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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주행 및 수직이착륙이 가능한 PAV(PERSONAL AIR VEHICLE FOR ROAD-DRIVING AND VERTICAL TAKEOFF AND LANDING)

  • 기술번호 : KST2016019910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른 도로주행 및 수직이착륙이 가능한 PAV는 조종사 및 승객이 탑승하는 공간으로, 내부에 조종을 위한 각종 기기가 구비되고, 외부에 4개의 휠이 구비되어 주행모드를 가능하게 하는 탑승본체; 및 상기 탑승본체의 상단에 형성되어 슬라이딩(sliding) 방식으로 펴짐에 따라 수직이착륙을 위한 동력을 발생시키는 로터를 구비하여 비행모드를 가능하게 하는 주익부;를 포함하여, 추가적인 인프라 비용 소요를 최소화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Int. CL B64C 37/00 (2006.01) B60F 5/02 (2006.01) B64C 27/22 (2006.01) B64C 29/02 (2006.01)
CPC B64C 37/00(2013.01) B64C 37/00(2013.01) B64C 37/00(2013.01) B64C 37/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070852 (2015.05.21)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6-0137764 (2016.12.0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05.21)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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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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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진덕 대한민국 대전시 유성구
2 방현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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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한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층 (서초동, 서초지웰타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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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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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05.21 수리 (Accepted) 1-1-2015-0487798-58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5.06.08 수리 (Accepted) 1-1-2015-0548476-26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08.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09.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6-0145676-14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11.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805032-67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1.0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023695-74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1.09 수리 (Accepted) 1-1-2017-0023680-90
8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7.05.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336324-50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7.14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673924-58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7.14 수리 (Accepted) 1-1-2017-0673917-38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8.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610643-6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조종사 및 승객이 탑승하는 공간으로, 내부에 조종을 위한 각종 기기가 구비되고, 외부에 4개의 휠(100)이 구비되어 주행모드를 가능하게 하는 탑승본체(100); 및상기 탑승본체(100)의 상단에 형성되어 슬라이딩(sliding) 방식으로 펴짐에 따라 수직이착륙을 위한 동력을 발생시키는 로터를 구비하여 비행모드를 가능하게 하는 주익부(200);를 포함하되,상기 주익부(200)는 비행에 필요한 추력을 생성하는 좌측로터(210)와 우측로터(220)를 포함하고,상기 좌측로터(210)와 우측로터(220)는 관절식 로터(articulated rotor)로, 좌·우측 블레이드(211, 221)와, 텔레스코픽 방식으로 길이가 조절되며, 상기 좌·우측 블레이드(211, 221)에 각각 결합되는 좌·우측 블레이드 지지부(212, 222) 및 슬라이딩 방식으로 출입하여 확장되는 좌·우측 확장 날개(213, 223)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주행 및 수직이착륙이 가능한 PAV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휠(110)에는 상기 주행모드로 주행할 때 필요한 토크(torque)를 발생시키 위한 전기모터가 장착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주행 및 수직이착륙이 가능한 PAV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휠(110)에는 상기 휠(110)이 지상에서 떨어졌다는 신호를 발생시켜, 상기 주행모드를 비행모드로 변환시키기 위한 WOW(Weight On Wheel)장치가 부착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주행 및 수직이착륙이 가능한 PAV
4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주익부(200)는 비행중 비행체의 자세를 제어하는 후방로터(230);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주행 및 수직이착륙이 가능한 PAV
5 5
삭제
6 6
제 4항에 있어서, 상기 비행모드시, 상기 좌·우측 블레이드 지지부(212, 222)가 상기 탑승본체(100) 바깥쪽으로 밀려나오고, 말단에 구비된 상기 좌·우측 블레이드(211, 221)가 상공을 바라보게 소정 각도만큼 회전한 후, 상기 좌·우측 확장 날개(213, 223)가 슬라이딩 방식으로 출력되어 형성된 원형의 천공된 원통형 홀 내부로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주행 및 수직이착륙이 가능한 PAV
7 7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좌측로터(210)와 우측로터(220)의 효율이 저하되거나, 추가적인 추력이 필요한 경우, 상기 좌·우측 블레이드 지지부(212, 222)가 말단에 형성된 상기 좌·우측 블레이드(211, 221)를 기준면 위로 들어올려 구동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주행 및 수직이착륙이 가능한 PAV
8 8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원형의 천공된 원통형 홀 내주면으로 마이크(microphone)와 스피커(speaker)가 포함된 능동 소음 제어장치가 부착되어, 동일한 회전수로 회전하는 블레이드(211, 221)에 의한 소음을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주행 및 수직이착륙이 가능한 PAV
9 9
제 4항에 있어서, 상기 후방로터(230)는 회전하는 블레이드(232)에서 생성되는 후류의 방향을 수시로 바꾸어 주어 비행체의 비행자세를 제어가능하도록 상기 블레이드(232)의 아래쪽에 360도 회전가능하게 베인(230)이 형성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주행 및 수직이착륙이 가능한 PAV
10 10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주익부(200)는 상기 주행모드 시, 도로폭 관련 규정을 준수하도록 슬라이딩(sliding) 방식으로 접혀져 있고 상기 비행모드 시, 상기 조종사가 상기 탑승본체(100)의 내부에 구비된 버튼(button)을 누르면 자동으로 펼쳐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주행 및 수직이착륙이 가능한 PA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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