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모드별 철도차량용 게이트드라이브의 시험장치(Test device by mode type of Rollingstock Gate Drive Unit)

  • 기술번호 : KST2016019332
  • 담당센터 :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모드별 철도차량용 게이트드라이브의 시험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인버터 구동방식 전기철도차량의 대용량 반도체를 구동시키기 위한 구동부에 해당하는 게이트 드라이브의 단품시험을 하기 위한 기술로 운행환경 및 운영자의 입장에서 각 모드별로 필드 데이터를 기준근거로 한 현실적인 시험방법을 구현한 장치이며, 부품의 양부 판정을 파형 그림으로 판단하여 명확한 데이터를 제시하고, 이를 통해 부품의 예방정비 가능으로 중,대 고장으로의 파급을 억제하여 철도차량 운행 안정화를 이룰 수 있도록 철도차량용 게이트드라이브의 출력전압 및 출력파형을 측정하여 철도차량용 게이트드라이브의 양부 판정이 가능한 모드별 철도차량용 게이트드라이브의 시험장치를 제공한다.
Int. CL G01R 23/02 (2006.01) G01R 19/00 (2006.01) G01R 31/00 (2006.01)
CPC G01R 31/008(2013.01) G01R 31/008(2013.01) G01R 31/0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064812 (2015.05.08)
출원인 한국철도공사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6-0131775 (2016.11.1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07.16)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공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동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승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2 김성준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내영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문예로 **, *층 ***호(둔산동, 오성빌딩)(특허법인오암)
2 김충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테크노중앙로 **, *층 ***호 (관평동, 대덕신대륙프라자)(기림특허법인)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공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동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05.08 수리 (Accepted) 1-1-2015-0444954-33
2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5.07.16 수리 (Accepted) 1-1-2015-0690645-99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11.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845960-38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1.17 수리 (Accepted) 1-1-2017-0054893-23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1.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054878-48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5.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362184-19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2.22 수리 (Accepted) 4-1-2018-5031776-2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차선으로부터 교류 또는 직류를 수전받아 견인전동기에 공급하여 차량을 구동하는 가변전압 가변주파수 방식의 인버터 전기철도차량에 사용되는 모드별 철도차량용 게이트드라이브의 시험장치에 있어서,게이트드라이브시험지그(110)를 내부에 포함하며, 미리 결정된 온도와 습도를 맞추는 온습도챔버(100);상기 게이트드라이브시험지그(110)의 전원단자와 연결되며, 상기 게이트드라이브시험지그(110)에 전원을 공급하는 게이트전원부(200);상기 게이트드라이브시험지그(110)의 광통신단자와 연결되며, 상기 게이트드라이브시험지그(110)에 광신호를 전달하는 광신호 출력부(300);상기 게이트드라이브시험지그(110)의 출력단자와 연결되며, 출력전압의 파형을 측정하는 파형측정부(400);상기 게이트드라이브시험지그(110)의 출력단자와 연결되며, 출력전압을 측정하는 전압측정부(500);상기 온습도챔버(100), 게이트전원부(200), 광신호 출력부(300), 파형측정부(400) 및 전압측정부(500)와 연결되며, 상기 온습도챔버(100)의 온도와 습도를 제어하고, 상기 게이트전원부(200) 및 광신호 출력부(300)를 제어하며, 상기 파형측정부(400) 및 전압측정부(500)의 측정결과를 수신받는 시퀀스제어부(600);상기 시퀀스제어부(600)와 연결되며, 시험에 필요한 온도와 습도를 설정 또는 저장하여 상기 시퀀스제어부(600)를 통해 상기 온습도챔버(100)를 제어하고, 부품의 정격과 형식에 따라 상기 게이트전원부(200)가 상기 게이트드라이브시험지그(110)에 전원을 공급하도록 제어하며, 부품의 형식에 따라 상기 광신호 출력부(300)가 상기 게이트드라이브시험지그(110)에 광신호를 전달하도록 제어하고, 상기 파형측정부(400)와 전압측정부(500)에 측정명령을 하고, 상기 파형측정부(400)와 전압측정부(500)로부터 측정된 결과를 수신받는 MODE명령부(700);상기 MODE명령부(700)와 연결되며, 상기 파형측정부(400) 및 전압측정부(500)의 측정결과를 저장하는 데이터저장부(800); 및상기 MODE명령부(700)와 연결되며, 상기 파형측정부(400) 및 전압측정부(500)의 측정결과를 출력하는 데이터현시출력부(900);를 포함하고,상기 모드별 철도차량용 게이트드라이브의 시험장치는 상기 MODE명령부(700)와 연결되어, 상기 파형측정부(400) 및 전압측정부(500)의 측정결과를 근거로, 철도차량용 게이트드라이브의 양부 판정을 하는 컴퓨터부(950);를 더 포함하며,상기 컴퓨터부(950)는 GATE ON 전압과 GATE OFF 전압의 전압폭 및 최소ON 펄스폭을 근거로 철도차량용 게이트드라이브의 양부 판정을 하고,상기 MODE명령부(700)는 HI라고 표현한 운행환경의 최고 취약온도로 기준값을 설정하여 시험을 진행하는 평균온도(AVR)/취약온도(HI) 선택모드, 분리형 게이트드라이브와 일체형 게이트드라이브 모드를 선택하는 분리형/일체형 선택모드, 단품 1개의 개별 시험을 하기 위한 모드와 정기적으로 시행하는 유지보수 시험에서 철도차량의 편성에 따라 진행하게 되는 모드를 선택하는 단품/편성 선택모드 및 게이트 드라이브 시험에서 자동으로 양/부 판정까지의 모든절차를 자동으로 진행할 것인지 각 단계마다 확인 후 진행할 것인지에 대한 선택을 하는 자동/수동 선택모드 중 적어도 하나의 선택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전차선의 전압이 교류 또는 교/직류 겸용 수전방식에서의 1번컨버터 장치 모드(CON1 모드), 전차선의 전압이 교류 또는 교/직류 겸용 수전방식에서의 2번 컨버터 장치 모드(CON2 모드), 전차선의 전압이 직류 또는 교/직류 겸용 수전방식에서의 인버터 장치 모드(INV 모드) 및 사용자의 설정에 따른 설정모드 중 어느 하나의 모드를 선택할 수 있고,상기 CON1 모드는 4개가 U, X, V, Y 상별로 탑재되고, 상기 CON2 모드는 4개가 U, X, V, Y 상별로 탑재되고, 상기 INV 모드는 6개가 U, X, V, Y, W, Z 상별로 탑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드별 철도차량용 게이트드라이브의 시험장치
2 2
삭제
3 3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패밀리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WO2016182130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DOCDB 패밀리 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WO2016182130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DOCDBFAMILY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