성하는 기능;1차 빈발 패턴 마이닝이 요청되는 경우, 상기 데이터베이스 트리 자료구조를 기초로 상위 K개의 빈발 패턴을 마이닝하고, 상기 마이닝된 K개의 빈발 패턴을 기초로 빈발 패턴 트리 자료구조를 생성하는 기능;2차 빈발 패턴 마이닝이 요청되는 경우, 상기 1차 빈발 패턴 마이닝 결과를 활용할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하는 기능; 및상기 1차 빈발 패턴 마이닝 결과를 활용할 수 있는 것으로 결정된 경우, 상기 빈발 패턴 트리 자료구조에서 상위 K'개의 빈발 패턴을 검색하여 제공하는 기능을 수행하는 빈발 패턴 마이닝 방법에 관한 컴퓨터 프로그램을 저장하는 기록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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