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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소섬유 적층 복합재를 사용한 고탄성 너클(Knuckle using laminated carbon fiber)

  • 기술번호 : KST2016018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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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 몸체와 대차 프레임 사이에 설치되는 안티롤바 장치(anti-roll bar assembly)를 구성하고 있는 로드(rod)의 상하부에 결합되는 탄소섬유 적층 복합재를 사용한 고탄성 너클에 있어서, 속이 빈 원뿔대형상이고, 원뿔대의 밑면이 개구되는 외곽부, 상기 외곽부의 윗면에서 밑면방향으로 원기둥모양으로 돌출형성된 중심축 및 상기 중심축의 중앙에 관통형성된 결합구를 포함하는 보강체를 포함하되, 상기 보강체 한 쌍이 각각의 상기 중심축이 연결되도록 마주보게 결합되어 이루어지는 보강부, 링 형태로, 상기 중심축을 감싸는 형태로 삽입되는 완충고무, 상기 보강부와 중심축이 동일하고, 상기 보강부 및 상기 완충고무를 감싸는 형태로 구비되는 원기둥 형태의 외부구조체 및 상기 결합구에 끼움결합되는 플레이트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1F 5/24 (2006.01) B61F 5/38 (2006.01)
CPC B61F 5/24(2013.01) B61F 5/2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053648 (2015.04.16)
출원인 한국철도공사
등록번호/일자 10-1672307-0000 (2016.10.28)
공개번호/일자 10-2016-0123521 (2016.10.2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110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04.16)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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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공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동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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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양정무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동구
2 김진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동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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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플러스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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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공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동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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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04.16 수리 (Accepted) 1-1-2015-0370167-5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03.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05.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6-0056090-1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5.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340395-96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7.07 수리 (Accepted) 1-1-2016-0657716-58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7.0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657734-70
7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6.10.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708403-05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10.06 수리 (Accepted) 1-1-2016-0969502-79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10.06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969479-16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10.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760992-73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2.22 수리 (Accepted) 4-1-2018-503177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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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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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 몸체와 대차 프레임 사이에 설치되는 안티롤바 장치(anti-roll bar assembly)를 구성하고 있는 로드(rod)의 상하부에 결합되는 탄소섬유 적층 복합재를 사용한 고탄성 너클에 있어서,속이 빈 원뿔대형상이고, 원뿔대의 밑면이 개구되는 외곽부(110), 상기 외곽부(110)의 윗면에서 밑면방향으로 원기둥모양으로 돌출형성된 중심축(120) 및 상기 중심축(120)의 중앙에 관통형성된 결합구(130)를 포함하는 보강체(140)를 포함하되, 상기 보강체(140) 한 쌍이 각각의 상기 중심축(120)이 연결되도록 마주보게 결합되어 이루어지는 보강부(100);링 형태로, 상기 중심축(120)을 감싸는 형태로 삽입되는 완충고무(200);상기 보강부(100)와 중심축이 동일하고, 상기 보강부(100) 및 상기 완충고무(200)를 감싸는 형태로 구비되며, 한 쌍의 상기 보강체(140)가 서로 결합되었을 때, 상기 외곽부(110)의 하측이 삽입될 수 있도록 내주면에서 외주면 측으로 형성된 결합공간(310)을 포함하는 환 형상의 외부구조체(300); 및상기 결합구(130)에 끼움결합되는 플레이트(400);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되,상기 보강체(140)는 탄소섬유를 적층시킨 복합재로 제작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탄소섬유 적층 복합재를 사용한 고탄성 너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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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외곽부(110)의 두께는윗면에서 밑면으로 갈수록 두꺼워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탄소섬유 적층 복합재를 사용한 고탄성 너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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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외곽부(110)의 밑면에서 윗면까지의 길이는상기 중심축(120)의 일측면에서 타측면까지의 길이보다 짧은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탄소섬유 적층 복합재를 사용한 고탄성 너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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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