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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간블록을 이용한 하중 분산형 침목 구조물 및 중간블록을 이용한 침목 보강구조(Railway Sleeper with Extended Intermediate Block and Its Structure for Reinforcing Ballasted Track and Distributing Wheelset Loads)

  • 기술번호 : KST2016020170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종방향으로 확장부가 형성되어 있고 중앙에는 침목부가 형성되어 있는 중간블록을 종방향으로 간격을 두고 철도 레일과 결합하여 배치하고, 횡방향으로 2개의 철도 레일에 걸쳐서 배치되는 횡침목을 이웃하는 중간블록의 확장부 위에 놓이도록 하여 철도 레일로부터 가해지는 하중을 분산시켜서 도상으로 전달하게 되는 "중간블록을 이용한 하중 분산형 침목 구조물 및 중간블록을 이용한 침목 보강구조"에 대한 것이다.
Int. CL E01B 3/00 (2006.01) E01B 3/48 (2006.01)
CPC E01B 3/4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074571 (2015.05.28)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6-0139526 (2016.12.0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05.28)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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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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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황성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장승엽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3 김은 대한민국 경기도 과천시 별양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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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영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층 케이씨엘특허법률사무소 (수송동, 석탄회관빌딩)
2 이준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층 케이씨엘특허법률사무소 (수송동, 석탄회관빌딩)(법무법인케이씨엘)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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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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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05.28 수리 (Accepted) 1-1-2015-0511991-7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02.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04.11 수리 (Accepted) 9-1-2016-0017267-7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6.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462247-75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8.29 수리 (Accepted) 1-1-2016-0838405-10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8.2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838406-55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12.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938347-18
8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7.02.07 수리 (Accepted) 1-1-2017-0126601-3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철도 레일(200)의 하면에 결합되는 침목부(11) 및 종방향으로 침목부(11)의 양측에 연장되어 있는 확장부(12)를 구비하고 있어서, 중앙의 침목부(11)와 종방향 양측의 확장부(12) 사이에는 단차가 존재하도록 침목부(11)가 위로 돌출되어 있는 형상을 가지는 부재로 이루어지며, 종방향으로 각각의 철도 레일(200)을 따라 복수개가 연속하여 배치되는 중간블록(1); 및 횡방향으로 연장되어 있어서 2개의 철도 레일(200)을 동시에 지지하며, 종방향으로 서로 이웃하게 배치되는 2개의 중간블록(1)의 확장부(12) 위에 놓이게 되는 횡침목(2)을 포함하며; 확장부(12)의 상면에서부터 침목부(11)의 상면까지의 높이는 횡침목(2)의 연직 높이와 동일하여, 철도 레일(200)은 체결수단(210)에 의해 중간블록(1)의 침목부(11) 상면과 횡침목(2) 상면에 동시에 결합됨으로써 철도 레일(20)로부터의 하중은 횡침목(2) 뿐만 아니라, 중간블록(1)으로도 직접 가해지며; 각각의 횡침목(2)으로 가해지는 하중은 2개의 중간블록(1)으로 분산되어 전달되고; 중간블록(1)에 전달된 하중은 확장부(12)의 하면을 포함하는 중간블록(1)의 저면 전체를 통해서 도상에 전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침목 구조물
2 2
제1항에 있어서, 침목부(11)는 경사진 종측면을 가지고 있어서, 상향으로 갈수록 크기가 줄어들도록 상향 테이퍼진 형상을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침목 구조물
3 3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중간블록(1)의 하면 아래에는 제1보호용 패드(3a)가 설치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침목 구조물
4 4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중간블록(1)의 확장부(12) 상면과 횡침목(2)의 하면 사이에는 제2보호용 패드(3b)가 설치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침목 구조물
5 5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종방향으로 이웃하는 중간블록(1)은, 확장부(12)가 서로 밀착되도록 배치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침목 구조물
6 6
횡방향으로 연장되어 있어서 2개의 철도 레일(200)을 동시에 지지하도록 배치된 횡침목(2)을 보강하는 구조로서, 횡침목(2)의 하부에 공간을 확보하여, 침목부(11) 및 종방향으로 침목부(11)의 양측에 연장되어 있는 확장부(12)를 구비하고 있어서 중앙의 침목부(11)와 종방향 양측의 확장부(12) 사이에는 단차가 존재하도록 침목부(11)가 위로 돌출되어 있는 형상을 가지는 부재로 이루어진 중간블록(1)이, 횡침목(2) 하부의 확보된 공간에 배치되어 있는데, 중간블록(1)은 방향으로 각각의 철도 레일(200)을 따라 복수개가 연속하여 배치되며; 종방향으로 서로 이웃하게 배치되는 2개의 중간블록(1)의 확장부(12) 위에 횡침목(2)이 놓이도록 중간블록(1)이 종방향으로 연속 배치되고 중간블록(1)의 침목부(11)는 철도 레일(200)의 하면에 결합되고; 확장부(12)의 상면에서부터 침목부(11)의 상면까지의 높이는 횡침목(2)의 연직 높이와 동일하여, 철도 레일(200)은 체결수단(210)에 의해 중간블록(1)의 침목부(11) 상면과 횡침목(2) 상면에 동시에 결합됨으로써 철도 레일(20)로부터의 하중은 횡침목(2) 뿐만 아니라, 중간블록(1)으로도 직접 가해지며; 철도 레일(200)을 통해서 각각의 횡침목(2)으로 가해지는 하중은 확장부(12)를 통해서 2개의 중간블록(1)에 분산되어 전달되고, 중간블록(1)에 전달된 하중은 확장부(12)의 하면을 포함하는 중간블록(1)의 저면 전체를 통해서 도상으로 전달되는 구성을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침목 보강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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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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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철도기술연구사업 고속철도 자갈궤도구간 유지보수 저감을 위한 궤도개량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