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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 대 열차 기반의 열차중심 열차제어 시스템 및 그 방법(T2T based train-centric train control system and method thereof)

  • 기술번호 : KST2016019368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열차 중심(Train-centric) 형태의 열차 대 열차(T2T; Train-to-Train) 기반으로 선후행 열차 간의 직통로(direct-path)를 통해 열차간격을 제어하는 열차제어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T2T(Train to Train) 기반으로 후행열차와 선행열차 간의 직통로(direct-path)를 통해 후행열차가 선행열차의 상태보고 메시지를 수신받아 열차의 간격 및 속도 제어를 수행할 수 있어 전체적으로 운전시격 단축이 가능하고 지상에 wayside ATP, EI 등의 지상설비를 구비하지 않고 차상 ATP(onboard ATP) 또는 관제용 ATS으로 흡수하도록 하여 지상설비를 단순화를 통한 설치비용의 절감할 수 있고, 노선의 확장 또는 투입열차의 증대 등의 운영의 변화에 유동적 대응이 가능하도록 한 열차 대 열차 기반의 열차제어 시스템과 그 제어방법을 제공한다.
Int. CL B61L 27/00 (2006.01) B61L 23/08 (2006.01)
CPC B61L 23/14(2013.01) B61L 23/14(2013.01) B61L 23/14(2013.01) B61L 23/1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063327 (2015.05.06)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6-0132186 (2016.11.1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05.06)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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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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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세찬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2 김경희 대한민국 경기도 군포시
3 김민수 대한민국 경기도 군포시 대
4 조현정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동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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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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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05.06 수리 (Accepted) 1-1-2015-0436002-6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12.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02.05 수리 (Accepted) 9-1-2016-0005547-2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7.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483776-42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9.0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858684-99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9.02 수리 (Accepted) 1-1-2016-0858728-10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1.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0482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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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지상에 설치되어 선로를 따라 운행하는 복수의 열차로부터 수신되는 열차정보를 감시하는 관제용 ATS와; 열차의 차상에 설치되어 열차의 가감속 제어를 수행하는 차상 ATO와; 상기 관제용 ATS로부터 선행열차에 관한 선행열차정보가 수신되면 선행열차와 직통로(direct-path)를 통해 후행열차임을 알리는 등록요청메시지를 전송하고 상기 선행열차로부터 등록허가메시지가 수신되면 상기 선행열차로부터 주기적으로 상태보고메시지를 수신하여 차상 EI로부터 수신되는 진로정보와 취합하여 열차의 이동권한 거리 및 속도를 연산하여 상기 차상 ATO에 제공하는 차상 ATP;로 구성되고,상기 이동권한 거리는 선행열차의 진로의 끝, 방호구간의 시작점, 선행열차의 위치에서 속도에서 선행열차의 길이와 오차값 및 안전마진을 뺀 세 가지 값 중에 최소값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대 열차 기반의 열차제어 시스템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차상 ATO는 ATO 상태정보를 지상의 관제용 ATS에 전송하고, 관제용 ATS로부터 열차 운행을 위한 운행명령정보를 수신하고, 상기 차상 ATP는 ATP 상태정보를 지상의 관제용 ATS에 전송하고, 관제용 ATS로부터 열차 운행을 위한 경로정보 및 제어명령정보를 수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대 열차 기반의 열차제어 시스템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관제용 ATS와 차상 ATO 및 차상 ATP간의 데이터 통신은 무선 데이터 통신을 통해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대 열차 기반의 열차제어 시스템
4 4
열차에 설치되는 차상 ATP에서 지상의 관제 ATS로부터 선행열차에 관한 선행열차정보를 수신받는 제1단계;상기 차상 ATP에서 선행열차정보를 바탕으로 선행열차에 자신을 등록하기 위한 등록요청 메시지를 선행열차로 직통로를 통해 송신하고 대기하는 제2단계;상기 차상 ATP에서 상기 선행열차로부터 등록에 대한 허가를 의미하는 등록허가 메시지가 수신되면 상기 선행열차로부터 상태보고 메시지를 수신하는 제3단계;상기 차상 ATP에서 상태보고 메시지를 분석하여 선행열차와의 간격제어를 위한 이동권한 거리 및 속도를 산출하는 제4단계;상기 차상 ATP에서 열차의 차상에 설치되어 열차의 가감속 제어를 수행하는 차상 ATO에 이동권한 거리 및 속도를 제공하는 제5단계;로 구성되며,상기 제4단계에서, 상기 이동권한 거리는 선행열차의 진로의 끝, 방호구간의 시작점, 선행열차의 위치에서 속도에서 선행열차의 길이와 오차값 및 안전마진을 뺀 세 가지 값 중에 최소값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대 열차 기반의 열차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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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6 6
제 4항에 있어서, 상기 오차값은 선행열차의 위치오차와 rollback 검지오차를 합한 값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대 열차 기반의 열차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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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 상기 제4단계에서, 상기 이동권한 속도는 산출된 이동권한 속도, 선로제한속도, 선로의 임시제한속도 중에 최소값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대 열차 기반의 열차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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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에 있어서, 상기 산출된 이동권한 속도는 먼저 선행열차의 현재속도와 정지속도까지의 제동거리를 산출하고, 다음으로 상기 이동권한 거리와 후행열차의 열차특성을 기반으로 정지속도까지의 제동거리를 산출한 후 이들을 조합하여 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대 열차 기반의 열차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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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