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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차선으로부터 교류 또는 직류를 수전받아 견인전동기에 공급하여 차량을 구동하는 가변전압 가변주파수 방식의 인버터 전기철도차량에 사용되는 모드별 철도차량용 게이트드라이브의 시험장치에 있어서,게이트드라이브시험지그(110)를 내부에 포함하며, 미리 결정된 온도와 습도를 맞추는 온습도챔버(100);상기 게이트드라이브시험지그(110)의 전원단자와 연결되며, 상기 게이트드라이브시험지그(110)에 전원을 공급하는 게이트전원부(200);상기 게이트드라이브시험지그(110)의 광통신단자와 연결되며, 상기 게이트드라이브시험지그(110)에 광신호를 전달하는 광신호 출력부(300);상기 게이트드라이브시험지그(110)의 출력단자와 연결되며, 출력전압의 파형을 측정하는 파형측정부(400);상기 게이트드라이브시험지그(110)의 출력단자와 연결되며, 출력전압을 측정하는 전압측정부(500);상기 온습도챔버(100), 게이트전원부(200), 광신호 출력부(300), 파형측정부(400) 및 전압측정부(500)와 연결되며, 상기 온습도챔버(100)의 온도와 습도를 제어하고, 상기 게이트전원부(200) 및 광신호 출력부(300)를 제어하며, 상기 파형측정부(400) 및 전압측정부(500)의 측정결과를 수신받는 시퀀스제어부(600);상기 시퀀스제어부(600)와 연결되며, 시험에 필요한 온도와 습도를 설정 또는 저장하여 상기 시퀀스제어부(600)를 통해 상기 온습도챔버(100)를 제어하고, 부품의 정격과 형식에 따라 상기 게이트전원부(200)가 상기 게이트드라이브시험지그(110)에 전원을 공급하도록 제어하며, 부품의 형식에 따라 상기 광신호 출력부(300)가 상기 게이트드라이브시험지그(110)에 광신호를 전달하도록 제어하고, 상기 파형측정부(400)와 전압측정부(500)에 측정명령을 하고, 상기 파형측정부(400)와 전압측정부(500)로부터 측정된 결과를 수신받는 MODE명령부(700);상기 MODE명령부(700)와 연결되며, 상기 파형측정부(400) 및 전압측정부(500)의 측정결과를 저장하는 데이터저장부(800); 및상기 MODE명령부(700)와 연결되며, 상기 파형측정부(400) 및 전압측정부(500)의 측정결과를 출력하는 데이터현시출력부(900);를 포함하고,상기 모드별 철도차량용 게이트드라이브의 시험장치는 상기 MODE명령부(700)와 연결되어, 상기 파형측정부(400) 및 전압측정부(500)의 측정결과를 근거로, 철도차량용 게이트드라이브의 양부 판정을 하는 컴퓨터부(950);를 더 포함하며,상기 컴퓨터부(950)는 GATE ON 전압과 GATE OFF 전압의 전압폭 및 최소ON 펄스폭을 근거로 철도차량용 게이트드라이브의 양부 판정을 하고,상기 MODE명령부(700)는 HI라고 표현한 운행환경의 최고 취약온도로 기준값을 설정하여 시험을 진행하는 평균온도(AVR)/취약온도(HI) 선택모드, 분리형 게이트드라이브와 일체형 게이트드라이브 모드를 선택하는 분리형/일체형 선택모드, 단품 1개의 개별 시험을 하기 위한 모드와 정기적으로 시행하는 유지보수 시험에서 철도차량의 편성에 따라 진행하게 되는 모드를 선택하는 단품/편성 선택모드 및 게이트 드라이브 시험에서 자동으로 양/부 판정까지의 모든절차를 자동으로 진행할 것인지 각 단계마다 확인 후 진행할 것인지에 대한 선택을 하는 자동/수동 선택모드 중 적어도 하나의 선택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전차선의 전압이 교류 또는 교/직류 겸용 수전방식에서의 1번컨버터 장치 모드(CON1 모드), 전차선의 전압이 교류 또는 교/직류 겸용 수전방식에서의 2번 컨버터 장치 모드(CON2 모드), 전차선의 전압이 직류 또는 교/직류 겸용 수전방식에서의 인버터 장치 모드(INV 모드) 및 사용자의 설정에 따른 설정모드 중 어느 하나의 모드를 선택할 수 있고,상기 CON1 모드는 4개가 U, X, V, Y 상별로 탑재되고, 상기 CON2 모드는 4개가 U, X, V, Y 상별로 탑재되고, 상기 INV 모드는 6개가 U, X, V, Y, W, Z 상별로 탑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드별 철도차량용 게이트드라이브의 시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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