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지역별 문화 관광지와 관련된 정보를 게임으로 제공하는 컨텐츠 생성부; 및상기 게임에 대한 답을 사용자가 입력하면, 상기 사용자의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상기 사용자가 입력한 답을 정답으로 인정할 지의 여부를 결정하는 컨텐츠 관리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제공 장치
|
2 |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게임은 협업미션, 경쟁미션, 개별미션 중 어느 하나의 게임 수행 방식을 통해 스토리텔링(storytelling) 기법 기반의 웹툰(webtoon) 형식으로 난이도가 상이하게 제공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제공 장치
|
3 |
3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컨텐츠 생성부는,상기 게임을 제공하기 위해 상기 사용자의 단말과 통신하는 통신부;상기 게임을 상기 스토리텔링(storytelling) 기법 기반으로 제공하기 위해 상기 지역별 문화 관광지와 관련된 정보에 기초하여 게임 스토리와 캐릭터를 제작하는 제작부; 및상기 게임 중 상기 사용자가 선택한 제1 게임 컨텐츠를 상기 게임 수행 방식 중 어느 하나를 통해 상기 웹툰(webtoon) 형식으로 전달하는 제공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제공 장치
|
4 |
4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컨텐츠 관리부는,상기 제1 게임 컨텐츠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상기 사용자가 입력한 답을 수신하는 통신부;상기 사용자가 입력한 답에 대한 1차 확인을 수행하는 제1 확인부;상기 1차 확인이 완료되면, 상기 제1 게임 컨텐츠와 관련된 지역의 제1 문화 관광지의 위치와 상기 사용자의 현재 위치가 일치하는 지의 여부를 판단한 결과에 기초하여 상기 사용자가 입력한 답에 대한 2차 확인을 수행하는 제2 확인부; 및상기 제1 게임 컨텐츠를 수행하는 과정별로 점수를 결정하는 산출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제공 장치
|
5 |
5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제2 확인부는,상기 제1 문화 관광지의 위치와 상기 사용자의 현재 위치가 일치하면, 상기 사용자가 상기 문화 관광지를 직접 방문한 것으로 판단하여 상기 사용자가 입력한 답을 최종 정답으로 인정하며,상기 제1 문화 관광지의 위치와 상기 사용자의 현재 위치가 일치하지 않으면, 상기 사용자가 상기 문화 관광지를 직접 방문하지 않은 것으로 판단하여 상기 사용자가 입력한 답을 부분 정답으로 인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제공 장치
|
6 |
6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산출부는,상기 제1 게임 컨텐츠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상기 사용자에게 제공 가능한 점수 중 상기 최종 정답에 대한 점수를 최대값으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제공 장치
|
7 |
7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가 상기 제1 게임 컨텐츠를 통해 획득한 점수에 기초하여 상기 지역별 문화 관광지의 주변 상점 및 인터넷 쇼핑몰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 및 적립금을 제공하는 컨텐츠 활용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제공 장치
|
8 |
8
지역별 문화 관광지와 관련된 정보를 게임으로 제공하는 단계; 및상기 게임에 대한 답을 사용자가 입력하면, 상기 사용자의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상기 사용자가 입력한 답을 정답으로 인정할 지의 여부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제공 방법
|
9 |
9
제 8 항에 있어서,상기 게임은 협업미션, 경쟁미션, 개별미션 중 어느 하나의 게임 수행 방식을 통해 스토리텔링(storytelling) 기법 기반의 웹툰(webtoon) 형식으로 난이도가 상이하게 제공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제공 방법
|
10 |
10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게임으로 제공하는 단계는,상기 게임을 제공하기 위해 상기 사용자의 단말과 통신하는 단계; 상기 게임을 상기 스토리텔링(storytelling) 기법 기반으로 제공하기 위해 상기 지역별 문화 관광지와 관련된 정보에 기초하여 게임 스토리와 캐릭터를 제작하는 단계; 및상기 게임 중 상기 사용자가 선택한 퀴즈 게임을 상기 게임 수행 방식 중 어느 하나를 통해 상기 웹툰(webtoon) 형식으로 전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제공 방법
|
11 |
11
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제1 게임 컨텐츠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상기 사용자가 입력한 답을 수신하는 단계;상기 사용자가 입력한 답에 대한 1차 확인을 수행하는 단계;상기 1차 확인이 통과되면, 상기 제1 게임 컨텐츠와 관련된 지역의 제1 문화 관광지의 위치와 상기 사용자의 현재 위치가 일치하는 지의 여부를 판단한 결과에 기초하여 상기 사용자가 입력한 답에 대한 2차 확인을 수행하는 단계; 및상기 제1 게임 컨텐츠를 수행하는 과정별로 점수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제공 방법
|
12 |
12
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2차 확인을 수행하는 단계는,상기 제1 문화 관광지의 위치와 상기 사용자의 현재 위치가 일치하면, 상기 사용자가 상기 문화 관광지를 직접 방문한 것으로 판단하여 상기 사용자가 입력한 답을 최종 정답으로 인정하는 단계; 및상기 제1 문화 관광지의 위치와 상기 사용자의 현재 위치가 일치하지 않으면, 상기 사용자가 상기 제1 지역의 문화 관광지를 직접 방문하지 않은 것으로 판단하여 상기 사용자가 입력한 답을 부분 정답으로 인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제공 방법
|
13 |
13
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과정별로 점수를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제1 게임 컨텐츠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상기 사용자에게 제공 가능한 점수 중 상기 최종 정답에 대한 점수를 최대값으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제공 방법
|
14 |
14
제 13 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가 상기 제1 게임 컨텐츠를 통해 획득한 점수에 기초하여 상기 지역별 문화 관광지의 주변 상점 및 인터넷 쇼핑몰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 및 적립금을 제공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제공 방법
|
15 |
15
제 8 항 내지 제 14 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의 각 단계를 수행하는 명령들을 포함하는 컴퓨터 판독 가능 기록매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