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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행체의 착륙 시스템(LANDING SYSTEM OF AIR VEHICLE)

  • 기술번호 : KST201602048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공중에서 비행 가능하도록 이루어지는 회전익 비행체, 상기 회전익 비행체의 착륙 시에 상기 회전익 비행체를 지지하는 착륙 플랫폼, 상기 회전익 비행체에 연결되고, 상기 회전익 비행체의 착륙 시에 상기 회전익 비행체를 상기 착륙 플랫폼의 방향으로 끌어당기는 제어 케이블, 상기 제어 케이블의 감김 또는 풀림을 가능하게 하도록 구동력을 제공하는 구동부, 상기 제어 케이블에 고정되는 커넥터, 상기 착륙 플랫폼에 결합되고, 상기 회전익 비행체의 착륙된 상태에서 상기 회전익 비행체를 고정시키도록 상기 커넥터가 결합되는 안착부, 및 상기 구동부의 동작 속도 및 상기 안착부의 결합력 중 적어도 하나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비행체의 착륙 시스템을 제공한다.
Int. CL B64F 1/00 (2006.01) B64C 39/02 (2006.01) B64F 3/02 (2006.01) B64F 3/00 (2006.01) B66D 1/52 (2006.01) B66D 1/60 (2006.01) B64C 25/00 (2006.01)
CPC B64F 3/00(2013.01) B64F 3/00(2013.01) B64F 3/00(2013.01) B64F 3/00(2013.01) B64F 3/00(2013.01) B64F 3/00(2013.01) B64F 3/00(2013.01) B64F 3/00(2013.01) B64F 3/00(2013.01) B64F 3/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078707 (2015.06.03)
출원인 한국원자력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6-0142670 (2016.12.1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06.03)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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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원자력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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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종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최영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김태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중구
4 정경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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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장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층 (논현동, 비너스빌딩)(박장원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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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원자력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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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06.03 수리 (Accepted) 1-1-2015-0537349-8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05.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07.11 수리 (Accepted) 9-1-2016-0030620-44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7.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540252-12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9.23 수리 (Accepted) 1-1-2016-0924910-06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9.2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924912-97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1.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042682-1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공중에서 비행 가능하도록 이루어지는 회전익 비행체;상기 회전익 비행체의 착륙 시에 상기 회전익 비행체를 지지하는 착륙 플랫폼;상기 회전익 비행체에 연결되고, 상기 회전익 비행체의 착륙 시에 상기 회전익 비행체를 상기 착륙 플랫폼의 방향으로 끌어당기는 제어 케이블;상기 제어 케이블의 감김 또는 풀림을 가능하게 하도록 구동력을 제공하는 구동부;상기 제어 케이블에 고정되는 커넥터;상기 착륙 플랫폼에 결합되고, 상기 회전익 비행체의 착륙된 상태에서 상기 회전익 비행체를 고정시키도록 상기 커넥터가 결합되는 안착부; 및상기 구동부의 동작 속도 및 상기 안착부의 결합력 중 적어도 하나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고,상기 구동부는, 회전운동을 발생시키는 모터; 및상기 모터의 구동축에 회전 가능하게 연결되고, 상기 제어 케이블을 감거나 풀도록 상기 제어 케이블을 수용하는 풀리;를 구비하고,상기 안착부는,상기 커넥터를 수용하도록 상기 커넥터에 정합되는 수용부;상기 수용부와 이격되는 상기 안착부의 일 부에 형성되는 와인딩 영역; 및상기 와인딩 영역의 일 측에 배치된 상기 안착부에 감겨지도록 배치되는 솔레노이드;를 포함하고,상기 솔레노이드에 전류가 흘러 자기장이 형성되면 상기 커넥터는 상기 안착부에 자기력에 의해 결합되고,상기 제어부는, 상기 모터의 전류를 측정함으로써 상기 회전익 비행체와 상기 착륙 플랫폼 사이의 장력을 측정하고,상기 제어부는 상기 모터의 전류에 근거하여 상기 제어 케이블의 장력을 조절하도록 상기 모터의 회전 속도를 제어하고,상기 제어부는, 상기 솔레노이드에 흐르는 전류의 량을 제어함으로써, 상기 커넥터가 상기 안착부에 결합되는 결합력을 제어 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의 착륙 시스템
2 2
삭제
3 3
삭제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모터의 회전수에 근거하여 상기 회전익 비행체의 착륙 속도의 제어를 가능하게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의 착륙 시스템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회전익 비행체는, 재난 또는 위난 상황에서 일정 지역의 정보 수집을 가능하도록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의 착륙 시스템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회전익 비행체에는, 상기 재난 또는 위난 상황에서 일정 지역의 온도 차이에 따라 색상을 다르게 표시하는 열화상 카메라가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의 착륙 시스템
7 7
제5항에 있어서,상기 회전익 비행체에는, 상기 재난 또는 위난이 발생한 일정 지역의 방사선 량을 측정 가능하게 이루어지는 방사선 측정 센서가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의 착륙 시스템
8 8
제5항에 있어서,상기 회전익 비행체에는, 상기 재난 또는 위난이 발생한 일정 지역의 화학물질을 측정 가능하게 이루어지는 화학물질 측정 센서가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의 착륙 시스템
9 9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 케이블은,상기 제어 케이블의 외관을 형성하는 외피부;상기 외피부에 의해 감싸지고, 상기 회전익 비행체에 전력을 전달하는 전력선; 및상기 외피부에 의해 감싸지고, 상기 회전익 비행체와 유선 통신 가능하게 연결되는 통신선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의 착륙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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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11 11
제1항에 있어서,상기 커넥터는 원뿔형으로 이루어지고, 상기 수용부는 상기 원뿔형의 커넥터와 정합되는 형상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의 착륙 시스템
12 12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솔레노이드가 상기 수용부에 인접하게 배치되도록, 상기 와인딩 영역은 하측으로 경사지게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의 착륙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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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14 14
제1항, 제4항 내지 제9항, 제11항, 및 제12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안착부에는 상기 제어 케이블을 이동 가능하게 수용하는 수용홀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의 착륙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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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원자력연구원 주요사업 원자력 비상사고 모바일 모니터링 및 안전조치 지원체계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