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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용 복합재료 토크바 비틀림 평가 테스트 장비(DEVICE FOR EVQLUATION TEST OF TORQUE AND TORSIONALLY IN COMPOSITE MATERIALS FOR AIRCRAFT)

  • 기술번호 : KST2016018432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른 항공기용 복합재료 토크바 비틀림 평가 테스트 장비는 복합재료의 일단이 결합되면 복합재료의 길이에 맞게 고정되는 길이조절 치구; 길이조절 치구와 일단이 결합된 복합재료의 타단과 결합되는 복합재료에 비틀림을 전달하는 비틀림 전달부; 복합재료에 비틀림을 전달하기 위한 하중을 발생시키기 위해 직선운동하는 액추에이터; 및 비틀림 전달부의 반대방향으로 길이조절 치구에 설치되어 복하재료에 전달되는 비틀림 하중을 측정하는 비틀림 측정 로드셀;을 포함하여, 일반적인 엑츄에이터 장비의 활용도를 높이며, 부재 길이의 제한을 없애고, 양 끝단의 서로 다른 방식의 비틀림 측정 장치를 설치하여 그 평가 결과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적절하게 평가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Int. CL G01B 21/22 (2006.01) G01L 1/20 (2006.01) G01N 3/22 (2006.01) G01L 5/00 (2006.01)
CPC G01N 3/22(2013.01) G01N 3/22(2013.01) G01N 3/22(2013.01) G01N 3/22(2013.01) G01N 3/22(2013.01) G01N 3/2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053538 (2015.04.16)
출원인 주식회사 대한항공, 한국표준과학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685434-0000 (2016.12.06)
공개번호/일자 10-2016-0123483 (2016.10.2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122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04.16)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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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대한항공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서구
2 한국표준과학연구원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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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도훈 대한민국 경상남도 김해시 우암로 **
2 정종재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북구
3 임민규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동래구
4 현동근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동래구
5 허용학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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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한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층 (서초동, 서초지웰타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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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대한항공 서울특별시 강서구
2 한국표준과학연구원 대전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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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04.16 수리 (Accepted) 1-1-2015-0369168-70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5.04.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5-0075216-05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5.05.27 수리 (Accepted) 1-1-2015-0507369-44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02.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05.10 수리 (Accepted) 9-1-2016-0021676-89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5.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369889-51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7.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720106-85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7.25 수리 (Accepted) 1-1-2016-0720090-32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11.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842718-81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27 수리 (Accepted) 4-1-2018-5266645-00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27 수리 (Accepted) 4-1-2018-5266640-72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27 수리 (Accepted) 4-1-2018-5266627-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삭제
2 2
복합재료(100)의 일단이 결합되면 상기 복합재료의 길이에 맞게 고정되는 길이조절 치구(110);상기 길이조절 치구(110)와 일단이 결합된 상기 복합재료(100)의 타단과 결합되는 상기 복합재료(100)에 비틀림을 전달하는 비틀림 전달부(120);상기 복합재료(100)에 비틀림을 전달하기 위한 하중을 발생시키기 위해 직선운동하는 액추에이터(130); 상기 비틀림 전달부(120)의 반대방향으로 상기 길이조절 치구(110)에 설치되어 상기 복합재료(100)에 전달되는 비틀림 하중을 측정하는 비틀림 측정 로드셀(160); 및상기 액추에이터(130)와 상기 비틀림 전달부(120) 사이에 구비 상기 액추에이터(130)의 직선운동을 회전운동으로 변경하는 회전운동 변경부(140); 및상기 액추에이터(130)와 상기 회전운동 변경부(140) 사이에 구비되어, 상기 복합재료(100)에 가해지는 하중에 상기 회전운동 변경부(140)의 반경만큼을 곱하여 토크값을 얻는 인장/압축 로드셀(170);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용 복합재료 토크바 비틀림 평가 테스트 장비
3 3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회전운동 변경부(140)의 외측에 구비되어 상기 비틀림 전달부(120)에서 전달되는 비틀림에 의한 상기 복합재료(100)의 비틀림 각도를 측정하는 각도 측정부(150);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용 복합재료 토크바 비틀림 평가 테스트 장비
4 4
삭제
5 5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비틀림 전달부(120)는 굽힘력을 상쇄한 후, 상기 복합재료(100)에 비틀림을 전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용 복합재료 토크바 비틀림 평가 테스트 장비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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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주식회사 대한항공 광역경제권 선도산업 R&D사업 항공부품용 복합하중을 받는 복합재 원형 중공 토크바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