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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험용 엔진의 스로틀밸브 개도량을 조절하는 스로틀밸브 구동부;상기 시험용 엔진에 공급되는 연료의 유량을 검출하는 유량 검출부;상기 시험용 엔진의 회전 속도를 감속하거나 정지시키는 브레이크;상기 시험용 엔진과 상기 브레이크의 사이에 설치되며, 상기 시험용 엔진의 회전축 및 상기 브레이크에 기구적으로 직결되어 상기 스로틀밸브 개도량의 조절 및 상기 브레이크의 제동에 따른 엔진 회전수와 엔진 토크를 동시에 검출하는 엔진 토크 및 회전수 검출부; 및상기 스로틀밸브의 개도량, 엔진 회전수, 유량, 및 엔진 토크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을 수집하고, 상기 수집된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시험용 엔진의 성능을 판단하고, 내부 메모리에 기 저장된 엔진 성능 대응 테이블을 참조하여 상기 시험용 엔진에 대응하는 실제 엔진의 성능을 산출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 성능 측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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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시험용 엔진의 성능, 또는 상기 시험용 엔진에 대응하는 실제 엔진의 성능을 산출하여 표시하는 정보 출력부;를 더 포함하고,상기 정보 출력부는, 상기 시험용 엔진 또는 상기 실제 엔진의 성능을 점수, 그래프, 및 성능 테이블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을 포함하여 표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 성능 측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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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스로틀밸브 구동부는,기 설정된 각도 단위로 회전각도 제어가 가능한 모터를 상기 스로틀밸브에 기구적으로 연결되게 구현되고, 상기 모터는 스테핑 모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 성능 측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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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브레이크에 공급되는 전력을 조절하여 상기 브레이크의 제동력을 제어하는 브레이크 구동부;를 더 포함하고,상기 브레이크 구동부는, 사용자가 매뉴얼 방식으로 상기 브레이크에 공급되는 전력량을 조절하거나, 상기 제어부가 출력하는 제어신호에 따라 상기 브레이크에 공급되는 전력량을 기 설정된 단위로 조절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 성능 측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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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어부가 스로틀밸브 구동부를 통해 시험용 엔진의 스로틀밸브 개도량을 조절하는 단계;상기 제어부가 유량 검출부를 통해 상기 시험용 엔진에 공급되는 연료의 유량을 검출하는 단계;상기 제어부가 브레이크를 통해 상기 시험용 엔진의 회전 속도를 감속하거나 정지시키는 단계;상기 제어부가 엔진 토크 및 회전수 검출부를 통해 상기 스로틀밸브 개도량의 조절 및 상기 브레이크의 제동에 따른 엔진 회전수와 엔진 토크를 동시에 검출하는 단계; 및상기 제어부가 상기 스로틀밸브의 개도량, 엔진 회전수, 유량, 및 엔진 토크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을 수집하고, 상기 수집된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시험용 엔진의 성능을 판단하고, 내부 메모리에 기 저장된 엔진 성능 대응 테이블을 참조하여 상기 시험용 엔진에 대응하는 실제 엔진의 성능을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 성능 측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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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가 정보 출력부를 통해 상기 시험용 엔진의 성능, 또는 상기 시험용 엔진에 대응하는 실제 엔진의 성능을 산출하여 표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상기 정보 출력부는, 상기 시험용 엔진 또는 상기 실제 엔진의 성능을 점수, 그래프, 및 성능 테이블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을 포함하여 표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 성능 측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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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항에 있어서, 상기 시험용 엔진의 회전 속도를 감속하거나 정지시키는 단계에서,상기 제어부는 브레이크 구동부를 통해 상기 브레이크에 공급되는 전력을 조절하여 상기 브레이크의 제동력을 제어하고, 상기 브레이크 구동부는, 사용자에 의한 매뉴얼 방식으로 상기 브레이크에 공급되는 전력량을 조절하거나, 상기 제어부가 출력하는 제어신호에 따라 상기 브레이크에 공급되는 전력량을 기 설정된 단위로 조절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 성능 측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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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항에 있어서, 상기 스로틀밸브 구동부는, 기 설정된 각도 단위로 회전각도 제어가 가능한 모터를 상기 스로틀밸브에 기구적으로 연결되게 구현되고, 상기 모터는 스테핑 모터를 포함하며,상기 엔진 토크 및 회전수 검출부는, 상기 시험용 엔진과 상기 브레이크의 사이에 설치되며, 상기 시험용 엔진의 회전축 및 상기 브레이크에 기구적으로 직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 성능 측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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