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회전유동과 허브 볼텍스 저감 및 추진효율 향상을 위한 가이드 핀을 가지는 복합형 프로펠러 캡에 있어서, 프로펠러의 반대측으로 갈수록 직경이 감소하도록 형성되는 수축형부; 상기 수축형부에 연장하여 상기 프로펠러의 반대측으로 갈수록 직경이 증가하도록 형성되는 확산형부; 및 일정한 두께로 형성된 직사각형이나 유선형 형상의 단면을 가지는 얇은 판(plate) 형태로 형성되어 상기 수축형부와 상기 확산형부의 사이에 미리 정해진 일정 간격으로 설치되는 복수의 가이드 핀(guide fin)을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유동과 허브 볼텍스 저감 및 추진효율 향상을 위한 가이드 핀을 가지는 복합형 프로펠러 캡
|
2 |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프로펠러 캡은, 상기 수축형부의 경사각이 40°이하로 설정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유동과 허브 볼텍스 저감 및 추진효율 향상을 위한 가이드 핀을 가지는 복합형 프로펠러 캡
|
3 |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수축형부는, 측면이 직선 형태로 형성되거나, 미리 정해진 일정 곡률을 가지는 곡선 형태로 바깥쪽으로 볼록하도록, 또는, 안쪽으로 볼록하도록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유동과 허브 볼텍스 저감 및 추진효율 향상을 위한 가이드 핀을 가지는 복합형 프로펠러 캡
|
4 |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가이드 핀은, 삼각형의 얇은 판 형태로 형성되어 단순 용접으로 상기 프로펠러 캡의 상기 수축형부와 상기 확산형부의 사이에 부착되며, 상기 가이드 핀 자체에 의한 저항 증가를 피하기 위해 상기 확산형부의 직경에 맞추어 상기 가이드 핀의 크기가 결정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유동과 허브 볼텍스 저감 및 추진효율 향상을 위한 가이드 핀을 가지는 복합형 프로펠러 캡
|
5 |
5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가이드 핀은, 오각형의 얇은 판 형태로 형성되어 상기 프로펠러 캡의 상기 수축형부와 상기 확산형부의 사이에 단순 용접에 의해 부착되며, 상기 확산형부의 끝단에서 연장하는 부분의 길이가 상기 확산형부의 직경의 2배 이내가 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유동과 허브 볼텍스 저감 및 추진효율 향상을 위한 가이드 핀을 가지는 복합형 프로펠러 캡
|
6 |
6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가이드 핀은, 상기 프로펠러 캡의 상기 수축형부와 상기 확산형부의 사이에 2 ~ 8개 사이의 개수로 설치되고, 수직 위 방향에서 보았을 때 0도를 기준으로 하며 +20 ~ -20도의 공차를 가지는 부착 각도로 설치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유동과 허브 볼텍스 저감 및 추진효율 향상을 위한 가이드 핀을 가지는 복합형 프로펠러 캡
|
7 |
7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가이드 핀은, 상기 프로펠러 캡의 상기 수축형부와 상기 확산형부의 사이에 2 ~ 8개 사이의 개수로 설치되고, 수직 위 방향에서 보았을 때 0도를 기준으로 하며 +10 ~ -10도의 공차를 가지는 부착 각도로 설치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유동과 허브 볼텍스 저감 및 추진효율 향상을 위한 가이드 핀을 가지는 복합형 프로펠러 캡
|
8 |
8
회전유동과 허브 볼텍스 저감 및 추진효율 향상을 위한 가이드 핀을 가지는 복합형 프로펠러 캡에 있어서, 프로펠러의 끝단에서부터 상기 프로펠러의 반대측으로 갈수록 직경이 증가하도록 형성되는 제 1 확산형부; 상기 제 1 확산형부에 수평으로 연장하도록 형성되는 직선형부; 상기 직선형부에 연장하여 상기 프로펠러의 반대측으로 갈수록 직경이 감소하도록 형성되는 수축형부; 상기 수축형부에 연장하여 상기 프로펠러의 반대측으로 갈수록 직경이 증가하도록 형성되는 제 2 확산형부; 및 일정한 두께로 형성된 직사각형이나 유선형 형상의 단면을 가지는 얇은 판(plate) 형태로 형성되어 상기 수축형부와 상기 제 2 확산형부의 사이에 미리 정해진 일정 간격으로 설치되는 복수의 가이드 핀(guide fin)을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유동과 허브 볼텍스 저감 및 추진효율 향상을 위한 가이드 핀을 가지는 복합형 프로펠러 캡
|
9 |
9
제 8항에 있어서, 상기 프로펠러 캡은, 상기 제 1 확산형부 및 상기 수축형부의 경사각이 각각 40°이하로 설정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유동과 허브 볼텍스 저감 및 추진효율 향상을 위한 가이드 핀을 가지는 복합형 프로펠러 캡
|
10 |
10
제 8항에 있어서, 상기 수축형부는, 측면이 직선 형태로 형성되거나, 미리 정해진 일정 곡률을 가지는 곡선 형태로 바깥쪽으로 볼록하도록, 또는, 안쪽으로 볼록하도록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유동과 허브 볼텍스 저감 및 추진효율 향상을 위한 가이드 핀을 가지는 복합형 프로펠러 캡
|
11 |
11
제 8항에 있어서, 상기 가이드 핀은, 삼각형의 얇은 판 형태로 형성되어 단순 용접으로 상기 프로펠러 캡의 상기 수축형부와 상기 제 2 확산형부의 사이에 부착되며, 상기 가이드 핀 자체에 의한 저항 증가를 피하기 위해, 상기 제 2 확산형부의 직경에 맞추어 상기 가이드 핀의 크기가 결정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유동과 허브 볼텍스 저감 및 추진효율 향상을 위한 가이드 핀을 가지는 복합형 프로펠러 캡
|
12 |
12
제 8항에 있어서, 상기 가이드 핀은, 오각형의 얇은 판 형태로 형성되어 상기 프로펠러 캡의 상기 수축형부와 상기 제 2 확산형부의 사이에 단순 용접에 의해 부착되며, 상기 제 2 확산형부의 끝단에서 연장하는 부분의 길이가 상기 제 2 확산형부의 직경의 2배의 이내가 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유동과 허브 볼텍스 저감 및 추진효율 향상을 위한 가이드 핀을 가지는 복합형 프로펠러 캡
|
13 |
13
제 8항에 있어서, 상기 가이드 핀은, 상기 프로펠러 캡의 상기 수축형부와 상기 제 2 확산형부의 사이에 2 ~ 8개 사이의 개수로 설치되고, 수직 위 방향에서 보았을 때 0도를 기준으로 하며 +20 ~ -20도의 공차를 가지는 부착 각도로 설치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유동과 허브 볼텍스 저감 및 추진효율 향상을 위한 가이드 핀을 가지는 복합형 프로펠러 캡
|
14 |
14
제 8항에 있어서, 상기 가이드 핀은, 상기 프로펠러 캡의 상기 수축형부와 상기 제 2 확산형부의 사이에 2 ~ 8개 사이의 개수로 설치되고, 수직 위 방향에서 보았을 때 0도를 기준으로 하며 +10 ~ -10도의 공차를 가지는 부착 각도로 설치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유동과 허브 볼텍스 저감 및 추진효율 향상을 위한 가이드 핀을 가지는 복합형 프로펠러 캡
|
15 |
15
청구항 1항 내지 청구항 14항 중 어느 한 항에 기재된 회전유동과 허브 볼텍스 저감 및 추진효율 향상을 위한 가이드 핀을 가지는 복합형 프로펠러 캡을 이용하여 회전유동 및 허브 볼텍스 캐비테이션을 저감하도록 구성됨으로써, 기존의 추진기에 비해 상기 허브 볼텍스 캐비테이션 및 프로펠러 캡 형상에 의한 에너지 손실이 방지되어 추진효율이 향상되며, 진동 및 소음이 감소되고, 상기 허브 볼텍스 캐비테이션에 의한 러더의 침식과 부식이 방지될 수 있는 동시에, 기존의 PBCF에 비하여 제작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추진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