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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부상열차 궤도의 선형관리 요소의 계측 분석 시스템 및 방법(MEASURING AND ANALYSIING SYSTEM FOR TRACK MAINTENANCE OF MAGNETIC LEVITATION TRAIN AND METHOD THEREOF)

  • 기술번호 : KST2016019754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목적은 영업 운행 열차로부터 궤도의 선형관리 요소를 위한 데이터를 직접 추출하고 분석하여, 궤도의 선형관리를 효율적으로 구현하는 자기부상열차 궤도의 선형관리용 계측 분석 방법을 제공하는 것이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자기부상열차 궤도의 선형관리 요소의 계측 분석 방법은, 자기부상열차로부터 차량제어신호 데이터 및 위치정보를 입력하는 제1단계, 차량제어신호의 물리량을 궤도선형 전달함수에 적용하여 궤도선형 요소의 물리량을 산출하는 제2단계, 궤도선형 요소에 위치정보 및 궤도정보를 적용하여 궤도선형 데이터를 산출하는 제3단계, 및 궤도선형 데이터를 시각화하는 제4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B60L 13/04 (2006.01) B61K 9/08 (2006.01)
CPC B61K 9/08(2013.01) B61K 9/08(2013.01) B61K 9/08(2013.01) B61K 9/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070641 (2015.05.20)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6-0136721 (2016.11.3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05.20)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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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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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강흥식 대한민국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2 백진기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3 이장열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중구
4 신병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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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팬코리아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역삼***빌딩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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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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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05.20 수리 (Accepted) 1-1-2015-0486013-7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05.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07.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6-0082852-4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7.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495420-30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8.16 수리 (Accepted) 1-1-2016-0790725-01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8.1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790727-92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7.01.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055266-31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2.08 수리 (Accepted) 1-1-2017-0132159-47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7.02.08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132160-94
10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7.02.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124210-93
11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3.06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223179-62
12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3.06 수리 (Accepted) 1-1-2017-0223178-16
13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7.04.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266343-42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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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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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부상열차로부터 차량제어신호 데이터 및 위치정보를 입력하는 제1단계;차량제어신호의 물리량을 궤도선형 전달함수에 적용하여 궤도선형 요소의 물리량을 산출하는 제2단계;궤도선형 요소에 위치정보 및 궤도정보를 적용하여 궤도선형 데이터를 산출하는 제3단계; 및궤도선형 데이터를 시각화하는 제4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제2단계는방향(Alignment) 요소, 고저(Level) 요소, 좌우 경사(Cant) 요소, 궤간(Gauge) 요소, 수직 이음매 단차(z-direction step) 요소, 횡 이음매 단차(y-direction step) 요소 및 이음매 폭(step width) 요소를 포함하는 상기 궤도선형 요소를 연산하며,상기 방향(Alignment) 요소의 연산은,제1갭센서(G1), 제2갭센서(G2), 에스갭신호부(SG), 차속센서(VS) 및 자기전류부(MC)의 차량제어신호로부터연산 전달함수A=f(G1, G2, SG, VS, MC)에 의하는 자기부상열차 궤도의 선형관리 요소의 계측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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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3단계는차량제어신호와 궤도선형 요소를 비교 분석하여, 상기 궤도선형 데이터 산출에 적용하는 단계, 및궤도선형 테이터를 저장 및 궤도선형 테이터를 학습하여, 상기 궤도선형 데이터 산출에 적용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자기부상열차 궤도의 선형관리 요소의 계측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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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4단계는궤도선형 데이터를 통계처리하고 보고서를 작성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자기부상열차 궤도의 선형관리 요소의 계측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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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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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부상열차로부터 차량제어신호 데이터 및 위치정보를 입력하는 제1단계;차량제어신호의 물리량을 궤도선형 전달함수에 적용하여 궤도선형 요소의 물리량을 산출하는 제2단계;궤도선형 요소에 위치정보 및 궤도정보를 적용하여 궤도선형 데이터를 산출하는 제3단계; 및궤도선형 데이터를 시각화하는 제4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제2단계는방향(Alignment) 요소, 고저(Level) 요소, 좌우 경사(Cant) 요소, 궤간(Gauge) 요소, 수직 이음매 단차(z-direction step) 요소, 횡 이음매 단차(y-direction step) 요소 및 이음매 폭(step width) 요소를 포함하는 상기 궤도선형 요소를 연산하며,상기 제3단계는차량제어신호와 궤도선형 요소를 비교 분석하여, 상기 궤도선형 데이터 산출에 적용하는 단계, 및궤도선형 테이터를 저장 및 궤도선형 테이터를 학습하여, 상기 궤도선형 데이터 산출에 적용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제2단계는제1갭센서(G1), 제2갭센서(G2), Y축 방향 가속센서(AY) 및 자기전류부(MC)의 차량제어신호로부터연산 전달함수L=f(G1, G2, AY, MC)에 의하여 상기 고저(Level) 요소를 연산하는 자기부상열차 궤도의 선형관리 요소의 계측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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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부상열차로부터 차량제어신호 데이터 및 위치정보를 입력하는 제1단계;차량제어신호의 물리량을 궤도선형 전달함수에 적용하여 궤도선형 요소의 물리량을 산출하는 제2단계;궤도선형 요소에 위치정보 및 궤도정보를 적용하여 궤도선형 데이터를 산출하는 제3단계; 및궤도선형 데이터를 시각화하는 제4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제2단계는방향(Alignment) 요소, 고저(Level) 요소, 좌우 경사(Cant) 요소, 궤간(Gauge) 요소, 수직 이음매 단차(z-direction step) 요소, 횡 이음매 단차(y-direction step) 요소 및 이음매 폭(step width) 요소를 포함하는 상기 궤도선형 요소를 연산하며,상기 제3단계는차량제어신호와 궤도선형 요소를 비교 분석하여, 상기 궤도선형 데이터 산출에 적용하는 단계, 및궤도선형 테이터를 저장 및 궤도선형 테이터를 학습하여, 상기 궤도선형 데이터 산출에 적용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제2단계는자기전류부(MC)의 차량제어신호로부터연산 전달함수C=f(MC)에 의하여 상기 좌우 경사(Cant) 요소를 연산하는 자기부상열차 궤도의 선형관리 요소의 계측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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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부상열차로부터 차량제어신호 데이터 및 위치정보를 입력하는 제1단계;차량제어신호의 물리량을 궤도선형 전달함수에 적용하여 궤도선형 요소의 물리량을 산출하는 제2단계;궤도선형 요소에 위치정보 및 궤도정보를 적용하여 궤도선형 데이터를 산출하는 제3단계; 및궤도선형 데이터를 시각화하는 제4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제2단계는방향(Alignment) 요소, 고저(Level) 요소, 좌우 경사(Cant) 요소, 궤간(Gauge) 요소, 수직 이음매 단차(z-direction step) 요소, 횡 이음매 단차(y-direction step) 요소 및 이음매 폭(step width) 요소를 포함하는 상기 궤도선형 요소를 연산하며,상기 제3단계는차량제어신호와 궤도선형 요소를 비교 분석하여, 상기 궤도선형 데이터 산출에 적용하는 단계, 및궤도선형 테이터를 저장 및 궤도선형 테이터를 학습하여, 상기 궤도선형 데이터 산출에 적용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제2단계는제1갭센서(G1), Z축 방향 가속센서(AZ) 및 Y축 방향 가속센서(AY)의 차량제어신호로부터연산 전달함수G=f(G1, AZ, AY)에 의하여 상기 궤간(Gauge) 요소를 연산하는 자기부상열차 궤도의 선형관리 요소의 계측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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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부상열차로부터 차량제어신호 데이터 및 위치정보를 입력하는 제1단계;차량제어신호의 물리량을 궤도선형 전달함수에 적용하여 궤도선형 요소의 물리량을 산출하는 제2단계;궤도선형 요소에 위치정보 및 궤도정보를 적용하여 궤도선형 데이터를 산출하는 제3단계; 및궤도선형 데이터를 시각화하는 제4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제2단계는방향(Alignment) 요소, 고저(Level) 요소, 좌우 경사(Cant) 요소, 궤간(Gauge) 요소, 수직 이음매 단차(z-direction step) 요소, 횡 이음매 단차(y-direction step) 요소 및 이음매 폭(step width) 요소를 포함하는 상기 궤도선형 요소를 연산하며,상기 제3단계는차량제어신호와 궤도선형 요소를 비교 분석하여, 상기 궤도선형 데이터 산출에 적용하는 단계, 및궤도선형 테이터를 저장 및 궤도선형 테이터를 학습하여, 상기 궤도선형 데이터 산출에 적용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제2단계는제1갭센서(G1) 및 제2갭센서(G2)의 차량제어신호로부터연산 전달함수Sz=f(G1, G2)에 의하여 상기 수직 이음매 단차(z-direction step) 요소를 연산하는 자기부상열차 궤도의 선형관리 요소의 계측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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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부상열차로부터 차량제어신호 데이터 및 위치정보를 입력하는 제1단계;차량제어신호의 물리량을 궤도선형 전달함수에 적용하여 궤도선형 요소의 물리량을 산출하는 제2단계;궤도선형 요소에 위치정보 및 궤도정보를 적용하여 궤도선형 데이터를 산출하는 제3단계; 및궤도선형 데이터를 시각화하는 제4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제2단계는방향(Alignment) 요소, 고저(Level) 요소, 좌우 경사(Cant) 요소, 궤간(Gauge) 요소, 수직 이음매 단차(z-direction step) 요소, 횡 이음매 단차(y-direction step) 요소 및 이음매 폭(step width) 요소를 포함하는 상기 궤도선형 요소를 연산하며,상기 제3단계는차량제어신호와 궤도선형 요소를 비교 분석하여, 상기 궤도선형 데이터 산출에 적용하는 단계, 및궤도선형 테이터를 저장 및 궤도선형 테이터를 학습하여, 상기 궤도선형 데이터 산출에 적용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제2단계는제1갭센서(G1), 제2갭센서(G2) 및 자기전류부(MC)의 차량제어신호로부터연산 전달함수Sy=f(G1, G2, MC)에 의하여 상기 횡 이음매 단차(y-direction step) 요소를 연산하는 자기부상열차 궤도의 선형관리 요소의 계측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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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부상열차로부터 차량제어신호 데이터 및 위치정보를 입력하는 제1단계;차량제어신호의 물리량을 궤도선형 전달함수에 적용하여 궤도선형 요소의 물리량을 산출하는 제2단계;궤도선형 요소에 위치정보 및 궤도정보를 적용하여 궤도선형 데이터를 산출하는 제3단계; 및궤도선형 데이터를 시각화하는 제4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제2단계는방향(Alignment) 요소, 고저(Level) 요소, 좌우 경사(Cant) 요소, 궤간(Gauge) 요소, 수직 이음매 단차(z-direction step) 요소, 횡 이음매 단차(y-direction step) 요소 및 이음매 폭(step width) 요소를 포함하는 상기 궤도선형 요소를 연산하며,상기 제3단계는차량제어신호와 궤도선형 요소를 비교 분석하여, 상기 궤도선형 데이터 산출에 적용하는 단계, 및궤도선형 테이터를 저장 및 궤도선형 테이터를 학습하여, 상기 궤도선형 데이터 산출에 적용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제2단계는제1갭센서(G1) 및 제2갭센서(G2)의 차량제어신호로부터연산 전달함수Sw=f(G1, G2)에 의하여 상기 이음매 폭(step width) 요소를 연산하는 자기부상열차 궤도의 선형관리 요소의 계측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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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부상열차로부터 차량제어신호 데이터 및 위치정보를 입력하는 입력부;차량제어신호의 물리량을 궤도선형 전달함수에 적용하여 궤도선형 요소의 물리량을 산출하는 제1산출부;궤도선형 요소에 위치정보 및 궤도정보를 적용하여 궤도선형 데이터를 산출하는 제2산출부; 및궤도선형 데이터를 시각화하는 표시부를 포함하며,상기 입력부는차량의 전자석과 궤도 사이의 갭을 감지하는 제1갭센서(G1)와 제2갭센서(G2), 상기 제1갭센서와 상기 제2갭센서의 센싱 값을 설정된 알고리즘으로 연산하여 차량의 제어용 값을 산출하는 에스갭신호부(SG), 차량의 상하방향의 가속도를 측정하는 Z축 방향 가속센서(AZ), 차량의 좌우방향의 가속도를 측정하는 Y축 방향 가속센서(AY), 차량의 속도를 측정하는 차속센서(VS), 차량의 부상높이와 전자석의 부상력을 유지하도록 인가되는 전력을 검출하는 자기전류부(MC), 차량 추진시 인가되는 전력량을 검출하는 차량전류부(VC) 및 위치정보 신호를 입력하는 위치정보부를 포함하는 자기부상열차 궤도의 선형관리 요소의 계측 분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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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상기 제1산출부 및 상기 제2산출부에 산출한 데이터를 저장하여 상기 제1산출부와 상기 제2산출부에 적용하는 데이터 저장 및 학습부, 및차량상태를 모니터링 하여 상기 제1산출부와 상기 제2산출부에 적용하는 차량상태 모니터링부를 더 포함하는 자기부상열차 궤도의 선형관리 요소의 계측 분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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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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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기계연구원 국토교통부-국가연구개발사업 도시형자기부상철도 운영안정화 및 최적화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