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트리맵의 시각화 방법에 있어서,투영면 상의 원시 트리맵을 입체의 표면으로 투영하여 상기 입체의 표면 상에 상기 원시 트리맵의 각 노드에 대응하는 노드 영역을 포함하는 기준 모델을 형성하는 단계;상기 기준 모델의 표면으로부터 상기 각 노드에 대응하는 상기 노드 영역을 돌출시켜 기준 모델을 변형하는 단계;상기 변형된 기준 모델을 상기 투영면에 투영하는 단계; 및상기 변형된 기준 모델이 상기 투영면에 투영된 영상을 트리맵으로서 시각화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기준 모델에서 상기 각 노드에 대응하는 상기 노드 영역 각각의 위치 또는 상태의 변화가 상기 투영면 상의 상기 트리맵에 반영되는 트리맵의 시각화 방법
|
2 |
2
삭제
|
3 |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투영면에 투영된 영상을 트리맵으로서 시각화하는 단계는상기 각 노드의 속성이 반영된 기하학적 형상을 상기 각 노드에 대응하는 노드 영역이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트리맵의 시각화 방법
|
4 |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기준 모델을 변형하는 단계는상기 각 노드 중 부모 노드보다 복수의 자식 노드들이 더 돌출되어 상기 부모 노드와 상기 복수의 자식 노드들 사이에 제1 간격이 형성되고,상기 투영면에 투영된 영상을 트리맵으로서 시각화하는 단계는상기 복수의 자식 노드들 사이의 제2 간격을 통하여 상기 부모 노드의 노드 영역의 적어도 일부가 표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트리맵의 시각화 방법
|
5 |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기준 모델을 변형하는 단계는상기 부모 노드와 상기 복수의 자식 노드들의 계층 정보에 따라 상기 제1 간격을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제1 간격에 따라 상기 부모 노드로부터 상기 복수의 자식 노드들을 돌출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트리맵의 시각화 방법
|
6 |
6
트리맵의 시각화 방법에 있어서,부모 노드의 노드 영역 위에 복수의 자식 노드들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생성된 복수의 자식 노드들 각각의 위치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복수의 자식 노드들 각각의 위치를 결정하는 단계는 상기 부모 노드의 노드 영역의 적어도 일부가 상기 복수의 자식 노드들 간의 간격을 통하여 노출되도록 상기 복수의 자식 노드들 각각의 위치를 결정하고,각각의 노드는 적어도 일부의 영역을 사용자에게 노출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트리맵의 시각화 방법
|
7 |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자식 노드들 각각의 위치를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자식 노드들 각각의 노드 영역이 서로 겹치지 않도록 상기 복수의 자식 노드들 각각의 위치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트리맵의 시각화 방법
|
8 |
8
제6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자식 노드들 각각의 위치를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복수의 자식 노드들 중 적어도 일부 노드의 노드 영역의 일부는 상기 부모 노드의 노드 영역으로부터 벗어나도록 상기 복수의 자식 노드들 각각의 위치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트리맵의 시각화 방법
|
9 |
9
제6항에 있어서,상기 결정된 상기 복수의 자식 노드들 각각의 위치에 기반하여 상기 부모 노드의 위치를 결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트리맵의 시각화 방법
|
10 |
10
제6항에 있어서,상기 트리맵 내의 일부 영역을 관심 영역으로서 선택하는 사용자 입력을 수신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상기 복수의 자식 노드들 각각의 위치를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선택된 관심 영역 내의 자식 노드들 간의 제1 간격은, 상기 관심 영역 외의 자식 노드들 간의 제2 간격보다 크도록 상기 복수의 자식 노드들 각각의 위치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트리맵의 시각화 방법
|
11 |
11
트리맵의 시각화 방법에 있어서,부모 노드의 노드 영역 위에 복수의 자식 노드들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생성된 복수의 자식 노드들 각각을 이동시키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복수의 자식 노드들 각각을 이동시키는 단계는 상기 복수의 자식 노드들 각각 중 적어도 일부는 다른 일부와 다른 방향으로 이동시키고,상기 복수의 자식 노드들 각각이 상기 부모 노드의 노드 영역 위에 생성되었을 때의 제1 위치가 상기 부모 노드의 노드 영역의 기준 위치에서 멀수록 상기 복수의 자식 노드들 각각을 상기 제1 위치에서 멀리 이동시키며,각각의 노드는 적어도 일부의 영역이 사용자에게 노출되도록 상기 복수의 자식 노드들 각각을 이동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트리맵의 시각화 방법
|
12 |
12
삭제
|
13 |
13
디바이스로서, 디스플레이; 및원시 트리맵의 부모 노드의 노드 영역 위에서 생성된 자식 노드들 각각이 배치될 위치를 결정하고, 상기 결정된 위치에 상기 자식 노드들 각각이 배치된 영상을 트리맵으로서 디스플레이하도록 상기 디스플레이에 전달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고, 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부모 노드의 노드 영역 중 적어도 일부가 상기 자식 노드들 간의 간격을 통하여 노출되고, 각각의 노드는 적어도 일부의 영역이 사용자에게 노출되도록 상기 자식 노드들 각각의 위치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바이스
|
14 |
14
제13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자식 노드들 각각의 영역이 서로 겹치지 않도록 상기 복수의 자식 노드들 각각의 위치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바이스
|
15 |
15
제13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복수의 자식 노드들 중 적어도 일부 노드의 노드 영역의 일부는 상기 부모 노드의 노드 영역으로부터 벗어나도록 상기 복수의 자식 노드들 각각의 위치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바이스
|
16 |
16
제13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결정된 상기 복수의 자식 노드들 각각의 위치에 기반하여 상기 부모 노드의 위치를 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바이스
|
17 |
17
제13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경유하여 수신된 사용자 입력으로부터 상기 트리맵 내의 일부 영역을 관심 영역으로서 선택하는 사용자 명령을 해석하고,상기 선택된 관심 영역 내의 자식 노드들 간의 제1 간격은, 상기 관심 영역 외의 자식 노드들 간의 제2 간격보다 크도록 상기 복수의 자식 노드들 각각의 위치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바이스
|
18 |
18
제13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자식 노드들이 생성되었을 때의 제1 위치로부터 이동시켜 상기 자식 노드들 각각이 배치될 제2 위치를 결정하고, 상기 자식 노드들 각각 중 적어도 일부 노드는 다른 일부 노드와 다른 방향으로 상기 제1 위치로부터 상기 제2 위치로 이동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바이스
|
19 |
19
제18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제1 위치가 상기 부모 노드의 노드 영역의 중심에서 멀수록 상기 복수의 자식 노드들 각각을 상기 제1 위치에서 멀리 이동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바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