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통합 에너지 관리 장치(INTEGRATED ENERGY MANAGEMENT DEVICE FOR HYBRID ELECTRIC VEHICLE)

  • 기술번호 : KST2016019700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난방시 전기 주행거리 및 연비가 감소하는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통합 에너지 관리 장치를 개시한다. 본 발명에 따른 장치는 차량의 동작 정보를 측정하는 측정부, 차량 실내의 난방에 필요한 열을 생성하는 발열부 및 상기 측정부에서 측정된 차량의 동작 정보를 바탕으로 상기 발열부를 제어하여 차량의 실내 온도를 조절하고, 엔진의 on/off를 제어하여 배터리의 충전량을 조절하는 제어부를 포함하여 이루어짐으로써, 하이브리드 자동차 배터리의 전력을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전기 주행거리 및 연비를 높일 수 있다.
Int. CL H02J 7/14 (2006.01) B60L 11/14 (2006.01) B60W 10/06 (2006.01) B60W 20/00 (2016.01) B60W 10/26 (2006.01) H02J 7/00 (2006.01)
CPC B60W 20/15(2013.01) B60W 20/15(2013.01) B60W 20/15(2013.01) B60W 20/15(2013.01) B60W 20/15(2013.01) B60W 20/1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068632 (2015.05.18)
출원인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689078-0000 (2016.12.16)
공개번호/일자 10-2016-0135873 (2016.11.2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122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05.18)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현수 대한민국 서울 중구
2 신희진 대한민국 경기 의정부시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영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도곡동, 은하수빌딩) *층(특허사무소시선)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05.18 수리 (Accepted) 1-1-2015-0471130-6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04.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06.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6-0072802-9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6.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435203-44
5 [대리인사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Resignation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6.08.01 불수리 (Non-acceptance) 1-1-2016-0746204-59
6 서류반려이유통지서
Notice of Reason for Return of Document
2016.08.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6-0116950-29
7 [반려요청]서류반려요청(반환신청)서
[Request for Return] Request for Return of Document
2016.08.09 수리 (Accepted) 1-1-2016-0771826-13
8 서류반려통지서
Notice for Return of Document
2016.08.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6-0120124-83
9 [대리인사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Resignation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6.08.12 수리 (Accepted) 1-1-2016-0784876-90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8.16 수리 (Accepted) 1-1-2016-0791761-13
11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8.1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791790-26
1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12.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888374-34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2.23 수리 (Accepted) 4-1-2017-5028829-4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의 동작 정보를 측정하는 측정부;차량 실내의 난방에 필요한 열을 생성하는 발열부; 및상기 측정부에서 측정된 차량의 동작 정보를 바탕으로 상기 발열부를 제어하여 차량의 실내 온도를 조절하고, 엔진의 on/off를 제어하여 배터리의 충전량을 조절하는 제어부;를 포함하고, 상기 측정부는 배터리 충전량을 측정하는 배터리 측정모듈, 실내 온도를 측정하는 실내온도 측정모듈 및 배터리의 전력을 사용하는 차량 기기들의 전력 소모량을 측정하는 전력소모 측정모듈을 포함하며, 상기 제어부는 상기 배터리 측정모듈에서 측정된 배터리 충전량이 기준 배터리 충전량보다 크고 상기 실내온도 측정모듈에서 측정된 실내 온도가 기준 실내 온도보다 낮으며 상기 전력소모 측정모듈에서 측정된 발열부의 전력 소모 비율이 기준 전력 소모 비율 보다 클 경우 엔진을 on 제어하여 상기 배터리에 전력을 충전하도록 하는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통합 에너지 관리 장치
2 2
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기준 배터리 충전량은 22%인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통합 에너지 관리 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기준 실내 온도는 20℃인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통합 에너지 관리 장치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기준 전력 소모 비율은 5%인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통합 에너지 관리 장치
6 6
제1항 및 제3항 내지 제5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엔진을 off 제어할 경우 배터리의 전력만으로 차량을 주행시키고, 상기 엔진을 on 제어할 경우 배터리의 전력과 엔진의 기계적 에너지를 모두 이용하여 차량을 주행시키는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통합 에너지 관리 장치
7 7
제6항에 있어서,엔진 동작에 따른 기계적 에너지를 이용해 전력을 생성하고 상기 생성된 전력을 동력으로 변환할 수 있는 제1 모터/제너레이터(MG1) 및 배터리의 전력을 이용하여 동력을 생성할 수 있는 제2 모터/제너레이터(MG2)를 더 포함하고, 상기 제어부는 상기 엔진을 off 제어할 경우 저속 주행모드(EV #1) 및 고속 주행모드(EV #2) 중 어느 한 주행모드를 이용해 차량을 주행시키며, 상기 EV #1은 배터리의 전력을 MG2에만 전달하여 차량을 주행시키는 모드이고, 상기 EV #2은 배터리의 전력을 MG1와 MG2에 모두 전달하여 차량을 주행시키는 모드인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통합 에너지 관리 장치
8 8
제6항에 있어서,엔진 동작에 따른 기계적 에너지를 이용해 전력을 생성하고 상기 생성된 전력을 동력으로 변환할 수 있는 제1 모터/제너레이터(MG1) 및 배터리 전력을 이용하여 동력을 생성할 수 있는 제2 모터/제너레이터(MG2)를 더 포함하고, 상기 제어부는 상기 엔진을 on 제어할 경우 직렬 모드 및 동력분기 모드 중 어느 한 주행모드를 이용해 차량을 주행시키며, 상기 직렬 모드는 MG1에서 생성된 전력을 모두 배터리에 전송하고 배터리의 전력을 이용해 MG2만 가동하여 차량을 주행시키는 모드이고, 상기 동력 분기 모드는 MG1과 MG2에서 각각 생성된 동력을 합하여 차량을 주행시키는 모드인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통합 에너지 관리 장치
9 9
제1항 및 제3항 내지 제5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측정부는 엔진 냉각수의 온도를 측정하는 냉각수 측정모듈을 더 포함하며, 상기 제어부는 상기 엔진을 off 제어하고 냉각수 측정모듈에서 측정된 냉각수 온도가 기준 냉각수 온도보다 낮을 경우 상기 발열부를 이용해 냉각수를 가열시키는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통합 에너지 관리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