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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부상열차로부터 차량제어신호 데이터 및 위치정보를 입력하는 제1단계;차량제어신호의 물리량을 궤도선형 전달함수에 적용하여 궤도선형 요소의 물리량을 산출하는 제2단계;궤도선형 요소에 위치정보 및 궤도정보를 적용하여 궤도선형 데이터를 산출하는 제3단계; 및궤도선형 데이터를 시각화하는 제4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제2단계는방향(Alignment) 요소, 고저(Level) 요소, 좌우 경사(Cant) 요소, 궤간(Gauge) 요소, 수직 이음매 단차(z-direction step) 요소, 횡 이음매 단차(y-direction step) 요소 및 이음매 폭(step width) 요소를 포함하는 상기 궤도선형 요소를 연산하며,상기 방향(Alignment) 요소의 연산은,제1갭센서(G1), 제2갭센서(G2), 에스갭신호부(SG), 차속센서(VS) 및 자기전류부(MC)의 차량제어신호로부터연산 전달함수A=f(G1, G2, SG, VS, MC)에 의하는 자기부상열차 궤도의 선형관리 요소의 계측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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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3단계는차량제어신호와 궤도선형 요소를 비교 분석하여, 상기 궤도선형 데이터 산출에 적용하는 단계, 및궤도선형 테이터를 저장 및 궤도선형 테이터를 학습하여, 상기 궤도선형 데이터 산출에 적용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자기부상열차 궤도의 선형관리 요소의 계측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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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4단계는궤도선형 데이터를 통계처리하고 보고서를 작성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자기부상열차 궤도의 선형관리 요소의 계측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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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부상열차로부터 차량제어신호 데이터 및 위치정보를 입력하는 제1단계;차량제어신호의 물리량을 궤도선형 전달함수에 적용하여 궤도선형 요소의 물리량을 산출하는 제2단계;궤도선형 요소에 위치정보 및 궤도정보를 적용하여 궤도선형 데이터를 산출하는 제3단계; 및궤도선형 데이터를 시각화하는 제4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제2단계는방향(Alignment) 요소, 고저(Level) 요소, 좌우 경사(Cant) 요소, 궤간(Gauge) 요소, 수직 이음매 단차(z-direction step) 요소, 횡 이음매 단차(y-direction step) 요소 및 이음매 폭(step width) 요소를 포함하는 상기 궤도선형 요소를 연산하며,상기 제3단계는차량제어신호와 궤도선형 요소를 비교 분석하여, 상기 궤도선형 데이터 산출에 적용하는 단계, 및궤도선형 테이터를 저장 및 궤도선형 테이터를 학습하여, 상기 궤도선형 데이터 산출에 적용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제2단계는제1갭센서(G1), 제2갭센서(G2), Y축 방향 가속센서(AY) 및 자기전류부(MC)의 차량제어신호로부터연산 전달함수L=f(G1, G2, AY, MC)에 의하여 상기 고저(Level) 요소를 연산하는 자기부상열차 궤도의 선형관리 요소의 계측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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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부상열차로부터 차량제어신호 데이터 및 위치정보를 입력하는 제1단계;차량제어신호의 물리량을 궤도선형 전달함수에 적용하여 궤도선형 요소의 물리량을 산출하는 제2단계;궤도선형 요소에 위치정보 및 궤도정보를 적용하여 궤도선형 데이터를 산출하는 제3단계; 및궤도선형 데이터를 시각화하는 제4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제2단계는방향(Alignment) 요소, 고저(Level) 요소, 좌우 경사(Cant) 요소, 궤간(Gauge) 요소, 수직 이음매 단차(z-direction step) 요소, 횡 이음매 단차(y-direction step) 요소 및 이음매 폭(step width) 요소를 포함하는 상기 궤도선형 요소를 연산하며,상기 제3단계는차량제어신호와 궤도선형 요소를 비교 분석하여, 상기 궤도선형 데이터 산출에 적용하는 단계, 및궤도선형 테이터를 저장 및 궤도선형 테이터를 학습하여, 상기 궤도선형 데이터 산출에 적용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제2단계는자기전류부(MC)의 차량제어신호로부터연산 전달함수C=f(MC)에 의하여 상기 좌우 경사(Cant) 요소를 연산하는 자기부상열차 궤도의 선형관리 요소의 계측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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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부상열차로부터 차량제어신호 데이터 및 위치정보를 입력하는 제1단계;차량제어신호의 물리량을 궤도선형 전달함수에 적용하여 궤도선형 요소의 물리량을 산출하는 제2단계;궤도선형 요소에 위치정보 및 궤도정보를 적용하여 궤도선형 데이터를 산출하는 제3단계; 및궤도선형 데이터를 시각화하는 제4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제2단계는방향(Alignment) 요소, 고저(Level) 요소, 좌우 경사(Cant) 요소, 궤간(Gauge) 요소, 수직 이음매 단차(z-direction step) 요소, 횡 이음매 단차(y-direction step) 요소 및 이음매 폭(step width) 요소를 포함하는 상기 궤도선형 요소를 연산하며,상기 제3단계는차량제어신호와 궤도선형 요소를 비교 분석하여, 상기 궤도선형 데이터 산출에 적용하는 단계, 및궤도선형 테이터를 저장 및 궤도선형 테이터를 학습하여, 상기 궤도선형 데이터 산출에 적용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제2단계는제1갭센서(G1), Z축 방향 가속센서(AZ) 및 Y축 방향 가속센서(AY)의 차량제어신호로부터연산 전달함수G=f(G1, AZ, AY)에 의하여 상기 궤간(Gauge) 요소를 연산하는 자기부상열차 궤도의 선형관리 요소의 계측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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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부상열차로부터 차량제어신호 데이터 및 위치정보를 입력하는 제1단계;차량제어신호의 물리량을 궤도선형 전달함수에 적용하여 궤도선형 요소의 물리량을 산출하는 제2단계;궤도선형 요소에 위치정보 및 궤도정보를 적용하여 궤도선형 데이터를 산출하는 제3단계; 및궤도선형 데이터를 시각화하는 제4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제2단계는방향(Alignment) 요소, 고저(Level) 요소, 좌우 경사(Cant) 요소, 궤간(Gauge) 요소, 수직 이음매 단차(z-direction step) 요소, 횡 이음매 단차(y-direction step) 요소 및 이음매 폭(step width) 요소를 포함하는 상기 궤도선형 요소를 연산하며,상기 제3단계는차량제어신호와 궤도선형 요소를 비교 분석하여, 상기 궤도선형 데이터 산출에 적용하는 단계, 및궤도선형 테이터를 저장 및 궤도선형 테이터를 학습하여, 상기 궤도선형 데이터 산출에 적용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제2단계는제1갭센서(G1) 및 제2갭센서(G2)의 차량제어신호로부터연산 전달함수Sz=f(G1, G2)에 의하여 상기 수직 이음매 단차(z-direction step) 요소를 연산하는 자기부상열차 궤도의 선형관리 요소의 계측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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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부상열차로부터 차량제어신호 데이터 및 위치정보를 입력하는 제1단계;차량제어신호의 물리량을 궤도선형 전달함수에 적용하여 궤도선형 요소의 물리량을 산출하는 제2단계;궤도선형 요소에 위치정보 및 궤도정보를 적용하여 궤도선형 데이터를 산출하는 제3단계; 및궤도선형 데이터를 시각화하는 제4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제2단계는방향(Alignment) 요소, 고저(Level) 요소, 좌우 경사(Cant) 요소, 궤간(Gauge) 요소, 수직 이음매 단차(z-direction step) 요소, 횡 이음매 단차(y-direction step) 요소 및 이음매 폭(step width) 요소를 포함하는 상기 궤도선형 요소를 연산하며,상기 제3단계는차량제어신호와 궤도선형 요소를 비교 분석하여, 상기 궤도선형 데이터 산출에 적용하는 단계, 및궤도선형 테이터를 저장 및 궤도선형 테이터를 학습하여, 상기 궤도선형 데이터 산출에 적용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제2단계는제1갭센서(G1), 제2갭센서(G2) 및 자기전류부(MC)의 차량제어신호로부터연산 전달함수Sy=f(G1, G2, MC)에 의하여 상기 횡 이음매 단차(y-direction step) 요소를 연산하는 자기부상열차 궤도의 선형관리 요소의 계측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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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부상열차로부터 차량제어신호 데이터 및 위치정보를 입력하는 제1단계;차량제어신호의 물리량을 궤도선형 전달함수에 적용하여 궤도선형 요소의 물리량을 산출하는 제2단계;궤도선형 요소에 위치정보 및 궤도정보를 적용하여 궤도선형 데이터를 산출하는 제3단계; 및궤도선형 데이터를 시각화하는 제4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제2단계는방향(Alignment) 요소, 고저(Level) 요소, 좌우 경사(Cant) 요소, 궤간(Gauge) 요소, 수직 이음매 단차(z-direction step) 요소, 횡 이음매 단차(y-direction step) 요소 및 이음매 폭(step width) 요소를 포함하는 상기 궤도선형 요소를 연산하며,상기 제3단계는차량제어신호와 궤도선형 요소를 비교 분석하여, 상기 궤도선형 데이터 산출에 적용하는 단계, 및궤도선형 테이터를 저장 및 궤도선형 테이터를 학습하여, 상기 궤도선형 데이터 산출에 적용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제2단계는제1갭센서(G1) 및 제2갭센서(G2)의 차량제어신호로부터연산 전달함수Sw=f(G1, G2)에 의하여 상기 이음매 폭(step width) 요소를 연산하는 자기부상열차 궤도의 선형관리 요소의 계측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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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부상열차로부터 차량제어신호 데이터 및 위치정보를 입력하는 입력부;차량제어신호의 물리량을 궤도선형 전달함수에 적용하여 궤도선형 요소의 물리량을 산출하는 제1산출부;궤도선형 요소에 위치정보 및 궤도정보를 적용하여 궤도선형 데이터를 산출하는 제2산출부; 및궤도선형 데이터를 시각화하는 표시부를 포함하며,상기 입력부는차량의 전자석과 궤도 사이의 갭을 감지하는 제1갭센서(G1)와 제2갭센서(G2), 상기 제1갭센서와 상기 제2갭센서의 센싱 값을 설정된 알고리즘으로 연산하여 차량의 제어용 값을 산출하는 에스갭신호부(SG), 차량의 상하방향의 가속도를 측정하는 Z축 방향 가속센서(AZ), 차량의 좌우방향의 가속도를 측정하는 Y축 방향 가속센서(AY), 차량의 속도를 측정하는 차속센서(VS), 차량의 부상높이와 전자석의 부상력을 유지하도록 인가되는 전력을 검출하는 자기전류부(MC), 차량 추진시 인가되는 전력량을 검출하는 차량전류부(VC) 및 위치정보 신호를 입력하는 위치정보부를 포함하는 자기부상열차 궤도의 선형관리 요소의 계측 분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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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상기 제1산출부 및 상기 제2산출부에 산출한 데이터를 저장하여 상기 제1산출부와 상기 제2산출부에 적용하는 데이터 저장 및 학습부, 및차량상태를 모니터링 하여 상기 제1산출부와 상기 제2산출부에 적용하는 차량상태 모니터링부를 더 포함하는 자기부상열차 궤도의 선형관리 요소의 계측 분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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