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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차량 시스템의 구동 장치 및 방법(DRIVE APPARATUS AND METHOD FOR PLUG-IN HYBRID VEHICLE SYSTEM)

  • 기술번호 : KST2016019442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엔진과 발전용 모터 사이에 클러치를 연결하거나, 엔진과 발전용 모터 사이 및 발전용 모터와 구동부 사이에 클러치를 연결하여 구동용 모터의 분담을 최소화하고, 적은 용량의 모터 적용이 가능하도록 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차량 시스템의 구동 장치 및 방법이 제시된다. 제시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차량 시스템의 구동 장치는 엔진 및 발전용 모터와 기계적으로 연결되는 제1클러치와, 발전용 모터 및 구동부와 기계적으로 연결되는 제2클러치 및 차량의 구동 모드에 따라 제1클러치 및 제2클러치를 제어하여 엔진과 발전용 모터의 기계적 연결 및 발전용 모터와 구동부의 기계적인 연결을 분리 또는 유지하는 제어부를 포함한다.
Int. CL B60L 15/20 (2006.01) B60K 6/38 (2007.10)
CPC B60L 15/2054(2013.01) B60L 15/2054(2013.01) B60L 15/205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065689 (2015.05.12)
출원인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6-0133089 (2016.11.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05.12)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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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노원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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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영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노원구
2 김진성 대한민국 충청남도 서산시 석남*로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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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한양빌딩 (도곡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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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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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05.12 수리 (Accepted) 1-1-2015-0451524-89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6.23 수리 (Accepted) 4-1-2015-5084292-58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8.20 수리 (Accepted) 4-1-2015-5111449-53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11.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3.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7-0113796-35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8.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580465-91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10.2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1044142-19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10.23 수리 (Accepted) 1-1-2017-1044141-63
9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8.02.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131505-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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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배터리, 인버터, 구동용 모터, 엔진, 발전용 모터 및 구동부를 포함하는 하이브리드 전기 차량 시스템의 구동 장치에 있어서,일측이 상기 엔진과 기계적으로 연결되고, 타측이 상기 발전용 모터와 기계적으로 연결되는 제1클러치;일측이 상기 발전용 모터와 기계적으로 연결되고, 타측이 상기 구동부와 기계적으로 연결되는 제2클러치; 및주행 속도를 근거로 차량의 구동 모드를 감지하고, 감지한 구동 모드를 근거로 상기 제1클러치 및 제2클러치를 제어하여 상기 엔진과 발전용 모터의 기계적 연결 및 상기 발전용 모터와 구동부의 기계적인 연결을 분리 또는 유지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차량 시스템의 구동 장치
2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주행 속도가 제1기준 속도 이하이면 저속 모드로 감지하고, 주행 속도가 제1기준 속도 초과 제2기준 속도 이하이면 중속 모드로 감지하고, 주행 속도가 제2기준 속도를 초과하면 고속 모드로 감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차량 시스템의 구동 장치
3 3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저속 모드로 감지하면, 상기 제1클러치 및 제2클러치를 열림 상태로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차량 시스템의 구동 장치
4 4
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제1클러치는 상기 제어부의 제어에 따라 열림 상태로 전환하여 상기 엔진과 발전용 모터의 기계적 연결을 분리하고,상기 제2클러치는 상기 제어부의 제어에 따라 열림 상태로 전환하여 상기 발전용 모터와 구동부의 기계적 연결을 분리하여 상기 구동용 모터에 의해 상기 구동부를 구동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차량 시스템의 구동 장치
5 5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중속 모드로 감지하면, 상기 제1클러치를 열림 상태로 제어하고, 상기 제2클러치를 닫힘 상태로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차량 시스템의 구동 장치
6 6
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제1클러치는 상기 제어부의 제어에 따라 열림 상태로 전환하여 상기 엔진과 발전용 모터의 기계적 연결을 분리하고,상기 제2클러치는 상기 제어부의 제어에 따라 닫힘 상태로 전환하여 상기 발전용 모터와 구동부의 기계적 연결을 유지하여 상기 발전용 모터에 의해 상기 구동부를 구동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차량 시스템의 구동 장치
7 7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고속 모드로 감지하면, 상기 제1클러치 및 제2클러치를 닫힘 상태로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차량 시스템의 구동 장치
8 8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제1클러치는 상기 제어부의 제어에 따라 닫힘 상태로 전환하여 상기 엔진과 발전용 모터의 기계적 연결을 유지하고,상기 제2클러치는 상기 제어부의 제어에 따라 닫힘 상태로 전환하여 상기 발전용 모터와 구동부의 기계적 연결을 유지하고, 상기 엔진을 구동하여 병렬형 하이브리드 모드로 상기 구동부를 구동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차량 시스템의 구동 장치
9 9
배터리, 인버터, 구동용 모터, 엔진, 발전용 모터 및 구동부를 포함하는 하이브리드 전기 차량 시스템의 구동 방법에 있어서,제어부에 의해, 주행 속도를 근거로 차량의 구동 모드를 감지하는 단계;상기 제어부에 의해, 상기 감지하는 단계에서 감지한 저속 모드로 감지하면 상기 엔진 및 발전용 모터와 기계적으로 연결되는 제1클러치와 상기 발전용 모터 및 구동부와 기계적으로 연결되는 제2클러치를 제어하여 상기 구동용 모터에 의해 구동부를 구동시키는 단계;상기 제어부에 의해, 상기 감지하는 단계에서 감지한 중속 모드로 감지하면 상기 제1클러치 및 제2클러치를 제어하여 상기 발전용 모터에 의해 구동부를 구동시키는 단계; 및상기 제어부에 의해, 상기 감지하는 단계에서 감지한 고속 모드로 감지하면 상기 제1클러치 및 제2클러치를 제어하여 상기 엔진에 의해 병렬형 하이브리드 모드로 구동부를 구동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차량 시스템의 구동 방법
10 10
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구동용 모터에 의해 구동부를 구동시키는 단계는
11 11
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발전용 모터에 의해 구동부를 구동시키는 단계는
12 12
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엔진에 의해 구동부를 구동시키는 단계는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자동차부품연구원 산업융합원천기술개발사업 1리터카를 위한 클린디젤 하이브리드 원천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