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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의 객체들을 이용하여 무기체계 시뮬레이션을 진행하는 시뮬레이션 시스템에 있어서, 기 설정된 시나리오에 따라 상기 객체들의 거동을 관리하는 시뮬레이션부;상기 시뮬레이션부와 분리되어 별개로 구성되며, 상기 시뮬레이션부로부터 피해 평가 요청 정보가 수신되면, 수신된 피해 평가 요청 정보에 대한 응답으로, 타격 체계에 의해 피해를 입는 피해 평가 대상 객체를 결정하고, 상기 피해 평가 대상 객체가 입는 피해를 산출 및, 산출된 피해 정보를 포함하는 피해 평가 정보를 상기 시뮬레이션부로 전송하는 피해 평가부; 및, 상기 시뮬레이션의 수행에 필요한 데이터들 및, 상기 가상 객체의 위치 및 거동, 그리고 상기 시나리오에 사용되는 타격 체계들의 각 특성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는 메모리를 포함하며, 상기 시뮬레이션부는, 상기 객체들 중 상기 타격 체계에 의한 피해가 발생하는 경우, 상기 타격 체계를 이용하여 타격을 가한 객체가 상기 타격에 대응되는 피해 평가를 요청하는 상기 피해 평가 요청 정보를 상기 피해 평가부에 전송하고, 상기 피해 평가 요청 정보에 대한 응답으로 상기 피해 평가 대상 객체에 대한 산출된 피해를 포함하는 상기 피해 평가 정보가 수신되면, 수신된 피해 평가 정보에 따라 상기 피해 평가 대상 객체의 상태를 변경 및, 변경된 상기 피해 평가 대상 객체의 상태를 상기 시뮬레이션에 반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기체계 시뮬레이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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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시뮬레이션부는, 기 설정된 조건에 근거하여, 상기 시뮬레이션이 수행되는 가상 공간 내에서의 상기 객체들의 위치 정보를 상기 메모리에 기록하며, 상기 피해 평가부는, 상기 타격을 가한 객체로부터 피해 평가 요청이 수신되면 상기 타격 체계의 특성에 따른 피해 영역을 결정하고, 상기 메모리에 기록된 객체들의 위치들에 근거하여, 상기 결정된 피해 영역에 위치한 객체들을 피해 평가 대상 객체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기체계 시뮬레이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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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기 설정된 조건은, 기 설정된 주기의 만기 또는 특정 객체의 위치 또는 상태가 변경되는 이벤트의 발생임을 특징으로 하는 무기체계 시뮬레이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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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객체들의 위치 정보는, 각 객체의 현재 위치 및 자세에 대한 정보, 각 객체의 이동과 관련된 선형 가속도, 각속도, 각가속도 및, 각 객체의 상태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정보임을 특징으로 하는 무기체계 시뮬레이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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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피해 평가 요청 정보는, 상기 타격을 가한 타격 체계의 착탄 위치, 속도, 방향, 및 상기 타격 체계의 특성에 관련된 정보를 포함하며, 상기 피해 평가부는, 상기 시뮬레이션이 진행되는 가상 환경 내의 환경 정보 및, 상기 피해 평가 요청에 포함된 타격 체계의 정보에 근거하여 상기 피해 영역을 결정하고, 상기 피해 영역 내에 위치한 객체들을 피해 평가 대상 객체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기체계 시뮬레이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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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가상 객체는, 컴포넌트(component) 기반으로 형성되며, 상기 시뮬레이션부는, 상기 객체들을 플러그 인 플레이(Plug In and Play) 방식으로 실시간 링크(link)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기체계 시뮬레이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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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체계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시뮬레이션부, 및 상기 시뮬레이션부와 분리되어 별개로 구동되며, 상기 무기체계 시뮬레이션에 포함되는 객체들의 피해 평가를 수행하는 피해 평가부를 포함하는 무기체계 시뮬레이션 시스템의 시뮬레이션 방법에 있어서,상기 시뮬레이션부가, 복수의 가상 객체를 이용하여 기 설정된 시나리오에 따라 시뮬레이션을 진행하는 단계;상기 시뮬레이션부가, 기 설정된 조건에 따라 상기 복수의 가상 객체의 위치 정보를 메모리에 기록하는 단계;상기 시뮬레이션부가, 상기 복수의 가상 객체 중, 상기 시나리오에 따라 타격 객체를 이용하여 타격을 가한 객체가, 상기 타격에 대한 피해 평가를 요청하는 피해 평가 정보를 상기 피해 평가부에 전송하는 단계;상기 피해 평가부가, 상기 피해 평가 요청 정보가 수신되면 상기 메모리에 기록된 객체들의 위치 정보에 근거하여 피해 평가 대상 객체를 결정하고, 피해 평가 대상으로 결정된 객체가 입은 피해를 산출하는 단계;상기 피해 평가부가, 상기 수신된 피해 평가 요청 정보에 대한 응답으로 상기 산출된 피해가 포함된 피해 평가 정보를 상기 시뮬레이션부로 전송하는 단계;상기 시뮬레이션부가, 상기 수신된 피해 평가 정보에 따라 피해 평가 대상 객체의 상태를 갱신하는 단계; 및, 상기 시뮬레이션부가, 상기 피해 평가 대상 객체의 갱신된 상태를 반영하여 상기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기체계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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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피해 평가 요청 정보는, 상기 타격을 가한 타격 체계의 착탄 위치, 속도, 방향, 및 상기 타격 체계의 특성에 관련된 정보를 포함하며, 상기 피해 평가부는, 상기 시뮬레이션이 진행되는 가상 환경 내의 환경 정보 및, 상기 피해 평가 요청에 포함된 타격 체계의 정보에 근거하여, 피해 영역을 결정하고, 상기 메모리에 기록된 객체들의 위치 정보에 근거하여 상기 피해 영역 내에 위치한 객체들을 상기 피해 평가 대상 객체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기체계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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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가상 객체는, 컴포넌트(component) 기반으로 형성되며, 상기 시뮬레이션부는, 상기 객체들을 플러그 인 플레이(Plug In and Play) 방식으로 실시간 링크(link)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기체계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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