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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간별 차량 속도 검지 시스템 및 그 방법(System for vehicle speed detection by zone and Method thereof)

  • 기술번호 : KST201602032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구간별 차량 속도 검지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구간별 차량 속도 검지 시스템은 제1 지점에 설치된 멀티렌즈 카메라에 의해 촬영된 영상으로부터 상기 제1 지점을 통과하는 차량의 차량 번호를 추출하여 전송하는 제1 차량 검지 장치, 제2 지점에 설치된 멀티렌즈 카메라에 의해 촬영된 영상으로부터 상기 제2 지점을 통과하는 차량의 차량 번호를 추출하여 전송하는 제2 차량 검지 장치, 그리고 상기 제1 차량 검지 장치 및 상기 제2 차량 검지 장치로부터 추출된 차량 번호와 해당 차량이 통과하는 차로 번호 및 상기 제1 지점과 제2 지점을 통과한 시점 정보를 수신하고, 상기 제1 지점과 제2 지점을 통과한 차량의 구간 속도를 연산하는 클라우드 플랫폼 서버를 포함한다. 이와 같은 본 발명에 따르면, 이동형 차량 검지 장치를 이용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곳에 설치하고 구간별 차량을 검지할 수 있으므로 여러 장소의 구간별 차량을 검지하여 단일 지역의 교통정보가 아닌 다양한 교통정보를 생성할 수 있다. 또한, 차로의 변경을 포함한 차량 속도를 측정하여 보다 정확한 단속 대상 차량을 검출하고 원하는 구간의 모든 차량의 이동속도를 보다 쉽게 생성하여 교통정보의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Int. CL G08G 1/054 (2006.01) G08G 1/04 (2006.01)
CPC G08G 1/054(2013.01) G08G 1/05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077297 (2015.06.01)
출원인 아주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6-0141513 (2016.12.0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06.01)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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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아주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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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기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2 장정아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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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태백 대한민국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이노플렉스 *차 ***호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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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아주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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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06.01 수리 (Accepted) 1-1-2015-0526148-5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08.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09.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6-0119528-11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9.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671927-50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11.04 수리 (Accepted) 1-1-2016-1080184-14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11.0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1080185-60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3.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206707-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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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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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지점에 설치된 멀티렌즈 카메라에 의해 촬영된 영상으로부터 상기 제1 지점을 통과하는 차량의 차량 번호를 추출하여 전송하는 제1 차량 검지 장치,제2 지점에 설치된 멀티렌즈 카메라에 의해 촬영된 영상으로부터 상기 제2 지점을 통과하는 차량의 차량 번호를 추출하여 전송하는 제2 차량 검지 장치, 상기 제1 차량 검지 장치 및 제2 차량 검지 장치의 설치 높이 정보, 상기 제1 지점과 제2 지점 사이의 주행 거리 정보, 상기 제1 지점과 제2 지점 사이의 차로의 개수, 폭 및 방향을 포함하는 차로 정보 중에서 적어도 하나를 저장하는 데이터베이스, 그리고 상기 제1 차량 검지 장치 및 상기 제2 차량 검지 장치로부터 추출된 차량 번호와 해당 차량이 통과하는 차로 번호 및 상기 제1 지점과 제2 지점을 통과한 시점 정보를 수신하고, 상기 제1 지점과 제2 지점을 통과한 차량의 구간 속도를 연산하는 클라우드 플랫폼 서버를 포함하고,상기 클라우드 플랫폼 서버는, 상기 제1 지점과 상기 제2 지점에서 동일한 차로를 주행하는 차량의 경우, 해당 차량의 구간 속도가 제1 제한 속도보다 빠른 경우 단속 대상 차량으로 판단하고, 상기 제1 지점과 상기 제2 지점에서 상이한 차로를 주행하는 차량의 경우, 해당 차량의 구간 속도를 상기 제1 제한 속도보다 낮은 제2 제한 속도와 비교하고, 상기 해당 차량의 구간 속도가 상기 제2 제한 속도보다 빠른 경우 단속 대상 차량으로 판단하며,상기 제1 지점과 상기 제2 지점에서 상이한 차로를 주행하는 차량의 경우, 상기 제1 지점과 상기 제2 지점에서의 주행 차로의 번호 차이가 클수록 상기 제2 제한 속도를 낮추는 구간별 차량 속도 검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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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차량 검지 장치 및 상기 제2 차량 검지 장치는 이동식 장치이며, 차량 검지 전에 각각의 설치 위치 정보를 수집하여 상기 클라우드 플랫폼 서버에 전송하는 구간별 차량 속도 검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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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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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멀티렌즈 카메라는 각각의 차로를 구별하여 각 차로에 따라 통과하는 차량의 영상을 촬영하는 구간별 차량 속도 검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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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 상기 클라우드 플랫폼 서버는,상기 제1 지점과 상기 제2 지점 사이의 주행 거리를 상기 제1 지점과 상기 제2 지점을 통과한 시간으로 나누어 해당 차량의 구간 속도를 연산하는 구간별 차량 속도 검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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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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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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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우드 플랫폼 서버를 포함하는 구간별 차량 속도 검지 시스템의 구간별 차량 속도 검지 방법에 있어서, 상기 클라우드 플랫폼 서버는 제1 차량 검지 장치로부터 제1 지점을 통과하는 차량의 차량 번호, 해당 차량이 통과하는 차로 번호 및 상기 제1 지점을 통과한 시점 정보를 수신받는 단계,제2 차량 검지 장치로부터 제2 지점을 통과하는 차량의 차량 번호, 해당 차량이 통과하는 차로 번호 및 상기 제2 지점을 통과한 시점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상기 제1 차량 검지 장치 및 제2 차량 검지 장치의 설치 높이 정보, 상기 제1 지점과 제2 지점 사이의 주행 거리 정보, 상기 제1 지점과 제2 지점 사이의 차로의 개수, 폭 및 방향을 포함하는 차로 정보 중에서 적어도 하나를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단계,상기 제1 지점과 제2 지점을 통과한 차량의 구간 속도를 연산하는 단계, 그리고 상기 제1 지점과 상기 제2 지점에서 동일한 차로를 주행하는 차량의 경우, 해당 차량의 구간 속도가 제1 제한 속도보다 빠른 경우 단속 대상 차량으로 판단하고, 상기 제1 지점과 상기 제2 지점에서 상이한 차로를 주행하는 차량의 경우, 해당 차량의 구간 속도를 상기 제1 제한 속도보다 낮은 제2 제한 속도와 비교하고, 상기 해당 차량의 구간 속도가 상기 제2 제한 속도보다 빠른 경우 단속 대상 차량으로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판단하는 단계는,상기 제1 지점과 상기 제2 지점에서 상이한 차로를 주행하는 차량의 경우, 상기 제1 지점과 상기 제2 지점에서의 주행 차로의 번호 차이가 클수록 상기 제2 제한 속도를 낮추는 구간별 차량 속도 검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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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차량 검지 장치는, 상기 제1 지점에 설치된 멀티렌즈 카메라에 의해 촬영된 영상으로부터 상기 제1 지점을 통과하는 차량의 차량 번호를 추출하고, 상기 제2 차량 검지 장치는, 상기 제2 지점에 설치된 멀티렌즈 카메라에 의해 촬영된 영상으로부터 상기 제2 지점을 통과하는 차량의 차량 번호를 추출하는 구간별 차량 속도 검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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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차량 검지 장치 및 상기 제2 차량 검지 장치는 이동식 장치이며, 차량 검지 전에 각각의 설치 위치 정보를 수집하여 상기 클라우드 플랫폼 서버에 전송하고,상기 멀티렌즈 카메라는 각각의 차로를 구별하여 각 차로에 따라 통과하는 차량의 영상을 촬영하는 구간별 차량 속도 검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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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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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의 구간 속도를 연산하는 단계는,상기 제1 지점과 상기 제2 지점 사이의 주행 거리를 상기 제1 지점과 상기 제2 지점을 통과한 시간으로 나누어 해당 차량의 구간 속도를 연산하는 구간별 차량 속도 검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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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아주대학교 산학협력단 기초연구사업-선도연구센터육성사업(이공학분야)-TOD기반지속가능 도시교통 연구센터 통합 녹색교통시스템 기반 교통수요관리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