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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된 산화제 및 연료가스의 전기화학적 반응에 의해 전기를 생산하며, 애노드 오프가스(Anode Off Gas)를 배출하는 연료전지;상기 애노드 오프가스의 냉각 및 상기 애노드 오프가스로부터 적어도 일부의 수분을 제거 중 적어도 하나를 수행한 결과, 일 배출가스를 출력하는 냉각기;상기 애노드 오프가스가 유입되는 제1유로와 상기 일 배출가스가 유입되는 제2유로를 구비하며, 상기 제1유로와 상기 제2유로 내의 유체를 상호 열교환시키는 열교환기;상기 냉각기로부터의 일 배출가스를 상기 열교환기의 제2유로 및 상기 열교환기의 우회로 중 적어도 하나에 전달하는 제1 밸브;상기 애노드 오프가스를 상기 열교환기의 제1유로 및 엔진의 유입로 중 적어도 하나에 전달하는 제2 밸브; 개도시에 공기를 공급받는 제3 밸브; 및상기 연료전지에 공급된 공급 연료량과 상기 연료전지에 의한 연료 이용률 중 적어도 하나의 변동에 대응하여 상기 제1, 제2 및 제3 밸브 중 적어도 하나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고,상기 열교환기의 제2유로를 통과하여 열교환된 일 배출가스, 상기 열교환기의 우회로로 전달된 일 배출가스, 상기 제2 밸브를 통해 전달받은 애노드 오프가스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연소용 가스는, 상기 제3 밸브로부터 유입된 공기와 혼합되어 상기 연소용 가스를 연소시켜 추가 전기를 생산하는 엔진에 공급되며, 상기 제어부는 상기 공급 연료량과 상기 연료 이용률이 둘 다 감소하는 경우, 상기 제2 밸브의 제어에 따라 상기 엔진의 유입로로 전달되는 상기 애노드 오프가스의 양을 증가시켜 상기 연소용 가스 내 수분을 포함하는 불활성 기체의 양을 유지하고, 상기 제1 밸브를 조절하여 상기 연소용 가스의 온도를 기설정된 허용범위 내로 제어하는 것인 연료전지-엔진 하이브리드 발전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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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공급 연료량에 대비한 상기 연료전지의 출력 전력으로부터 상기 연료 이용률을 산출하는 것인 연료전지-엔진 하이브리드 발전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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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연소용 가스의 온도가 상기 허용범위의 상한치 이상이면, 상기 연소용 가스의 온도에 대응하여 상기 제3 밸브의 개도량을 증가시키는 것인 연료전지-엔진 하이브리드 발전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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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연료 이용률은 변동되지 않고 상기 공급 연료량이 감소하는 경우, 상기 제3 밸브의 개도량을 감소시켜 상기 연료전지의 정격 출력에 대응하는 비율의 공기를 상기 연소용 가스와 혼합시키는 것인 연료전지-엔진 하이브리드 발전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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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연료 이용률은 변동되지 않고 상기 공급 연료량이 감소하는 경우, 상기 제3 밸브를 최대로 개방한 후 상기 제1 및 제2 밸브를 조절하여 상기 연소용 가스의 온도를 기설정된 허용범위로 조절하는 것인 연료전지-엔진 하이브리드 발전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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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공급 연료량은 변동되지 않고 상기 연료 이용률이 감소하는 경우, 상기 애노드 오프가스의 전체가 상기 열교환기의 제1유로로 전달되고, 상기 냉각기로부터의 일 배출가스의 전체가 상기 열교환기의 우회로로 전달되도록 상기 제1 및 제2 밸브를 제어한 후 상기 연소용 가스의 온도가 기설정된 허용범위 내에 있도록 상기 제1 및 제2 밸브 중 적어도 하나를 조절하는 것인 연료전지-엔진 하이브리드 발전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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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된 산화제 및 연료가스의 전기화학적 반응에 의해 전기를 생산하며, 애노드 오프가스(Anode Off Gas)를 배출하는 연료전지 및 상기 애노드 오프가스를 연소시켜 추가 전기를 생산하는 엔진 사이에서 상기 연료전지로부터의 애노드 오프가스를 조절하여 상기 엔진에 공급하는 애노드 오프가스 조절 장치로서,상기 애노드 오프가스의 냉각 및 상기 애노드 오프가스로부터 적어도 일부의 수분을 제거 중 적어도 하나를 수행한 결과, 일 배출가스를 출력하는 냉각기;상기 애노드 오프가스가 유입되는 제1유로와 상기 일 배출가스가 유입되는 제2유로를 구비하며, 상기 제1유로와 상기 제2유로 내의 유체를 상호 열교환시키는 열교환기;상기 냉각기로부터의 일 배출가스를 상기 열교환기의 제2유로 및 상기 열교환기의 우회로 중 적어도 하나에 전달하는 제1 밸브;상기 애노드 오프가스를 상기 열교환기의 제1유로 및 엔진의 유입로 중 적어도 하나에 전달하는 제2 밸브; 개도시에 공기를 공급받는 제3 밸브; 및상기 연료전지에 공급된 공급 연료량과 상기 연료전지에 의한 연료 이용률 중 적어도 하나의 변동에 대응하여 상기 제1, 제2 및 제3 밸브 중 적어도 하나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고,상기 열교환기의 제2유로를 통해 열교환된 일 배출가스, 상기 열교환기의 우회로로 전달된 일 배출가스 및 상기 제2 밸브를 통해 전달받은 애노드 오프가스 중 적어도 하나인 연소용 가스는 상기 제3 밸브로부터 유입된 공기와 혼합되어, 상기 엔진에 전달되며, 상기 제어부는 상기 공급 연료량과 상기 연료 이용률이 둘 다 감소하는 경우, 상기 제2 밸브의 제어에 따라 상기 엔진의 유입로로 전달되는 상기 애노드 오프가스의 양을 증가시켜 상기 연소용 가스 내 수분을 포함하는 불활성 기체의 양을 유지하고, 상기 제1 밸브를 조절하여 상기 연소용 가스의 온도를 기설정된 허용범위 내로 제어하는 것인 애노드 오프가스 조절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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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연소용 가스의 온도가 상기 허용범위의 상한치 이상이면, 상기 연소용 가스의 온도에 대응하여 상기 제3 밸브의 개도량을 증가시키는 것인 애노드 오프가스 조절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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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연료 이용률은 변동되지 않고 상기 공급 연료량이 감소하는 경우, 상기 제3 밸브의 개도량을 감소시켜 상기 연료전지의 정격 출력에 대응하는 비율의 공기를 상기 연소용 가스와 혼합시키거나, 상기 제3 밸브를 최대로 개방한 후 상기 제1 및 제2 밸브를 조절하여 상기 연소용 가스의 온도를 기설정된 허용범위로 조절하는 것인 애노드 오프가스 조절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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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공급 연료량은 변동되지 않고 상기 연료 이용률이 감소하는 경우, 상기 애노드 오프가스의 전체가 상기 열교환기의 제1유로로 전달되고, 상기 냉각기로부터의 일 배출가스의 전체가 상기 열교환기의 우회로로 전달되도록 상기 제1 및 제2 밸브를 제어한 후 상기 연소용 가스의 온도가 기설정된 허용범위 내에 있도록 상기 제1 및 제2 밸브 중 적어도 하나를 조절하는 것인 애노드 오프가스 조절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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